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NBA 챔피언십 우승축하 인파 속 잇단 총격…3명 부상
출처:연합뉴스|2021-07-22
인쇄


미국 프로농구(NBA) 밀워키 벅스가 2020-2021 NBA 챔피언십을 제패하고 50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안은 날, 축하 인파가 몰린 밀워키 시내에서는 총격 사건이 잇따랐다.

밀워키 경찰은 21일(현지시간) 브리핑을 통해 이날 오전 0시 45분께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벅스 홈구장 ‘파이서브 포럼‘(Fiserv Forum) 인근 번화가 2곳에서 잇따라 총격이 발생, 3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한 곳에서 22세 남성이 총에 맞았고 용의자는 체포·구금됐다. 또 다른 곳에서 19세 여성과 32세 남성이 총에 맞았으며 용의자 2명 가운데 1명을 붙잡고 1명은 추적 중"이라고 전했다.

총격 피해자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경찰은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벅스는 지난 20일 밤 피닉스 선스를 상대로 벌인 NBA 파이널 6차전 홈경기에서 105대98로 승리하며 종합 전적 4승 2패로 1971년 이후 처음 정상에 올랐다.

벅스는 1, 2차전을 선스에 내줬으나 이후 4연승 하며 우승을 확정 지어 지역 팬들의 감격은 더 컸고, 밀워키 도심은 이를 자축하는 인파로 가득 찼다.

그러나 잇단 총성이 축제 거리를 아수라장으로 바꿔놓았다.

지역방송 WISN이 현장에서 들뜬 도심 분위기를 전하고 있을 때 갑자기 수십 발의 총성이 울리고 거리에 있던 사람들이 혼비백산해 달아나는 장면이 방송되기도 했다. 현장 리포터는 뒤늦게 상황을 알아차리고 서둘러 몸을 피했다.

한편 지역 NBC방송은 벅스와 선스의 6차전 경기에 1만8천여 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전했다.

경기장에 들어가지 못한 지역 팬 6만5천여 명은 인근 광장(Deer District Plaza)에 모여 초대형 크린으로 경기를 함께 보며 응원전을 펼쳤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이 새로운 도전에 나설 전망이다.시나스포츠는 30일 "상하이 선화가 갑급리그 메이저우 하카에서 뛰었던 론사나 둠부야를 영입했다"고 보도했다.돔부야는 태국을 거쳐 지난 2020...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가 복귀 소감을 전했다.리버풀은 30일(한국 시간)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헤르타 베를린과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3-4로 패배했다.경기는 졌지만, 리버풀에 기쁜 ...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지면 탈락. 승부차기까지 해서 반드시 승패를 가려야 하는 단판승부 8강. 지금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이다. 우리 축구대표팀 수문장 송범근(25·전북)의 어깨가 무겁다.A조 1위로 8강...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이 비키니 수영복 자태를 선보였다.레이양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장에서 블랙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포즈를...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박선주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망사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과시하며 시선을 끌었다.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이 한국을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선임됐다.강하빈은 “올해 스트림컴퍼니 뿐 아니라 CJ슈퍼레이스 본부모델로 활동하게...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