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커 “커리, 위대한 운동선수로 한 해 더 보고 싶다”
출처:스포츠경향|2022-09-23
인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이하 골스)의 기존 선수들을 포함해 신인 선수들까지 구단 트레이닝 캠프에 준비를 마친 가운데, 스티브 커 감독이 스테픈 커리(34)에 대한 칭찬을 남겼다.

커 감독은 2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구단 미디어 데이에 앞서 진행하는 프런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커 감독은 커리를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운동선수 중 한 명”이라고 부르며 “나는 그가 훨씬 더 멋진 해를 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커 감독은 커리를 40세까지 코트에서 눈부신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장담했다. 그는 “내 생각에는 커리가 나이뿐만 아니라 훨씬 더 많은 것을 고려하고 있다. 그는 운등능력 최전성기를 1년 혹은 2년밖에 앞두지 않았기 때문이다”라며 커리의 나이가 젊지 않음을 얘기했다.

커 감독은 커리가 오랫동안 선수로 활약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는 “스티브 내쉬가 많이 떠오른다. 나는 그가 40살까지 정말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것을 봤다. 존 스탁턴도 마찬가지다”라며 NBA 전설들을 예로 들었다.

커 감독은 “커리는 하루하루 모든 면에서, 가능한 오랫동안 정상에 서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수직 도약과 스프린트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설명했다.

커리는 커리어 야투 성공률 48% 3점 성공률 43% 자유투 성공률 91%이라는 높은 효율로 25.5득점을 작성했다. 그러나 지난 시즌에 야투 성공률 44% 3점 성공률 38% 자유투 성공률 92%로 떨어진 것에 대해 그의 노쇠화 논란이 불거졌다.

지난 6월 보스턴과의 파이널 6경기에서 평균 야투 성공률 38% 3점 성공률 44% 자유투 성공률 86%로 31.2득점을 기록해 우승 트로피와 파이널 MVP를 손에 넣으며 노쇠화 논란을 잠식시켰다.

커 감독은 “그는 타고난 재능도 있지만, 완전히 헌신적이다. 나는 그가 훨씬 더 멋진 세월을 보내도록 전적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커 감독은 커리 이외에도 많은 선수를 언급했다. 먼저 클레이 탐슨에 대해서는 “나는 그가 더 큰 한 해를 보내고 더 일관성이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식스맨으로 활약하는 조던 풀에 대해 커 감독은“6인조 중 6위가 아니라 와이드 오픈”이라고 명명했다.

와이즈먼에 대해서는 “와이즈먼은 건강하다. 그는 수많은 픽업 게임을 했다. 나는 그가 이제 무릎에 대해 많은 자신감을 느끼게 된 것 같다. 이것이 첫 번째 단계이다. 다음 단계는 팀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찾는 것이다”라고 와이즈먼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신인인 패트릭 볼드윈 주니어와 라이언 롤린스는 트레이닝 캠프에 합류한다고 전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민재, 이적시장 주목할 매물 선정…"맨유가 냄새 맡았다"
김민재, 이적시장 주목할 매물 선정…
이탈리아 세리에A 연착륙에 성공한 김민재(25)를 1월 겨울 이적시장에서 주목해야 한다고 영국 매체 풋볼365가 주장했다.풋볼365는 1월 겨울 이적시장에서 주목할 선수 5명을 선...
‘선데이리그’ 이성욱, 한국 VS 카메룬 국가대표평가전참석
‘선데이리그’ 이성욱, 한국 VS 카메룬 국가대표평가전참석
배우 이성욱이 영화 ‘선데이리그’ 배우들과 한국 축구 대표팀의 카메룬전에 참석한다.이성욱이 출연하는 ‘선데이리그’는 인생 막장 일보 직전인 축구 코치 준일과 축구에 대한 열정만큼은...
20221001 K리그1 전북 현대 모터스 VS 포항 스틸러스 경기 예고
20221001  K리그1 전북 현대 모터스 VS 포항 스틸러스 경기 예고
전북 현대 모터스는 오는 10월 1일 19시 전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포항 스틸러스와 2022 K리그1 34라운드를 펼칩니다. 그때 7M 스포츠는 축구팬들을 위해 경기 정보를 드릴...
BJ로 활동 중인 유명 걸그룹 출신 멤버, '언더붑' 비키니 입고 과감 포즈
BJ로 활동 중인 유명 걸그룹 출신 멤버, '언더붑' 비키니 입고 과감 포즈
걸그룹 다이아 출신 솜이가 과감한 비키니 몸매를 드러내 이목이 쏠렸다.솜이는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 4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장에서 핫핑...
“전신 타투, 비키니”...유명인이 올린 거울 셀카, 눈 둘 곳이 없다 (+사진)
“전신 타투, 비키니”...유명인이 올린 거울 셀카, 눈 둘 곳이 없다 (+사진)
‘돌싱글즈3’ 출연자 전다빈이 과감한 비키니 샷을 공개했다.온몸을 뒤덮은 ‘전신 타투’로 강렬한 매력을 발산했다.전다빈은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 추워지니 뽀글뽀글 펌...
'♥日남친'과 풀빌라 간 이세영, 민망할 정도로 '아슬아슬한 비키니'
'♥日남친'과 풀빌라 간 이세영, 민망할 정도로 '아슬아슬한 비키니'
방송인 이세영이 엄청난 볼륨감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이세영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무언가 꾸준히 하면 연말까지 딱 100일 채울 수 있대요!"이라며 사진을 게재했다...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