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전만에 세계최강과 맞붙는 옥래윤, "알바레즈 꺾고 원챔피언십 챔피언으로 가즈아!"
출처:스포츠서울|2021-04-27
인쇄




더블지FC 챔피언 출신인 옥래윤(30·부산팀매드)이 벨라토르와 UFC 라이트급을 석권했던 에디 알바레즈(37, 미국)와 맞붙는다. 원챔피언십은 지난 22일 자사 사이트를 통해 “28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원챔피언십 대회에서 옥래윤과 알바레즈가 라이트급매치를 벌인다”고 발표했다.

일본단체 히트(HEAT) 챔피언을 지내기도 한 옥래윤은 지난해 더블지FC 05에서 기원빈을 꺾고 더블지FC 초대 라이트급 챔피언에 올랐다. 이후 옥래윤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단체인 원챔피언십과 계약을 맺고 세계 최고를 향한 힘찬 행보를 시작했다. 지난 22일 마라트 가푸로프(37, 러시아)에게 승리하며 원챔피언십 신고식을 기분 좋게 치렀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옥래윤은 알바레즈에 뒤진다는 평가를 받지만 이번 대결은 기회일 수 있다. 알바레즈를 꺾으면 차기 타이틀샷은 보장된 거나 다름이 없기 때문이다. 원챔피언십은 UFC와 균형을 맞추기 위해 UFC 최다 타이틀 방어기록을 갖고 있는 ‘살아있는 전설’ 드미트리우스 존슨을 영입하는 등 세계화에 힘썼다. 알바레즈도 그중 하나다. 알바레즈는 벨라토르에서 마이클 챈들러를 꺾고 챔피언에 올랐고, 이후 UFC 정벌에 나서 하파엘 도스 안요스를 물리치고 두 번째 챔피언 벨트를 찼다.

한국의 추성훈도 UFC에서 뛰다 이적해 원챔피언십은 한국팬들에게도 낯익은 단체가 됐다. 옥래윤은 라이트급 선수로는 보기드물게 183㎝의 장신이다. 원거리에서 뻗어 나오는 좌우 스트레이트가 일품이고, 장신을 이용한 다양한 킥을 구사하는 것도 강점이다.

2전만에 강호 알바레즈와 대결한 배경에는 그의 실력에 대한 차트리 싯욧통 원챔피언십 대표의 믿음이 컸다. 차트리 대표는 지난 17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와 인터뷰에서 “알바레즈가 싱가포르로 날아와 오는 29일 ‘원 온 TNT 4(ONE on TNT 4)’에서 싸울 것이다. 옥래윤과 마라트 가푸로프가 다음 주 맞붙는데, 이 경기 승자가 알바레즈와 대결한다”고 확정했었다.

옥래윤은 원챔피언십 페더급 챔피언 출신인 마라트 가푸로프를 맞아 심판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우세를 보여 관계자들을 매료시켰다. 가푸로프는 원챔피언십에서만 타이틀전을 5차례 치른 베테랑으로 경량급을 대표하는 선수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탈꼴찌' 대전하나시티즌, 안방에서 김천 상대로 '첫 연승 도전'
'탈꼴찌' 대전하나시티즌, 안방에서 김천 상대로 '첫 연승 도전'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1 선두 김천 상무를 상대로 연승에 도전한다.대전하나는 30일 오후 7시 30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김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0라운드를 치른다....
호날두와 네이마르 맞대결, 올여름 중국서 펼쳐지나.. 바르셀로나는 한국으로?
호날두와 네이마르 맞대결, 올여름 중국서 펼쳐지나.. 바르셀로나는 한국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스르)와 네이마르(알 힐랄), 카림 벤제마(알 이티하드)가 맞붙는 모습이 중국에서 펼쳐질 가능성이 나오고 있다.사우디 아라비아 매체 '아리야디야'는 30일...
북런던 더비서 침묵 깬 손흥민, 이번엔 런던 더비다
북런던 더비서 침묵 깬 손흥민, 이번엔 런던 더비다
‘한국 축구의 에이스’ 춘천 출신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 사냥에 나선다.토트넘은 3일 새벽 3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023-2024시즌...
45세 정가은, 美친 자기관리..비키니 자태 핫하네
45세 정가은, 美친 자기관리..비키니 자태 핫하네
정가은이 핫한 수영복 자태를 과시했다.30일 배우 정가은은 소셜미디어에 “역시는 역시다!!! 감사해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변화 일어나지 않아요..”라고 적었다.이어 “제 몸...
산다라박, 앉아도 뱃살이 안 접히네…깜짝 놀랄 비키니 패션
산다라박, 앉아도 뱃살이 안 접히네…깜짝 놀랄 비키니 패션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아름다운 몸매를 인증했다.산다라박은 29일 "다시 오니 좋네. It’s good to be back"란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냈다.지난 28일 이소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덥다 더워. 배에 힘을 꽉 줘서 좀 안쓰럽. 옷도 가벼워지는데 다이어트 준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