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렬하게 반성"…체육회 이사회, 故 최숙현 선수 묵념으로 시작
출처:연합뉴스|2020-07-29
인쇄


대한체육회는 제36회 이사회를 열며 이례적으로 체육회를 질타하는 영상을 틀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사과하는 장면까지 큰 화면에 등장했다. 화면 아래에는 큰 글씨로 ‘통렬하게 반성하겠다‘고 썼다.

대한체육회는 29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이사회를 열었다.

긴급 안건 중 하나가 대한철인3종협회 관리단체 지정 혹은 준가맹단체 강등 심의였다.

이기흥 회장이 개회를 선언한 뒤, 화면에는 고 최숙현 선수의 영상이 흘러나왔다.

이어 전체 이사회 참석자들이 묵념했고, 최숙현 선수가 폭행당하는 녹취 파일도 틀었다. 장내는 숙연해졌다.

국회의원, 체육계 관계자들이 대한체육회를 질타하는 영상이 이어졌다.

고 최숙현 선수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에서 뛸 때 김규봉 감독과 핵심 장 모 선수, 김도환 선수, 팀 닥터라고 불리는 안주현 씨에게 가혹행위를 당했다.

최숙현 선수와 가족은 2월부터 6월까지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관계 기관에 피해를 호소했지만, 보호받지 못하고 6월 26일에 세상을 떠났다.

체육계에서는 끊임없이 가혹행위가 발생했다. 그때마다 체육회는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그러나 또 한 명의 선수가 세상을 떠났다.

이기흥 회장은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또 벌어졌다. 정말 참담한 심정이다"라며 "대한체육회의 해체 등을 이야기하는 분들의 마음을 이해한다.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 규정을 다시 정비하겠다.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체육회가 되도록 뼈를 깎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세징야, 전북전 앞두고 또 사타구니가 말썽
세징야, 전북전 앞두고 또 사타구니가 말썽
K리그 크랙 세징야(31·대구FC)가 주말 전북 현대전에 출전할 지 미지수다.세징야는 지난 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14라운드에 ...
메시 팬의 '팩트 폭행'…"호날두보다 위대해"
메시 팬의 '팩트 폭행'…
리오넬 메시(33, 바르셀로나) 팬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통계를 근거로 '메호대전(메시가 낫나, 호날두가 낫나 논쟁)' 종지부를 찍으려 한다는 보도가 나왔다.영국 웹사이트 '스포츠...
경남 구한 백성동, “순위보다 매 경기에 집중하겠다”
경남 구한 백성동, “순위보다 매 경기에 집중하겠다”
경남FC 공격의 한 축인 백성동이 오랫동안 이어진 팀의 무승을 끊어내며 반전했다.백성동은 지난 2일 FC안양과 하나원큐 K리그2 2020 13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5분 결승골을...
‘미스맥심’ 김나정, 감탄 나오는 비키니 몸매
‘미스맥심’ 김나정, 감탄 나오는 비키니 몸매
‘미스맥심’ 김나정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그는 2일 작은 실내 풀장에서 비키니를 입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김나정은 미스맥심 우승자다운 몸매로 눈길을 끌었다.김나정은 남성...
필라테스 강사 지선, 미스맥심 콘테스트 4위로 14강에 안착해
필라테스 강사 지선, 미스맥심 콘테스트 4위로 14강에 안착해
올해 미스맥심 콘테스트 참가자인 필라테스 강사 지선이 미스맥심 콘테스트 중간 투표에서 4위로 14강에 안착했다. 미스맥심 콘테스트는 남성 잡지 맥심에서 주최하며, 일반인이 참가하여...
정유나 효과? 맥심 8월호 벌써 품절 러시
정유나 효과? 맥심 8월호 벌써 품절 러시
모델 정유나가 표지를 장식한 남성 잡지 맥심(MAXIM) 8월호가 품귀 현상을 빚고 있어 화제다.'여름 비키니 화보 특집'으로 꾸민 맥심 8월호는 모델 정유나를 표지 모델로 발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