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최강희 "내년 우승하려면 수아레스 사줘야 한다"
출처:MK스포츠|2016-12-06
인쇄

전북현대 최강희 감독이 다시 한번 ‘큰 선수’ 영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K리그 2연패를 달성한 2015시즌을 마치고 ‘일반인도 다 아는 큰 선수 영입이 필요하다’며 김신욱, 김보경, 로페즈 등을 영입해 아시아 챔피언에 오른 최 감독은, “(구단이)루이스 수아레스(주:바르셀로나 공격수)를 사줘야한다”고 5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주장했다.

우루과이 국적의 수아레스는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공격을 이끄는 세계적인 공격수. ‘일반인도 다 아는 큰 선수’에 부합한다. 하지만 전북은 천억 원이 넘는 선수 이적료를 감당할 수 없다. 수아레스 영입은 최 감독의 순수한 바람이다.



최 감독은 수아레스를 언급한 이유에 대해 “우승한 뒤 선수의 동기를 유발하는 것이 힘든데 6~7명 정도 선수를 데려와야 이동국, 이재성 등이 긴장한다. K리그엔 이동국의 머리털을 서게 하는 선수가 없다”이라고 했다.

이는 올겨울 이적시장에서 대형 선수를 외부에서 데려올 수 있다는 의미로도 들린다. 최 감독은 “우승한 뒤 첫 번째로 감독이 해야 할 일은 선수보강”이라고 선수 영입을 암시했다.

앞으로 녹색 유니폼을 입게 될 선수가 있는가 하면, 다른 유니폼으로 갈아입을지 모르는 선수도 있다. 3년 동안 전북의 중원을 책임진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은 올겨울 이적이 유력한 선수로 거론한다.

최 감독은 “(외국에서 오퍼를 받으면)보내야 한다. 이재성 같은 선수는 30년 만에 처음 봤다. 공격, 수비, 멘탈까지 다 갖췄다. 유럽에서 뛸 피지컬이 아니란 지적도 있지만, 영리하기 때문에 유럽에서도 괜찮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성도 지난 1일 전북 완주 클럽하우스에서 진행한 미디어데이에서 “해외 진출은 작년부터 알아보는 중”이라며 “아시아보단 유럽 진출 생각이 조금 더 크다”며 사실상의 유럽 도전을 선언했다.

최 감독은 이 인터뷰에서 지난 5월 구단 스카우트의 심판 매수 사건이 터진 뒤 100% 팀을 떠나려고 했으나, 데려온 선수, 전북 팬을 놔두고 (중국 등으로)갈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이정후, ‘구조적 손상’ 확인...류현진 어깨 고친 의사 만나 2차 소견 듣는다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왼어깨 탈구 진단을 받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 부상 정도가 가볍지않다.자이언츠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이정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이에 따르면, 이정후는 ...
선발진 구멍에 흔들리는 수비와 불펜, 타선도 주춤...위기의 1등 감독, 어떻게 헤쳐나갈까?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까?KIA 타이거즈가 선두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4일 두산 베어스와의 2024 프로야구 광주경기에서 5-8로 무릎을 꿇고 2연패를 당했다. 여전히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