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연이은 부상 소식에 클롭 감독 "우승? 신경 쓸 여력 없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0-11-21
인쇄


지금은 선발 라인업을 채우는 것도 힘들어 보인다.

리버풀은 23일(이하 한국 시간) 리그 1위 레스터 시티와 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다. 현재 리버풀은 5승 2무 1패 승점 17점으로 리그 3위에 있다. 1위 레스터 시티와 승점 차는 1점이다.

중요한 경기가 코앞이지만 리버풀은 내부의 적과 싸우고 있다. 바로 부상이다.

무려 11명의 선수가 부상으로 레스터 시티전에 나설 수 없다. 한 선수가 다쳐 대체선수를 쓰면 그 선수도 다친다.

버질 판 다이크를 시작으로 조 고메즈, 파비뉴,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앤드류 로버트슨, 알렉스 옥슬레이트 체임벌린, 티아고 알칸타라, 조던 헨더슨, 리스 윌리엄스가 부상으로 나가떨어졌다. 모하메드 살라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뛸 수 없다.

리버풀 위르겐 클롭 감독도 정신이 없다. 당장 쓸 선수가 부족하니 전략, 전술을 세워도 소용이 없다.

이에 클롭 감독은 급하게 유스 팀에서 8명의 선수를 1군으로 올렸다. 모두 생소한 이름들이다. 그만큼 리버풀 상황이 좋지 않다는 걸 방증한다.

클롭 감독은 20일(한국 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과 인터뷰에서 "지금은 우승에 신경 쓸 여력이 없다. 어느 팀이든 승점 100점을 얻진 못할 것 같다. 지금과 같이 빡빡한 경기 일정엔 어려운 일이다. 승점 87점도 높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부상은 선수와 감독에게 늘 있는 일중 하나다. 부상선수들을 어떻게 관리하느냐는 우리가 항상 걱정하는 부문이다"고 덧붙였다.

부상선수들이 쏟아지지만 우승을 포기하기엔 이르다. 올해만 잘 넘기면 부상선수들이 대거 돌아오는 내년 초반엔 탄력을 받을 수 있다. 내년 1월 이적 시장에서 외부 보강을 통해 힘을 얻을 수도 있다.

클롭 감독은 "올해 우리가 우승한다면 엄청난 성과일 것이다"라며 "경쟁자들이 너무 많다. 23일 레스터 시티전을 기대해 보자"라며 일단 눈앞으로 다가온 레스터 시티전에 집중할 것을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이치로 이후 가장 흥미로운 아시아 선수"…5년 664억 예상
하산 화이트사이드, 새크라멘토와 1년 계약 합의
토론토 현지 매체가 포스팅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하성(25·키움)을 두고 일본의 '타격 천재' 스즈키 이치로(은퇴) 이후 가장 흥미로운 아시아 선수라고 호평했다.토론토...
한화 김민하, 프로골퍼 공민아와 28일 화촉
NBA 톰프슨, 아킬레스건 수술받고 시즌 마감…2년 연속 결장
한화이글스 외야수 김민하(31)가 오는 11월 28일(토) 오후 1시 부산 해운대센텀호텔 4층 카카오트리 웨딩홀에서 신부 공민아 양(28)과 화촉을 밝힌다.신부 공민아 양은 프로골...
‘3년간 85홈런’ 렌프로, TB서 최종 방출… FA 자격 취득
‘효자’ 아데바요의 성공시대…마이애미와 5년 연장 계약
지난 2017시즌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85개의 홈런을 때린 외야수 헌터 렌프로(28)가 결국 최종 방출 처리됐다. 자유계약(FA)선수 자격을 얻었다.탬파베이 구단은 26일(한국시...
박소현 "졸업 논문 쓰던 중 짬내서 지원"…미스맥심 콘테스트 우승 소감
박소현
남성 잡지 맥심(MAXIM)이 주최하는 2020 미스맥심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 박소현이 맥심 12월호 표지를 장식했다.미스맥심 콘테스트는 독자 투표를 통해 신인 맥심 모델을 발굴하...
DJ 소다 '침대 위에서 드러낸 볼륨감…섹시 큐티 매력'
DJ 소다 '침대 위에서 드러낸 볼륨감…섹시 큐티 매력'
DJ 소다(본명 황소희·30)가 귀엽고 섹시한 매력을 드러냈다.DJ 소다는 22일 자신의 SNS에 두 장의 사진과 함께 "소나잇~Good night"라는 문구를 올렸다. 사진 속 ...
현아, 역시 패왕색... 넘사벽 섹시미
현아, 역시 패왕색... 넘사벽 섹시미
현아가 볼륨감을 자랑했다.25일 가수 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현아는 깊게 파인 라인이 인상적인 도트무늬 드레스를 입고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