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마무리 체질이었네’ ERA 7점대 투수의 반전…“제일 좋은 공 던진다”
출처:OSEN|2021-09-12
인쇄


지난해까지 통산 평균자책점이 7점대에 머무른 김택형(SSG)이 마침내 몸에 딱 맞는 옷을 입었다.

SSG 김원형 감독은 얼마 전 마무리투수를 서진용에서 김택형으로 바꾸는 결단을 내렸다. 5차례의 블론세이브를 비롯해 6월부터 평균자책점이 줄곧 4점대에 머문 서진용보다 후반기 필승조에서 안정적인 구위를 자랑한 김택형이 낫다는 판단에서 이뤄진 보직 변경이었다.

아직 많은 경기를 치른 건 아니지만, 마무리 교체는 현재까지 성공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택형은 지난 3일 인천 두산전에서 1이닝 무실점으로 데뷔 첫 세이브를 올린 뒤 8일 잠실 인천 LG전에서 2이닝 무실점의 안정감으로 2번째 세이브를 신고했다.

전날 수원 KT전 무승부 역시 김택형의 공이 컸다. 그는 2-2로 맞선 8회말 1사 1, 2루서 마운드에 올라 제라드 호잉을 볼넷으로 내보냈지만 곧바로 허도환을 병살타를 잡고 급한 불을 껐다. 이후 9회 선두 심우준의 안타로 처한 무사 1루를 후속타 없이 처리하고 경기를 무승부를 마무리 지었다.

지난해까지 통산 140경기 평균자책점이 7.61인 김택형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김 감독은 “작년과 올해 비교해 180도 바뀌었다. 현재 불펜에서 제일 좋은 공을 던지고 있고, 중요한 타이밍에 나와 그 이닝을 잘 막아준다”며 “확실하게 타자를 이길 수 있는 구위를 갖고 있다. 거기에 따른 제구가 향상되며 마무리로 낙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택형이 마무리로 향하며 셋업맨 기용 전략에도 변화가 생겼다. 김 감독은 “(기존 마무리) 서진용이 김택형 역할을 맡을 수 있고, 그 외 장지훈, 박민호, 김태훈 등을 김택형 앞에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만, 팀 구성원 모두를 살펴야 하는 사령탑이기에 이번 마무리 교체가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 2018년부터 오랜 시간 팀의 뒷문을 책임진 서진용을 셋업맨으로 내리는 과정에서 마음이 편치 않았다. 김 감독은 “사실 시즌이 43경기 남은 시점에서 보직을 바꾼 건데 선수에게 미안하기도 했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그러나 팀을 먼저 생각한 서진용은 흔쾌히 감독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김 감독은 “덤덤하게 받아들였다. 오히려 괜찮다고, 또 씩씩하게 경기를 잘하겠다고 말해줬다”고 선수를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서진용은 전날 KT전에 셋업맨으로 나서 ⅔이닝 무실점을 남긴 뒤 마무리 김택형에 바통을 넘겼다. SSG 불펜이 더욱 강해진 모습이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원 주장 김민우는 ‘자력 파이널A’만 바라본다
수원 주장 김민우는 ‘자력 파이널A’만 바라본다
프로축구 K리그1 수원삼성 주장이자 핵심 자원인 김민우(31)가 파이널A(상위스플릿)를 간절히 바랐다.김민우는 21일 스포츠월드와의 유선 통화에서 “팀 분위기가 좋다. 정규라운드 ...
'무리뉴 굴욕의 날' 에이브러햄은 6실점 참패 뒤 팬들과 충돌
'무리뉴 굴욕의 날' 에이브러햄은 6실점 참패 뒤 팬들과 충돌
주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AS로마의 공격수 타미 에이브러햄이 충격적인 결과에 실망한 팬들과 언쟁을 벌였다.22일 오전(한국시간) 노르웨이의 아스프미라 슈타디온에서 2021-202...
중동 매체의 경고, "울산 대신 포항? 알 힐랄, 얕보지 마!"
중동 매체의 경고,
중동 매체에서 2021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포항 스틸러스를 집중 조명했다. 이 매체는 알 힐랄이 울산 현대가 아닌 포항 스틸러스를 만난 것을 반가워해서는 안 된다며...
블랙핑크 리사, 깜짝 비키니 뒤태…걸그룹 몸매 끝판왕
블랙핑크 리사, 깜짝 비키니 뒤태…걸그룹 몸매 끝판왕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화사한 근황을 전했다.리사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을 담은 사진 두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바다를 배경으로 비키니를 입은 채 늘씬한 ...
'비너스의 재림' 임효라, WBFF KOEA 2021에서는 비키니여신으로 등극할래요!
'비너스의 재림' 임효라, WBFF KOEA 2021에서는 비키니여신으로 등극할래요!
걸그룹 레이디티의 멤버인 임효라(26)가 한 화보 촬영에서 극강의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임효라는 오는 11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열리는 ‘WBFF KORE...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가수 현아(본명 김현아·29)가 허리둘레를 공개했다.21일 현아는 별다른 멘트 없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올라온 사진에는 줄자로 허리 사이즈를 재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사진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