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유, '포스트 캉테' 佛 MF 영입하나...문제는 이적료
출처:인터풋볼|2021-07-21
인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차세대 슈퍼스타‘를 영입할 기회를 얻었다. 에두아르도 카마빙가(18)가 이적 시장에 나왔다는 소식이다.

글로벌 매체 ‘ESPN‘은 20일(한국시간) "니콜라스 홀벡 스타드 렌 회장이 카마빙가를 매각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할 의향이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카마빙가를 간절히 원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홀벡 회장은 프랑스 ‘RMC‘를 통해 "현재 우선순위 중 하나는 선수단 몸값을 줄이는 것이다. 8명에서 9명의 선수가 팀을 떠나야 한다. 카마빙가의 상황도 남아 있다. 모든 것이 진행 중이며 열려 있다"라며 매각 가능성을 언급했다.

2002년생 카마빙가는 유소년 시절을 보낸 렌에서 16세의 나이로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수비형 미드필더 포지션의 카마빙가는 데뷔 시즌부터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았다. 맨유를 비롯해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파리 생제르맹까지 그에게 접촉했다.

카마빙가의 활약은 계속 됐다. 2020-21시즌 카마빙가는 팀의 에이스를 상징하는 ‘등번호 10번‘을 달고 리그앙 무대를 누볐다. 리그 33경기에 출전한 그는 90%에 달하는 패스 성공률과 76%의 롱볼 정확도를 기록하며 연계면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국가대표팀 역시 빠르게 발탁됐다. 17세의 나이로 프랑스 국가대표팀에 소집된 카마빙가는 지난해 우크라이나와의 평가전에서 득점까지 터뜨리며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왕성한 활동량, 탄탄한 수비, 뛰어난 연계 능력으로 ‘포스트 은골로 캉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여름에도 카마빙가를 향한 러브콜이 쏟아지는 가운데 맨유가 적극적으로 구애에 나섰다. 이에 홀벡 회장은 "모두를 만족시킬 경우 이적이 성사될 것이다. 카마빙가는 허투루 매각되지 않을 것이다"라며 적절한 제안이 들어올 시 매각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제는 이적료다. 제이든 산초에 이어 라파엘 바란의 영입을 노리는 맨유가 카마빙가까지 품에 안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 ‘ESPN‘은 "맨유는 여름 이적 기간 동안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집중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韓 홈런 타자 부족?…우려 씻은 '보너스 3방'
고양 오리온, 세르비아 출신 미로슬라브 라둘리차 영입
김경문 한국 야구대표팀 감독이 일본으로 향하기 직전 한 말이다. 도쿄올림픽 엔트리에 홈런 타자가 부족하다는 평가에 대한 답변이었다. 올 시즌 20홈런으로 부문 공동 1위에 오른 포...
"39세 베테랑, 의지의 역투 금빛 스타트" 日언론 오승환 찬사
웨스트브룩,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르브론과 한솥밥 먹는다
한국야구대표팀이 2020 도쿄올림픽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힘차게 출발하자 일본언론들은 베테랑 오승환(39)의 호투를 주목하며 금메달을 향해 좋은 스타트를 했다고 평가했다.한국...
다저스, 샌디에이고에서 슈어저 스틸? 논의 '급진전'
우승 한번 더 도전? 크리스 폴의 피닉스 잔류 가능성
샌디에이고 파드레스로 가는 줄만 알았던 맥스 슈어저, 행선지가 바뀔 조짐이 보인다.'ESPN' 메이저리그 전문 기자 제프 파산은 30일(한국시간) LA다저스가 워싱턴 내셔널스와 트...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 비키니 수영복 자태…압도적 볼륨 몸매
레이양이 비키니 수영복 자태를 선보였다.레이양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장에서 블랙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포즈를...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노출 심한 수영복으로 글래머 몸매 뽐낸 치어리더
박선주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망사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과시하며 시선을 끌었다.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발탁돼
‘원조 비키니여신’ 강하빈이 한국을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대표모델로 선임됐다.강하빈은 “올해 스트림컴퍼니 뿐 아니라 CJ슈퍼레이스 본부모델로 활동하게...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