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의 능력, 대한민국이 우루과이 상대 승리 기대하는 이유”
출처:스포탈코리아|2022-11-24
인쇄


손흥민이 있기에 대한민국이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기대할 수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1차전을 치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1차전을 치른다.

16강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차전 승리가 필요하다. 벤투호는 첫 단추를 잘 끼워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는 중이다.

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관심이었던 대한민국의 캡틴 손흥민은 우루과이전 출격 준비를 마쳤다.

벤투 감독은 경기 전날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손흥민은 우루과이와의 경기에 출전한다”며 소식을 전했다.

손흥민은 마르세유와의 챔피언스리그에서 상대 수비수와 충돌하면서 안와 골절 진단을 받았고 곧장 수술대에 올랐다.

이후 마스크를 착용 후 훈련에 매진하면서 출전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예상보다 회복 속도가 빨라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에 출전할 전망이다.

미국 매체 ‘CBS 스포츠’는 “대한민국은 손흥민에 이어 첫 시즌 나폴리의 스타가 된 김민재가 등장했다”며 스타 플레이어를 언급했다.

이어 “손흥민의 능력은 대한민국이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는 이유다. 그가 없었다면 조별 예선 탈락은 당연했을 것이다”며 캡틴의 존재감을 조명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50억' 포기하고 SD 대신 PHI 택한 터너, "돈이 전부 아냐"
‘리빙 레전드’ 커리, NBA 베스트 5로 누구 뽑았나?
필라델피아 필리스 유니폼을 입은 내야수 트레이 터너가 구단 선택 이유를 밝혔다.터너는 지난 6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와 11년 3억 달러(약 3950억 원)에 FA 계약을 맺었다....
샌디에이고, ‘올스타 유격수’ 보가츠 영입… 김하성, 내년엔 2루수?
부상 중인 데스먼드 베인, 3~4주 추가 결장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올스타 유격수 잰더 보가츠(사진)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포지션이 겹치는 김하성에겐 그리 반갑지 않은 소식이다.샌디에이고는 8일(...
류지혁도 버거운데 150km 투수 주고 데려온 거포까지...슈퍼루키 백업탈출 첩첩산중?
미네소타 사장 “고베어, 성장통 겪는 중이다”
슈퍼루키는 자리를 잡을수 있을까?김종국 감독은 2022 개막전 리드오프에 김도영을 기용했다. KT 김상수가 2009년 삼성에 입단하자마자 처음으로 고졸 개막전 리드오프로 나선 적이...
아이유, ‘절친’ 티아라 지연 결혼식 축가 부르기로
아이유, ‘절친’ 티아라 지연 결혼식 축가 부르기로
가수 아이유(29·본명 이지은)가 동갑내기 절친인 티아라 지연(본명 박지연)의 결혼식 축가를 부른다.9일 뉴스1은 오는 10일 있을 지연과 황재균(35·야구선수)의 결혼식에서 아이...
지니, 과거 발언 수면 위로 “7년 동안 포기한 것 많았다”
‘엔믹스 탈퇴’ 지니, 과거 발언 수면 위로 “7년 동안 포기한 것 많았다”
그룹 NMIXX(엔믹스)를 탈퇴한 지니가 과거 팬들에게 한 얘기가 재조명됐다.NMIXX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9일 오전 팬카페에 “NMIXX 멤버로 함께해 온 지니가 개인 ...
장윤주 표 나이로비, 더 깊어졌다…오늘(9일) '종이의 집' 파트2 공개
장윤주 표 나이로비, 더 깊어졌다…오늘(9일) '종이의 집' 파트2 공개
톱모델이자 배우 장윤주가 오늘(9일)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를 공개, 다시 한번 나이로비 역할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