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렬하게 반성"…체육회 이사회, 故 최숙현 선수 묵념으로 시작
출처:연합뉴스|2020-07-29
인쇄


대한체육회는 제36회 이사회를 열며 이례적으로 체육회를 질타하는 영상을 틀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사과하는 장면까지 큰 화면에 등장했다. 화면 아래에는 큰 글씨로 ‘통렬하게 반성하겠다‘고 썼다.

대한체육회는 29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이사회를 열었다.

긴급 안건 중 하나가 대한철인3종협회 관리단체 지정 혹은 준가맹단체 강등 심의였다.

이기흥 회장이 개회를 선언한 뒤, 화면에는 고 최숙현 선수의 영상이 흘러나왔다.

이어 전체 이사회 참석자들이 묵념했고, 최숙현 선수가 폭행당하는 녹취 파일도 틀었다. 장내는 숙연해졌다.

국회의원, 체육계 관계자들이 대한체육회를 질타하는 영상이 이어졌다.

고 최숙현 선수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에서 뛸 때 김규봉 감독과 핵심 장 모 선수, 김도환 선수, 팀 닥터라고 불리는 안주현 씨에게 가혹행위를 당했다.

최숙현 선수와 가족은 2월부터 6월까지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관계 기관에 피해를 호소했지만, 보호받지 못하고 6월 26일에 세상을 떠났다.

체육계에서는 끊임없이 가혹행위가 발생했다. 그때마다 체육회는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그러나 또 한 명의 선수가 세상을 떠났다.

이기흥 회장은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또 벌어졌다. 정말 참담한 심정이다"라며 "대한체육회의 해체 등을 이야기하는 분들의 마음을 이해한다.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 규정을 다시 정비하겠다.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체육회가 되도록 뼈를 깎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신아영, 대한축구협회 신임 이사 선임…홍은아 교수는 부회장으로
신아영, 대한축구협회 신임 이사 선임…홍은아 교수는 부회장으로
방송인 신아영이 대한축구협회(KFA) 신임 이사로 선임됐다.대한축구협회는 27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협회는 부회장 6명, 분과위원장 5명, ...
자신감 넘치는 솔샤르 '이적시장 종료' 선언... OUT만 남았다
자신감 넘치는 솔샤르 '이적시장 종료' 선언... OUT만 남았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2021년 겨울 이적시장을 사실상 마무리했다.맨유는 올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아마드 디알로를 영입했다. 지난 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미 영입을 합의...
안산, ‘수원 삼성 출신’ MF 이상민 영입
안산, ‘수원 삼성 출신’ MF 이상민 영입
안산 그리너스가 K리그1 수원 삼성 출신의 미드필더 이상민을 영입했다.이상민은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중원과 측면에서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만능 살림꾼’이다. 감각적 공...
양정원, 글래머 비키니 몸매에 심쿵..친언니와 함께
양정원, 글래머 비키니 몸매에 심쿵..친언니와 함께
방송인 양정원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27일 양정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갑자기 또 사진첩 여행ㅋㅋ 꿈에서 계속 하쟈 언냐"라는 글과 함께 과거 모습을 담은 사진을...
오또맘, 탱크톱 입고 볼륨감 과시
오또맘, 탱크톱 입고 볼륨감 과시
오또맘이 콜라병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19일 본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업로드했다.공유된 사진 속에는 그녀가 몸매가 훤히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은 채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특...
'미스트롯2' 채은정, 볼륨감 넘치는 몸매 자랑
'미스트롯2' 채은정, 볼륨감 넘치는 몸매 자랑
채은정이 섹시한 비주얼을 자랑했다.26일 가수 채은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년 전 요즘인데 정말 가고싶다....동남아..여름나라...해변...바다수영...스노클링...무엇보다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