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세리에] "같이 가자" 파르마의 '물귀신 작전'? (파르마 vs 토리노)
출처:MHN스포츠|2021-05-03
인쇄


 "같이 가자" 강등을 앞두고 있는 파르마가 토리노를 부른다.

오는 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펼쳐지는 2020-21 세리에A 34라운드 경기에서는 17위 토리노의 홈구장 올림피코 디 토리노로 19위 파르마가 원정을 떠난다.

토리노는 승점이 같은 18위 베네벤토와 강등권 탈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공교롭게도 두 팀이 맞붙는 경기가 최종전 (38라운드)에 있는 상황에서 토리노는 마지막 경기가 ‘강등 결정전‘이 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핵심 선수는 안드레아 벨로티로 도합 21공격포인트(12골 9어시스트)를 기록, 토리노의 56득점에 40%를 가까이 관여하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로 좋은 흐름이지만, 지난 나폴리전에서 0-2 패배를 당한 것과 더불어 팀의 중앙 미드필더 롤란도 만드라고라 선수가 퇴장당하며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되었다.



원정팀인 승점 20점 파르마는 강등권 바로 위인 토리노(승점 31점)와 11점차이로, 전승을 거두지 않는 한 사실상 강등권 탈출은 어렵다.

과거 세리에의 7공주 중 한 팀이었으나 파산 등으로 한때 4부리그를 경험했던 파르마는 지난 2018년 여름 1부리그 승격에 성공했다. 그러나 3년간의 잔류 끝에 그들은 결국 다시금 세리에B로 향하게 되었다.

특히, 지난 4월 24일 치러진 크로토네와의 경기에서는 3-4로 패배하며 자신들의 손으로 강등권을 탈출할 유일한 기회를 날려버렸다.

아쉬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활약하고 있는 대표 선수는 미드필더인 에르나니와 유라이 쿠츠카로 각각 7골 2도움, 도합 9개의 공격포인트에 관여했다.

팀 내 득점순위 1위가 미드필더진인 만큼, 공격수들이 얼마나 부진에 빠져있는지 알 수 있는 파르마는 20위 크로토네(42득점)보다 더 적은 득점(35)을 기록할 정도다.

강등이 확실시되는 파르마, 그들의 마지막 저력이 토리노를 물가로 끌어들이기에는 부족해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