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 김채영에 패배…국내 여자기사 상대 56연승 마감
출처:연합뉴스|2020-07-31
인쇄


김채영 6단이 ‘바둑 여제‘ 최정 9단의 질주를 막았다.

한국여자바둑리그 부광약품의 김채영은 30일 서울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열린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 11라운드 1경기에서 보령머드의 최정을 318수 만에 흑 1집 반으로 꺾었다.

김채영의 활약으로 부광약품은 보령머드에 2-1로 승리하며 4연패에서 탈출했다. 보령머드는 3연패에 빠졌다.

이 경기 전까지는 최정이 김채영에게 15승 2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었다.

또 최정은 올 시즌 10전 전승 행진을 펼친 것과 달리, 김채영은 8연승 후 2연패로 주춤하고 있었다.

하지만 김채영이 반전의 일격을 가하면서 최정은 올 시즌 10연승과 정규시즌 27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또 2018년 10월 11일부터 이어온 국내 여자프로기사 상대 56연승(아마추어 상대 포함 57연승) 행진도 멈췄다.

김채영은 "최정 9단과 둘 때는 준비를 많이 하는데, 오늘 바둑은 심리적으로 편하게 두려고 노력했다. 개인적으로도 연패를 끊었고, 팀도 승리해 더욱더 기쁘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정종선 전 감독, 성폭력·횡령 무죄... 청탁금지법은 벌금형
정종선 전 감독, 성폭력·횡령 무죄... 청탁금지법은 벌금형
정종선(55) 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이 1심에서 성폭력과 횡령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에는 벌금...
"호날두, 메시보다 사교성 더 좋아" 아르투르의 경험
메시와 호날두를 모두 경험한 아르투르가 두 선수를 비교했다.영국 스포츠바이블은 21일(한국시각) 현대 축구의 레전드인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모두 경험한 아르투르가 두...
광주FC, 포항서 측면 공격수 송승민 임대 영입
광주FC, 포항서 측면 공격수 송승민 임대 영입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광주FC는 21일 포항 스틸러스에서 측면 공격수 송승민(29)을 임대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임대 기간은 1년이다.올해로 K리그에서 8년 차를 맞는 송승...
신지수, 극강 볼륨감 수영복 인증샷
신지수, 극강 볼륨감 수영복 인증샷
그룹 ‘타히티’의 전 멤버 신지수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20일 현재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 중인 신지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쑤샘 백수탈출! 너무 벅차는 날이네요. 드디어 제가 ...
최소미, 입은 듯 안 입은 듯 아찔 하의실종
최소미, 입은 듯 안 입은 듯 아찔 하의실종
모델 최소미가 아찔 하의실종을 선보였다.그는 20일 인스타그램에 “추천해주고 싶은 니트”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최소미는 섹시한 하의실종 룩으로 시선을 끌었다.한편...
제스, 시스루 란제리 룩으로 관능미 발산! 속옷 사업가다운 생생 후기까지?
제스, 시스루 란제리 룩으로 관능미 발산! 속옷 사업가다운 생생 후기까지?
모델 겸 인플루언서 제스가 시스루 란제리 화보로 치명적인 관능미를 발산했다.제스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란제리 룩과 '가슴 휴가 브라' 관련 홍보 영상을 올려놨다. 해당 사진에...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