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구속 저하' 류현진 "몸 상태 이상 없어…구속 돌아올 것"
출처:뉴시스|2020-07-31
인쇄



구속이 저하된 모습을 보이며 흔들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몸 상태에 이상이 없다고 강조했다.

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의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9피안타(1홈런) 5실점으로 부진을 면치 못했다.

믿었던 에이스 류현진의 부진 속에 토론토는 4-6으로 패배했다. 류현진도 시즌 두 번째 등판에서 첫 패를 떠안았다.

류현진은 경기 후 MLB닷컴을 비롯한 현지 매체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경기를 하면서 구속이 떨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하지만 몸 상태에는 문제가 없다. 곧 구속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밝혔다.

류헌진은 이날 구속이 떨어진 모습을 보였다. 이날 던진 93개의 공 가운데 시속 90마일(144.8㎞)을 넘긴 공은 4개 뿐이었다. 최고 구속도 시속 90.7마일(145.9㎞)에 그쳤다.

구속이 올라오지 않는다고 판단한 류현진은 변화구 위주의 투구를 선보였으나 패스트볼 구속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변화구는 위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류현진은 "예전에 워싱턴을 상대했던 것처럼 하려고 노력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며 "경기 전략을 조금 다르게 가져갔어야 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다"고 반성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정종선 전 감독, 성폭력·횡령 무죄... 청탁금지법은 벌금형
정종선 전 감독, 성폭력·횡령 무죄... 청탁금지법은 벌금형
정종선(55) 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이 1심에서 성폭력과 횡령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에는 벌금...
"호날두, 메시보다 사교성 더 좋아" 아르투르의 경험
메시와 호날두를 모두 경험한 아르투르가 두 선수를 비교했다.영국 스포츠바이블은 21일(한국시각) 현대 축구의 레전드인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모두 경험한 아르투르가 두...
광주FC, 포항서 측면 공격수 송승민 임대 영입
광주FC, 포항서 측면 공격수 송승민 임대 영입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광주FC는 21일 포항 스틸러스에서 측면 공격수 송승민(29)을 임대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임대 기간은 1년이다.올해로 K리그에서 8년 차를 맞는 송승...
신지수, 극강 볼륨감 수영복 인증샷
신지수, 극강 볼륨감 수영복 인증샷
그룹 ‘타히티’의 전 멤버 신지수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20일 현재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 중인 신지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쑤샘 백수탈출! 너무 벅차는 날이네요. 드디어 제가 ...
최소미, 입은 듯 안 입은 듯 아찔 하의실종
최소미, 입은 듯 안 입은 듯 아찔 하의실종
모델 최소미가 아찔 하의실종을 선보였다.그는 20일 인스타그램에 “추천해주고 싶은 니트”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최소미는 섹시한 하의실종 룩으로 시선을 끌었다.한편...
제스, 시스루 란제리 룩으로 관능미 발산! 속옷 사업가다운 생생 후기까지?
제스, 시스루 란제리 룩으로 관능미 발산! 속옷 사업가다운 생생 후기까지?
모델 겸 인플루언서 제스가 시스루 란제리 화보로 치명적인 관능미를 발산했다.제스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란제리 룩과 '가슴 휴가 브라' 관련 홍보 영상을 올려놨다. 해당 사진에...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