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버리 진실게임?' 최민정 vs 심석희, 빙상연맹의 향후 결정은?
출처:스포츠조선|2021-10-13
인쇄


‘고의성 여부 철저히 밝혀 달라‘(최민정) vs ‘고의충돌 의도나 행동 절대 하지 않았다‘(심석희)

심석희는 최근 대표팀 동료 비하와 고의 반칙 논란에 휩싸였다. 연예 매치 ‘디스패치‘가 최근 심석희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쇼트트랙 대표팀 동료 최민정(성남시청) 김아랑(고양시청) 등을 향해 비속어를 쓰며 조롱하는 글을 남겼고, ‘브래드 버리‘를 언급하며 고의 반칙 논란도 있었다.

브래드 버리는 호주 첫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다.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000m 결선에서 안현수, 안톤 오노, 리자쥔 등이 모두 넘어지면서, 행운의 금메달을 따냈다. 쇼트트랙에서는 충돌로 인한 행운의 승리자를 의미하는 단어. 즉, ‘브래드 버리‘는 고의 충돌과 연결된다.

심석희 측은 곧바로 11일 입장문을 냈다. 그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불안한 상태에서 미성숙한 모습을 보인 점은 반성한다. 관련 선수들이 큰 상처를 입었을 것으로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했다. 단, 고의 충돌에 대해서는 강력 부인했다. ‘어린 시절부터 꿈꿨던 올림픽 결승에서 일부러 넘어지거나 다른 선수를 넘어뜨려야 겠다는 생각을 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실제 그런 행동은 절대 하지 않았다. 저와 최민정 선수 모두 아웃코스를 통해 상대방을 추월하며 막판 스퍼트를 내는 방식을 주특기로 사용하는데, 그 과정에서 충돌이 생겼다. 고의가 아니라는 점은 전문가 조사를 통해 충분히 밝혀질 수 있는 사실‘이라고 했다.

이같은 입장문에 최민정 측은 즉각 반발했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 올댓 스포츠는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이 공문을 발송,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 고의 충돌 의혹을 비롯, 심석희와 해당 국가대표 C 코치와 관련된 진상 조사를 요구했다.

올댓 스포츠는 ‘지난 10월 8일 미디어 공개 내용에 따르면 심석희와 2018년 당시 국가대표팀 C 코치는 메신저를 통해 최민정과 관련, 지속적으로 여자 브래드버리를 만들자는 내용을 주고 받았다. 실제 심석희가 최민정과 충돌했고, 해당 경기가 열린 당일 밤 심석희와 국가대표팀 C 코치가 관련 대화까지 주고 받았다. 즉, 해당 충돌이 우연이 아닌, 고의적 사건임을 짐작케하는 결정적 증거로 여겨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최민정은 유력했던 금메달을 놓쳤을 뿐만 아니라 그 충돌로 인해 무릎 인대를 다치는 부상을 입었다‘며 ‘고의 충돌이라면 승부조작을 넘어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한 범죄행위라 볼 수 있어,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의 진상 파악 및 면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 측의 주장은 팽팽히 맞서고 있다.

대한빙상연맹은 일단 심석희를 선수촌에서 퇴촌시킨 상태다. 두 선수를 분리해 놓기 위해서다.

대한빙상연맹은 12일 ‘경기력 향상위원회에서 이 안건을 논의했다. 심석희 선수에 관한 진상 조사는 들어갈 예정이다. 단, 그 조사 범위와 방식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밝힐 수 없다. 최민정 측이 요구한 고의충돌 조사는 이미 광범위한 진상 조사에 포함된 내용‘이라고 했다.

일단 최민정 측은 진상 조사의 결과를 본 뒤 향후 대책을 마련한다는 입장이다. 여기에서 심석희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 이슈도 생길 수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수원 주장 김민우는 ‘자력 파이널A’만 바라본다
수원 주장 김민우는 ‘자력 파이널A’만 바라본다
프로축구 K리그1 수원삼성 주장이자 핵심 자원인 김민우(31)가 파이널A(상위스플릿)를 간절히 바랐다.김민우는 21일 스포츠월드와의 유선 통화에서 “팀 분위기가 좋다. 정규라운드 ...
'무리뉴 굴욕의 날' 에이브러햄은 6실점 참패 뒤 팬들과 충돌
'무리뉴 굴욕의 날' 에이브러햄은 6실점 참패 뒤 팬들과 충돌
주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AS로마의 공격수 타미 에이브러햄이 충격적인 결과에 실망한 팬들과 언쟁을 벌였다.22일 오전(한국시간) 노르웨이의 아스프미라 슈타디온에서 2021-202...
중동 매체의 경고, "울산 대신 포항? 알 힐랄, 얕보지 마!"
중동 매체의 경고,
중동 매체에서 2021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포항 스틸러스를 집중 조명했다. 이 매체는 알 힐랄이 울산 현대가 아닌 포항 스틸러스를 만난 것을 반가워해서는 안 된다며...
블랙핑크 리사, 깜짝 비키니 뒤태…걸그룹 몸매 끝판왕
블랙핑크 리사, 깜짝 비키니 뒤태…걸그룹 몸매 끝판왕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화사한 근황을 전했다.리사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을 담은 사진 두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바다를 배경으로 비키니를 입은 채 늘씬한 ...
'비너스의 재림' 임효라, WBFF KOEA 2021에서는 비키니여신으로 등극할래요!
'비너스의 재림' 임효라, WBFF KOEA 2021에서는 비키니여신으로 등극할래요!
걸그룹 레이디티의 멤버인 임효라(26)가 한 화보 촬영에서 극강의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임효라는 오는 11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열리는 ‘WBFF KORE...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가수 현아(본명 김현아·29)가 허리둘레를 공개했다.21일 현아는 별다른 멘트 없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올라온 사진에는 줄자로 허리 사이즈를 재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사진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