日 언론 "이제 팬들이 아사다 마오를 '불쌍하다' 생각해"
출처:마니아리포트|2016-12-29
인쇄

일본의 피겨 스타 아사다 마오(26)가 지난 25일 끝난 전일본선수권대회에서 개인 최악의 성적인 12위에 그쳤다.

아사다는 피겨 선수로서 이미 은퇴를 할 나이지만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일부 일본팬들은 아사다가 수많은 스폰서사들의 요청과 피겨의 인기를 대표하는 스타로서의 의무감 때문에 은퇴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고 있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아사다는 이번 전일본선수권에서 전성기 시절에도 완벽하게 소화시키지 못했던 트리플 악셀을 넣어 최고난도 프로그램을 짰지만, 점프를 성공시키지 못했다. 아사다는 이에 대해 "후회는 없다"면서 다음 시즌에도 도전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다음 시즌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린다.

일본의 연예전문지 ‘마이지츠‘는 지난 28일 기사에서 한 일본 기자의 말을 인용해 "예전에는 대회 중계방송 때 아사다에 대해 비판적인 코멘트를 하면 방송국에 항의전화가 쇄도할 정도였지만, 팬들도 이제 예전의 아사다는 없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아사다에 대해 ‘불쌍하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아사다가 수년간 축적된 어깨, 허리, 무릎 통증을 안고 있으며 특히 점프 착지 때 부담이 큰 왼쪽 무릎은 거의 한계에 다다랐다고 보도했다. 또한 이런 부담 때문에 훈련량을 줄이다 보니 이전의 생동감마저 잃었다고 지적했다.

이 매체는 또 다른 기자의 말을 인용해 "아사다가 전격적으로 현역에 복귀한 것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나가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일본 대표 선발 전형은 내년 여름에 발표된다. 아직 확정되진 않았지만, 다음 시즌 그랑프리 파이널 시리즈 최종 6위 안에 들어가거나 내년 전일본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해야 올림픽 대표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