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이닝만 던져도 당장 필요해…KIA 로테이션, 버티며 채우기
출처:스포츠경향|2021-09-12
인쇄


KIA 마운드가 힘겨운 버티기에 들어갔다. 당장 5이닝을 못 던져도 선발 명함을 갖고 던져줄 투수 한 명이 절실하다.

KIA는 현재 새 외국인 투수 보 다카하시(24)를 기다리고 있다. 퇴출된 애런 브룩스를 대체할 투수로 영입된 다카하시는 지난 4일 입국했다. 자가격리를 마치면 18일 선수단에 합류할 수 있다.

전반기 부상에 이어 후반기에는 퇴출로 인한 외국인 투수 공백을 겪는 사이 KIA는 5강 희망과 많이 멀어졌다. 영입 시기가 늦어 포스트시즌에 나가더라도 활용할 수 없는 다카하시를 굳이 영입한 이유는 시즌을 끝까지 정상적으로 치르기 위해서다.

KIA는 올시즌 다니엘 멩덴, 임기영, 이의리가 선발에 고정돼있고 2승을 거둔 김유신이 부상으로 재활군에 가면서 후반기에는 김현수, 윤중현 등으로 선발진을 채우고 있다. 더블헤더 등 시즌 후반기 일정에 비해 마운드 사정은 전혀 여유롭지 못하다.

다카하시 역시 2주간 자가격리 뒤 합류하더라도 곧바로 정상적인 선발 역할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새 외국인 투수로서 적응 역시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그러나 KIA는 모두 감수하고 영입했다. 선발 로테이션을 채우기 위해서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자가격리 마치고 상태 확인부터 하겠지만 2주 동안 자유롭게 운동하지 못하고나면 아무래도 긴 이닝을 던지는 선발로는 힘들 것이다. 첫 등판부터 바로 긴 이닝을 기대하지는 않는다. 처음에는 3이닝 정도를 던지더라도 일단 로테이션에 합류해 한 자리를 채워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KIA에서는 이의리와 임기영이 5이닝 정도를 꾸준히 던지지만 멩덴도 이닝이터의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나갈 때마다 긴 이닝을 책임져주는 선발은 사실상 없는 상태다.

전반기 몇 차례 선발로 나갔지만 거의 중간계투로 뛴 윤중현은 9월 들어 다시 선발로 나서고 있다. 지난 11일 NC전에서 처음으로 5이닝을 던지며 5안타 2실점으로 데뷔 첫 승리투수가 됐다. 12일 NC와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로 나선 한승혁도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해 약 2년 동안 실전 투구를 하지 않았던 투수다. 갑자기 많은 이닝을 던지기는 어렵다. KIA는 급한 상황이지만, 고졸신인으로서 이미 90이닝 이상을 던진 이의리도 내년 이후를 위해 남은 시즌 이닝을 조절하며 ‘관리’할 계획이다. 로테이션에 고정돼 한 자리를 안정적으로 채워줄 투수가 한 명이라도 더 필요하다.

다행히 다카하시는 올해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 시즌을 계속 뛰며 89이닝을 소화했다. 가을야구 희망은 거의 없고 다카하시에게도 남은 시즌 등판할 기회가 10경기도 안 되지만 내년 재계약을 위한 시험 무대라는 큰 동기부여도 있다. 윌리엄스 감독은 “시즌을 계속 치러왔고 풀타임 시즌을 던질 수 있었던 투수”라고 2주 격리 공백 영향이 최소화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중동 매체의 경고, "울산 대신 포항? 알 힐랄, 얕보지 마!"
중동 매체의 경고,
중동 매체에서 2021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포항 스틸러스를 집중 조명했다. 이 매체는 알 힐랄이 울산 현대가 아닌 포항 스틸러스를 만난 것을 반가워해서는 안 된다며...
벤투호, 11월 고양서 UAE와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벤투호, 11월 고양서 UAE와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도전하는 벤투호가 11월 고양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을 치른다.대한축구협회는 "11월11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
'530억 벤치 신세', 결국 맨유 떠나나..."겨울에 가능성 높다"
'530억 벤치 신세', 결국 맨유 떠나나...
도니 반 더 비크가 새로운 팀으로 이적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가디언' 등에서 활동하며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로 알려진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22일(한국시간) 개인 SNS...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던♥' 현아, 허리둘레가 21인치? 줄자로 직접 인증 '깜짝'
가수 현아(본명 김현아·29)가 허리둘레를 공개했다.21일 현아는 별다른 멘트 없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올라온 사진에는 줄자로 허리 사이즈를 재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사진 ...
설현, 공백기에 운동했나봐? 브라톱 패션으로 드러낸 11자 복근
설현, 공백기에 운동했나봐? 브라톱 패션으로 드러낸 11자 복근
걸그룹 AOA 멤버 설현이 선명한 11자 복근을 드러냈다.설현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춤을 한번 춰 보았는데요.. 찬미찬미해로 확인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
미나, 공중 부양? "50살 언니의 놀라운 허벅지 근력"
미나, 공중 부양?
가수 미나가 반백살 나이가 믿기지 않는 힘을 자랑했다.미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 하나를 올리면서 "50살 언니의 놀라운 허벅지 근력"이라고 적었다.영상에서 미나는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