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선수는 TV·냉장고 없이 골판지침대…日 "돈 내고 빌려써"
출처:이데일리|2021-07-22
인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선수촌에 TV와 냉장고가 없다는 비판에 황당한 해명을 내놨다. TV와 냉장고 등은 유상 대여 대상이고 선수단의 요청이 있어야 제공한다는 것.

22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다카야 마사노리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대변인은 “기본적으로 냉장고, TV는 유상 대여 대상이다. 적절한 시점에 주문이 있다면 조직위가 제공할 책무가 있고 당연하고 있다”면서 “문제를 제기한 러시아 측에서 요청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향후 요청이 있다면 가능한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도쿄올림픽 선수촌 시설에 대해 세계 각국 선수들의 불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작 일본 선수들은 선수촌이 아닌 별도의 숙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전해져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1988년 서울올림픽부터 9번째 올림픽에 참가한 일가 마메도프 러시아 펜싱대표팀 삼독은 선수촌 방이 너무 좁아 “중세 같다”고 비판했다. 러시아의 핸드볼 대표팀 선수도 소셜미디어에 “(2016년 올림픽) 리우와 비교해도 모든 것이 부족하다. TV도, 냉장고도, 간이 주방도 없다”고 호소했다.

4~5명의 선수가 머무는 객실에 화장실이 1개뿐이고 TV와 냉장고가 없으며 에어컨 리모컨이 일본어로만 돼 있는 등 이곳저곳에서 문제가 불거졌다.

이런 와중에 일본의 탁구와 유도, 레슬링 등 메달 유망 종목 선수들은 외부 숙박 시설을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교도통신의 지난 17일 보도에 따르면, 탁구, 유도, 레슬링 등 메달 획득이 유력한 일본 선수단은 선수촌이 아닌 아지노모토 내셔널트레이닝센터(NTC)나 외부 숙박 시설에 체류하고 있다. 일본 국가대표 선수들은 기존에 훈련 거점인 NTC를 계속 이용하면서 풍부한 훈련 시설을 이용해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교도통신은 “선수들의 이동 부담을 줄이고 익숙한 연습 시설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국내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미국 여자 체조대표팀도 선수촌이 아닌 호텔에 머물기로 결정했다. 또 미국 대표팀은 후쿠시마산 식자재가 제공되는 선수촌 음식 대신 자국에서 공수한 음식을 먹기로 했다.

일본은 선수들에게 별도의 도시락을 제공하기로 한 한국 정부에 대해 “후쿠시마 주민의 마음을 짓밟는 행위”라고 주장한 바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이 새로운 도전에 나설 전망이다.시나스포츠는 30일 "상하이 선화가 갑급리그 메이저우 하카에서 뛰었던 론사나 둠부야를 영입했다"고 보도했다.돔부야는 태국을 거쳐 지난 2020...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가 복귀 소감을 전했다.리버풀은 30일(한국 시간)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헤르타 베를린과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3-4로 패배했다.경기는 졌지만, 리버풀에 기쁜 ...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지면 탈락. 승부차기까지 해서 반드시 승패를 가려야 하는 단판승부 8강. 지금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이다. 우리 축구대표팀 수문장 송범근(25·전북)의 어깨가 무겁다.A조 1위로 8강...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이 비키니 수영복 자태를 선보였다.레이양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장에서 블랙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포즈를...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박선주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망사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과시하며 시선을 끌었다.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이 한국을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선임됐다.강하빈은 “올해 스트림컴퍼니 뿐 아니라 CJ슈퍼레이스 본부모델로 활동하게...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