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롯데 출신 번즈, 빅리그 생활 끝나나? 다저스 방출대기 조치
출처:OSEN|2021-07-21
인쇄


지난 6월 13일 LA 다저스에서 깜짝 데뷔하며 큰 감동을 주었던 KBO 리그 출신 내야수 앤디 번즈가 결국 양도 지명됐다.

다저스는 21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40인 로스터에 유망주 투수인 조시아 그레이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번즈의 양도 지명을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번즈는 앞으로 일주일 동안 트레이드를 원하는 팀이 나타나지 않으면 FA(자유계약선수)가 된다.

번즈는 지난달 13일 맥스 먼시의 사근 부상으로 다저스의 트리플 A팀이 오클라호마에서 콜업된 뒤 깜짝 활약을 펼쳤었다. 이날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를 통해 빅리그 데뷔전을 치른 번즈는 데뷔 첫 안타와 볼넷에 이어 투수로토 깜짝 등판했다.

번즈는 1961년 메이저리그 확장 시대 이후 데뷔 첫 안타를 기록한 날 투수로 등판하는 역대 최초의 선수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그의 오랜 마이너 생활은 미국 언론에 크게 보도되며 팬들의 마음을 울렸다.

2017~18년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에서 2년을 뛰었던 번즈는 "여기까지 돌아오는 데 5년의 여정이 있었다. 많은 피와 땀, 눈물과 도전 끝에 돌아와 정말 특별하다"며 감격했다.

하지만 그의 빅리그 생활은 오래 가지 않았다. 이후 교체로만 출장하며 선발의 기회를 잡지 못했다. 6월 19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에서 8회 대타로 나와 데뷔 첫 2루타로 추가 득점까지 올린 그는 21일 애리조나전에 5번 타자 겸 2루수로 두 번째 선발 기회를 잡았다. 3타수 1안타 2볼넷 3출루 활약을 펼쳤지만 잭 맥킨스트리, 맥스 먼시에 이어 코디 벨린저까지 주축들이 부상에서 회복함에 따라 밀려날 수밖에 없었다.

결국 6월 24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부상자 명단에 있던 벨린저가 돌아오면서 번즈는 마이너로 내려갔다. 콜업 후 9경기에서 11타수 3안타 타율 2할7푼3리를 기록한 번즈는 볼넷도 3개 골라내 출루율 4할6푼7리를 찍었다. 2루타 1개 포함 장타율 .364 OPS .830의 빅리그 기록을 남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 상하이 선화 떠난다... 톈진행도 거절
김신욱이 새로운 도전에 나설 전망이다.시나스포츠는 30일 "상하이 선화가 갑급리그 메이저우 하카에서 뛰었던 론사나 둠부야를 영입했다"고 보도했다.돔부야는 태국을 거쳐 지난 2020...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285일 만에 복귀’ 판 다이크 “많은 응원을 받았다… 축복받은 기분”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가 복귀 소감을 전했다.리버풀은 30일(한국 시간)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헤르타 베를린과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3-4로 패배했다.경기는 졌지만, 리버풀에 기쁜 ...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8강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송범근의 '거미손 활약' 필요
지면 탈락. 승부차기까지 해서 반드시 승패를 가려야 하는 단판승부 8강. 지금부터는 골키퍼의 시간이다. 우리 축구대표팀 수문장 송범근(25·전북)의 어깨가 무겁다.A조 1위로 8강...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이 비키니 수영복 자태를 선보였다.레이양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장에서 블랙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포즈를...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박선주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망사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과시하며 시선을 끌었다.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이 한국을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선임됐다.강하빈은 “올해 스트림컴퍼니 뿐 아니라 CJ슈퍼레이스 본부모델로 활동하게...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