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바클리 "아데토쿤보는 케빈 듀란트의 길 가면 안돼"
출처:마니아리포트|2020-08-01
인쇄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케빈 듀란트 상황에 빠져서는 안 된다”

찰스 바클리가 미국프로농구(NBA) 발전을 위해 올 시즌 우승은 반드시 밀워키 벅스가 차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클리는 7월 31일(한국시간) ESPN의 ‘겟업’에 출연해 “이번에 벅스가 우승하지 못하면 아데토쿤보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로 갈지 모른다. 이는 아데토쿤보가 듀란트 상황에 빠지는 것으로 결코 NBA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바클리가 언급한 ‘듀란트 상황’이란, 듀란트가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시절 NBA 파이널에서 마이애미 히트가 우승하자 썬더를 떠나 워리어스로 이적한 사실을 말한다. 듀란트는 워리어스에서 두 차례 우승을 차지했으나 썬더는 이후 침체기에 빠졌다.

즉, 이 같은 일은 NBA 발전을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다. 스몰 시장을 연고지로 하고 있는 팀들도 우승을 해야 NBA가 발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번 시즌 결과에 따라 이 같은 일이 또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바클리는 지적한 것이다.

다시 말해, 스몰 시장인 밀워키를 연고지로 삼고 있는 벅스가 이번 시즌에서 우승하지 못하면, 아데토쿤보는 우승 반지를 끼기 위해 듀란트처럼 밀워키를 떠나 워리어스로 떠난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워리어스는 아데토쿤보의 가세로 또 NBA 정상에 복귀하게 되겠지만, 벅스는 썬더처럼 침체기에 빠지게 된다.

반면, 벅스가 이번 시즌에서 우승하면 아데토쿤보는 굳이 워리어스로 이적할 필요 없이 벅스와 맥시멈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벅스는 이번 시즌 동부콘퍼런스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지목되고 있다. 이변이 없는 한 파이널에서 서부콘퍼런스의 LA 레이커스와 우승을 다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세징야, 전북전 앞두고 또 사타구니가 말썽
세징야, 전북전 앞두고 또 사타구니가 말썽
K리그 크랙 세징야(31·대구FC)가 주말 전북 현대전에 출전할 지 미지수다.세징야는 지난 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14라운드에 ...
메시 팬의 '팩트 폭행'…"호날두보다 위대해"
메시 팬의 '팩트 폭행'…
리오넬 메시(33, 바르셀로나) 팬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통계를 근거로 '메호대전(메시가 낫나, 호날두가 낫나 논쟁)' 종지부를 찍으려 한다는 보도가 나왔다.영국 웹사이트 '스포츠...
경남 구한 백성동, “순위보다 매 경기에 집중하겠다”
경남 구한 백성동, “순위보다 매 경기에 집중하겠다”
경남FC 공격의 한 축인 백성동이 오랫동안 이어진 팀의 무승을 끊어내며 반전했다.백성동은 지난 2일 FC안양과 하나원큐 K리그2 2020 13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5분 결승골을...
‘미스맥심’ 김나정, 감탄 나오는 비키니 몸매
‘미스맥심’ 김나정, 감탄 나오는 비키니 몸매
‘미스맥심’ 김나정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그는 2일 작은 실내 풀장에서 비키니를 입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김나정은 미스맥심 우승자다운 몸매로 눈길을 끌었다.김나정은 남성...
필라테스 강사 지선, 미스맥심 콘테스트 4위로 14강에 안착해
필라테스 강사 지선, 미스맥심 콘테스트 4위로 14강에 안착해
올해 미스맥심 콘테스트 참가자인 필라테스 강사 지선이 미스맥심 콘테스트 중간 투표에서 4위로 14강에 안착했다. 미스맥심 콘테스트는 남성 잡지 맥심에서 주최하며, 일반인이 참가하여...
정유나 효과? 맥심 8월호 벌써 품절 러시
정유나 효과? 맥심 8월호 벌써 품절 러시
모델 정유나가 표지를 장식한 남성 잡지 맥심(MAXIM) 8월호가 품귀 현상을 빚고 있어 화제다.'여름 비키니 화보 특집'으로 꾸민 맥심 8월호는 모델 정유나를 표지 모델로 발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