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준우승 두 번' 이청용, "ACL에서는 우승하고파"
출처:인터풋볼|2020-11-21
인쇄


이번 시즌 두 번의 준우승으로 아쉬움을 남긴 울산 현대의 이청용이 ACL 무대에서는 우승을 하고 싶다는 열망을 드러냈다.

울산현대는 21일(토) 오후 10시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상하이 선화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F조 2차전을 치른다.

이번 시즌 ACL에서 울산현대는 FC도쿄(일본), 상하이 선화(중국), 퍼스 글로리(호주)와 한 조에 편성됐다. 지난 2월 11일 문수축구경기장에서 펼쳐진 FC도쿄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1대1 무승부를 거뒀다. 이후 코로나19 여파로 ACL이 중단됐고, 9개월이 지난 뒤 카타르에서 중립 경기로 남은 5경기를 소화하게 됐다.

울산현대 선수단은 지난 16일 인천에서 항공편을 이용해 카타르 도하에 도착했고, 입국 직후 실시한 코로나 검사에서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곧바로 여장을 풀고 현지 적응 훈련에 돌입, 조직력을 다지면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울산현대는 지난 시즌 ACL 당시 16강에서 대회를 마감했다. 카타르에서의 첫 경기에서 상하이 선화를 반드시 잡고 16강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목표로 경기에 나선다.

경기를 앞둔 이청용은 "챔피언스리그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대회이고, 내일 경기가 정말 기다려진다. 이 대회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모든 선수들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잘 준비하고 있다. 우리가 이 대회에서 어떤 결과를 얻을지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각급 대표팀에 소집됐던 선수들의 복귀는 반가운 소식이다. 국가대표 수문장 조현우가 코로나 양성으로 합류가 무산된 것은 아쉽지만 U-23 대표팀에 소집돼 이집트, 브라질과 평가전에서 존재감을 발휘했던 이동경과 설영우가 16일 밝은 모습으로 돌아와 첫 훈련에 참가했다. 국가대표팀에서 멕시코, 카타르를 상대했던 정승현, 원두재, 김태환도 카타르로 날아왔다.

최상의 전력을 구축한 울산의 목표는 우승이다. 이번 시즌 전북 현대에 밀리며 리그와 FA컵에서 준우승에 머문 울산이 절치부심하며 ACL을 준비하고 있다.

이청용은 "K리그와 FA컵에서 우승하지 못해서 선수들과 팬들 모두 실망했지만, ACL은 새로운 대회다. 우승을 못했기 때문에 이 클럽의 모든 구성원들이 이 대회에서 우승을 하고싶다는 동기가 있고, 그 시작이 내일이 될 것이다. 무사히 대회를 마치기 위해서 내일 상하이 선화전에서부터 승점 3점을 따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이어 이청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 훈련을 제외하고는 호텔에서 하루를 다 보내는 등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이고, 모든 팀들이 비슷한 상황일 거라 본다. 우리는 매경기에 집중할 것이다. 우리는 좋은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단계까지 진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이치로 이후 가장 흥미로운 아시아 선수"…5년 664억 예상
하산 화이트사이드, 새크라멘토와 1년 계약 합의
토론토 현지 매체가 포스팅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하성(25·키움)을 두고 일본의 '타격 천재' 스즈키 이치로(은퇴) 이후 가장 흥미로운 아시아 선수라고 호평했다.토론토...
한화 김민하, 프로골퍼 공민아와 28일 화촉
NBA 톰프슨, 아킬레스건 수술받고 시즌 마감…2년 연속 결장
한화이글스 외야수 김민하(31)가 오는 11월 28일(토) 오후 1시 부산 해운대센텀호텔 4층 카카오트리 웨딩홀에서 신부 공민아 양(28)과 화촉을 밝힌다.신부 공민아 양은 프로골...
‘3년간 85홈런’ 렌프로, TB서 최종 방출… FA 자격 취득
‘효자’ 아데바요의 성공시대…마이애미와 5년 연장 계약
지난 2017시즌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85개의 홈런을 때린 외야수 헌터 렌프로(28)가 결국 최종 방출 처리됐다. 자유계약(FA)선수 자격을 얻었다.탬파베이 구단은 26일(한국시...
박소현 "졸업 논문 쓰던 중 짬내서 지원"…미스맥심 콘테스트 우승 소감
박소현
남성 잡지 맥심(MAXIM)이 주최하는 2020 미스맥심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 박소현이 맥심 12월호 표지를 장식했다.미스맥심 콘테스트는 독자 투표를 통해 신인 맥심 모델을 발굴하...
DJ 소다 '침대 위에서 드러낸 볼륨감…섹시 큐티 매력'
DJ 소다 '침대 위에서 드러낸 볼륨감…섹시 큐티 매력'
DJ 소다(본명 황소희·30)가 귀엽고 섹시한 매력을 드러냈다.DJ 소다는 22일 자신의 SNS에 두 장의 사진과 함께 "소나잇~Good night"라는 문구를 올렸다. 사진 속 ...
현아, 역시 패왕색... 넘사벽 섹시미
현아, 역시 패왕색... 넘사벽 섹시미
현아가 볼륨감을 자랑했다.25일 가수 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현아는 깊게 파인 라인이 인상적인 도트무늬 드레스를 입고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