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10-10' 소식에.. "우린 케인-SON 전성기 낭비 중이야"
출처:스포탈코리아|2021-05-04
인쇄




10골-10도움(10-10) 선수를 두 명이나 보유하게 된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자조 섞인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은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안방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가레스 베일과 손흥민의 골을 더해 4-0 대승을 거뒀다.

리그 2연승을 달린 토트넘(승점 56점)은 리그 5위로 뛰어오르며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희망을 이어갔다.

해트트릭을 기록한 베일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지만, 공식 최우수 선수는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16분 폭발적인 스프린트는 활용해 베일의 두 번째 골을 도왔다. 또 3-0으로 앞선 후반 32분에는 절묘한 감아 차기로 대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 외에도 96%의 패스 성공률, 슈팅 2회, 키패스 6회 등 경기를 지배했다.

1골 1도움을 추가한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33경기 16골 10도움으로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10-10 달성에 성공했다. 리그 내 10-10 고지를 정복한 선수는 손흥민을 비롯해 팀 동료 해리 케인(21골-13도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브루노 페르난데스(16골-11도움) 단 3명뿐이다.

‘스퍼스 웹’은 “손흥민이 케인과 페르난데스에 이어 10-10에 가입한 세 번째 선수가 됐다”라고 소개했다.

기쁜 소식이었지만 토트넘 팬들의 반응은 미지근했다. 10-10 선수를 두 명이나 보유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에서 오는 실망감 때문이었다.

한 팬은 “좋은 수비진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상상해보라”라며 잃어버린 승점을 떠올렸다. 또 다른 팬은 “우린 전성기의 케인과 손흥민을 낭비하고 있다”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신중한 탬파베이, 최지만의 100%를 기다린다
골든스테이트, 게리 페이튼 Ⅱ와 계약 예정
최지만(30·탬파베이 레이스)이 여전히 로스터 등록을 기다린다.탬파베이 타임스의 마크 톱킨 기자는 14일(한국시간) “최지만이 그라운드(홈구장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타격 훈련을 했...
밀워키 번스, 무볼넷 58탈삼진 신기록 작성
KCC 잔류 라건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의 우완 투수 코빈 번스(27)가 무볼넷 탈삼진 신기록을 세웠다.번스는 14일 오전(한국시간) 위스콘신주 밀워키 아메리칸 패밀리필드에서 열린 ...
야구 코치들 경기장 못 들아가나? 도쿄올림픽 출입증 대란 예고
빅터 올라디포, 결국 수술대 오른다... 시즌 아웃
개막 70일 남기고도 '확실히 열린다'고 여전히 장담할 수 없는 도쿄하계올림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여러 우려를 낳고 있다.그중 하나가 선수촌·경기장을 ...
클라라, 브라톱 입고 볼륨감 과시 댄스
클라라, 브라톱 입고 볼륨감 과시 댄스
배우 클라라가 브라톱을 입고 메이크업을 받으며 댄스 실력을 뽐냈다.14일 클라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세 개의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영상 속 클라라는 대기실에서 브라...
최연수, 엄지척 베이글 미모에 숨멎…살아 숨 쉬는 인형 자태
최현석 딸 최연수, 엄지척 베이글 미모에 숨멎…살아 숨 쉬는 인형 자태
셰프 최현석의 딸 최연수가 베이글 미모를 자랑했다.14일 최연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늘 또 촬영하지롱"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연수는...
수지, 망사 드레스로 '백상' 올킬…숨길 수 없는 볼륨감
수지, 망사 드레스로 '백상' 올킬…숨길 수 없는 볼륨감 [TEN★]
가수 겸 배우 수지가 ‘백상예술대상’에서 극강의 미모를 뽐냈다.수지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기실에서 찍었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이날 공개된 사진 속에는 검은...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