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호텔방 음주자 줄소환 조사, 방역수칙 위반이 전부가 아니다
출처:스포츠조선|2021-07-21
인쇄


호텔방 음주 파문에 대한 경찰 조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프로야구 선수들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사건과 관련, 16일 NC 다이노스 박민우(28)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은 박민우를 상대로 5일 밤부터 6일 새벽 사이 원정 숙소에서 박석민(36), 이명기(34), 권희동(31)과 함께 외부인 여성 2명이 동석한 술자리 경위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 치료 중인 5명은 격리를 마치는 대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이들 3명의 선수도 치료를 마친 만큼 차례로 경찰 소환 조사에 응하게 된다.

이밖에도 강남구청은 키움 히어로즈 선수 2명과 한화 이글스 선수 2명, 전직 야구선수 1명 등이 하루 전인 5일 새벽 이 여성들과 사적 모임을 한 사실을 확인했다. 역학조사 결과 키움과 한화 선수들은 약 6분간 동선이 겹쳐 방역수칙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구청은 이들에 대해서도 경찰 수사를 의뢰했다.

외부인 여성으로 알려진 2명과 야구 선배라는 은퇴 선수도 함께 조사를 받을 예정.

이들에 대한 수사는 역학조사 방해에 맞춰져 있지만 진상조사의 핵심은 모임의 성격 규명에 있다.

지인의 소개를 통한 우연한 사적 모임이었는지, 사전에 기획된 모임이었는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 이 결과에 따라 잘못의 경중이 달라질 수 있다.

진상을 밝히기 위해서는 사건의 중심에 있는 외부인 여성들과 키움 한화 선수들의 야구선배로 알려진 은퇴선수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

이들은 프로야구를 멈춰 세운 이번 음주파문 사태에 큰 책임이 있는 외부 당사자다. 외부 여성들은 NC, 키움, 한화 선수들의 모임에 모두 동석한 인물. 이번 사건 진상의 키를 쥐고 있다. 야구계 안팎의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모 방송사 시사 프로그램에서도 이들에 대한 취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부인을 소개해준 은퇴선수 역시 이 사건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한 인물이다.

한화와 키움 선수들은 "선배가 불러서 간 자리에서 외부여성 2명을 만났다"고 소속 구단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키움 선수들은 수원 원정숙소를 무단이탈, 장거리를 이동해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더 큰 비난을 받고 있다. 야구선배 B씨는 최근 모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브로커 소리를 듣는 게 억울하다"며 "키움 선수들이 먼저 연락해 호텔로 오겠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사건 당사자 간 엇갈리는 주장들에 대한 사실 확인도 경찰 조사를 통해 밝혀져야 할 부분이다.

자업자득이지만 선수들은 이번 사태를 통해 돈과 명예 등 많은 것을 잃었다.

무엇보다 프로야구가 씻을 수 없는 타격을 받았다. 사상 초유의 중단 사태가 벌어진 프로야구 전체 이미지가 땅에 떨어졌다. 당분간 회복불가능한 수준이다.

반면, 이번 사태의 중심에 있는 당사자인 외부인 여성 2명과 야구선배는 익명의 그늘에 머물러 있다. 현재 외부인 여성 A씨는 변호사를 선임해 경찰조사에 대한 대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혐의는 역학조사 방해에 따른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이다. 혐의가 입증되면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이 새로운 도전에 나설 전망이다.시나스포츠는 30일 "상하이 선화가 갑급리그 메이저우 하카에서 뛰었던 론사나 둠부야를 영입했다"고 보도했다.돔부야는 태국을 거쳐 지난 2020...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가 복귀 소감을 전했다.리버풀은 30일(한국 시간)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헤르타 베를린과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3-4로 패배했다.경기는 졌지만, 리버풀에 기쁜 ...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지면 탈락. 승부차기까지 해서 반드시 승패를 가려야 하는 단판승부 8강. 지금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이다. 우리 축구대표팀 수문장 송범근(25·전북)의 어깨가 무겁다.A조 1위로 8강...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이 비키니 수영복 자태를 선보였다.레이양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장에서 블랙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포즈를...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박선주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망사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과시하며 시선을 끌었다.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이 한국을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선임됐다.강하빈은 “올해 스트림컴퍼니 뿐 아니라 CJ슈퍼레이스 본부모델로 활동하게...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