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로 앤서니 “은퇴 생각 없다…NBA우승 간절”
출처:MK스포츠|2021-09-16
인쇄

카멜로 앤서니(37·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가 미국프로농구 17번째 시즌을 준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은퇴는 생각하지도 않는다”며 생애 첫 NBA 우승을 향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15일(한국시간) 앤서니는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가 보도한 인터뷰에서 “1년 전만 해도 고민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뛸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다”고 인정하면서도 “지금은 생각 자체를 안 한다”고 말했다.

앤서니는 미국프로농구 현역 선수 중에서 통산 득점 2위, 최다 출전 3위에 올라있다. 2003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디비전1 챔피언, 2008·2012·2016 올림픽 금메달에 빛나지만, NBA 우승 경험은 없다.


“얼마나 더 위대한 선수로 평가되느냐보다 NBA 트로피를 한 번이라도 들어볼 수 있는지에 관심이 있다”고 털어놓은 앤서니는 “농구선수로 세운 많은 목표를 달성했지만 지금 필요한 것은 하나뿐이다. 다른 것은 아무래도 상관없다. 생각해야 하고, 생각할 수 있고, 생각해야 할 유일한 주제”라며 NBA 챔피언이 되기를 간절히 원했다.

앤서니는 “머리로 따질 필요가 없더라. 선수 경력을 마칠 때가 되면 몸이 먼저 말해줄 것”이라며 은퇴 시점을 고민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한 후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2019~2021)에서 예전 같지 않은 비중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를 익혔다”고 회상했다.

전성기처럼 많이 뛰며 다양한 역할을 하지 않아도 된다. 짧은 시간 한정된 임무만 잘하면 그만이다. 벤치 자원으로는 여전히 NBA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몸으로 느끼고 있는 앤서니다.

“레이커스 입단 후에는 전보다 더 빨리 그리고 오랜 시간을 투자해 NBA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앤서니는 “이렇게 몸 상태가 좋다고 느끼는 것은 정말 오랜만”이라며 2021-22시즌 컨디션에 자신감을 보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수원 주장 김민우는 ‘자력 파이널A’만 바라본다
수원 주장 김민우는 ‘자력 파이널A’만 바라본다
프로축구 K리그1 수원삼성 주장이자 핵심 자원인 김민우(31)가 파이널A(상위스플릿)를 간절히 바랐다.김민우는 21일 스포츠월드와의 유선 통화에서 “팀 분위기가 좋다. 정규라운드 ...
'무리뉴 굴욕의 날' 에이브러햄은 6실점 참패 뒤 팬들과 충돌
'무리뉴 굴욕의 날' 에이브러햄은 6실점 참패 뒤 팬들과 충돌
주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AS로마의 공격수 타미 에이브러햄이 충격적인 결과에 실망한 팬들과 언쟁을 벌였다.22일 오전(한국시간) 노르웨이의 아스프미라 슈타디온에서 2021-202...
중동 매체의 경고, "울산 대신 포항? 알 힐랄, 얕보지 마!"
중동 매체의 경고,
중동 매체에서 2021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포항 스틸러스를 집중 조명했다. 이 매체는 알 힐랄이 울산 현대가 아닌 포항 스틸러스를 만난 것을 반가워해서는 안 된다며...
블랙핑크 리사, 깜짝 비키니 뒤태…걸그룹 몸매 끝판왕
블랙핑크 리사, 깜짝 비키니 뒤태…걸그룹 몸매 끝판왕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화사한 근황을 전했다.리사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을 담은 사진 두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바다를 배경으로 비키니를 입은 채 늘씬한 ...
'비너스의 재림' 임효라, WBFF KOEA 2021에서는 비키니여신으로 등극할래요!
'비너스의 재림' 임효라, WBFF KOEA 2021에서는 비키니여신으로 등극할래요!
걸그룹 레이디티의 멤버인 임효라(26)가 한 화보 촬영에서 극강의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임효라는 오는 11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열리는 ‘WBFF KORE...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가수 현아(본명 김현아·29)가 허리둘레를 공개했다.21일 현아는 별다른 멘트 없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올라온 사진에는 줄자로 허리 사이즈를 재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사진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