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민재급 비중’ 뉴질랜드 DF 박스올 빠진다...우드 건재
출처:데일리안|2021-07-22
인쇄



뉴질랜드 핵심 수비수 마이클 박스올(33·미네소타 유나이티드)이 예상대로 빠진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5시 일본 가시마에서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뉴질랜드와 격돌한다.

2012 런던올림픽 이후 9년 만에 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은 뉴질랜드(A대표팀 피파랭킹 122위)는 B조에서 객관적인 전력상 약체로 분류되지만, 올림픽을 앞두고 국가대표팀과 크게 다르지 않은 전력을 구축했다.

어느 정도 예상했지만 핵심 수비수 박스올은 한국전에서 빠진다. 뉴질랜드와 첫 경기를 치러야 하는 한국으로서는 핵심 전력 중 하나인 박스올의 결장은 호재다.

이날 뉴질랜드 매체 ‘스터프’ 보도에 따르면, 와일드카드 박스올의 허벅지 부상이 회복되지 않아 한국전 결장이 불가피하다. 황의조-권창훈-이강인 등 공격수들에게는 높은 벽 하나가 사라진 셈이다.

188cm의 장신 수비수 박스올은 뉴질랜드가 도쿄올림픽의 와일드카드로 발탁한 핵심 수비수다.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사커 경기 중 허벅지 부상을 입었지만, 대니 헤이 감독은 그를 제외하지 않았다. 대체 선수도 발탁하지 않을 만큼 박스올에 대한 기대가 컸다.

한국의 김학범호가 ‘대형 수비수’ 김민재(베이징 궈안)의 합류를 간절히 바랐던 것과 비슷하다. 결장이 확정된 상황에서도 헤이 감독은 향후 경기 출전에 대한 희망은 버리지 않고 있다.

박스올은 빠지지만 첫 경기 뉴질랜드전은 결코 방심할 수 없다.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 일본 여자축구대표팀도 1차전에서 캐나다를 상대로 무승부에 그쳤다. 1차전이 주는 중압감은 그만큼 크다.

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공격수 크리스 우드(30·번리)가 건재하다. 191cm의 장신 공격수 번리는 대표팀 멤버로서 자부심도 대단하다. 우드는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일정을 마친 뒤 “국가를 대표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도쿄올림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뉴질랜드에서는 우드가 합류한 이번 뉴질랜드 대표팀이 사상 최고의 전력을 갖췄다고 자평한다.

소속팀의 차출 거부로 합류하지 못한 김민재의 공백과 김학범호의 약점인 수비라인을 떠올리면 뉴질랜드는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韓 홈런 타자 부족?…우려 씻은 '보너스 3방'
고양 오리온, 세르비아 출신 미로슬라브 라둘리차 영입
김경문 한국 야구대표팀 감독이 일본으로 향하기 직전 한 말이다. 도쿄올림픽 엔트리에 홈런 타자가 부족하다는 평가에 대한 답변이었다. 올 시즌 20홈런으로 부문 공동 1위에 오른 포...
"39세 베테랑, 의지의 역투 금빛 스타트" 日언론 오승환 찬사
웨스트브룩,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르브론과 한솥밥 먹는다
한국야구대표팀이 2020 도쿄올림픽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힘차게 출발하자 일본언론들은 베테랑 오승환(39)의 호투를 주목하며 금메달을 향해 좋은 스타트를 했다고 평가했다.한국...
다저스, 샌디에이고에서 슈어저 스틸? 논의 '급진전'
우승 한번 더 도전? 크리스 폴의 피닉스 잔류 가능성
샌디에이고 파드레스로 가는 줄만 알았던 맥스 슈어저, 행선지가 바뀔 조짐이 보인다.'ESPN' 메이저리그 전문 기자 제프 파산은 30일(한국시간) LA다저스가 워싱턴 내셔널스와 트...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이 비키니 수영복 자태를 선보였다.레이양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장에서 블랙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포즈를...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박선주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망사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과시하며 시선을 끌었다.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이 한국을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선임됐다.강하빈은 “올해 스트림컴퍼니 뿐 아니라 CJ슈퍼레이스 본부모델로 활동하게...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