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1년 더’ 정진욱, “모든 게 부족하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0-07-04
인쇄




“모든 게 부족하다”

정진욱(183cm, G)은 부산중앙고와 상명대를 졸업한 가드 자원. 정진욱을 가르쳤던 지도자 모두 “성실한 선수였고, 수비 기여도가 높은 선수였다. 수비에서는 다부진 면이 있는 선수다”며 정진욱을 평가했다.

그러나 공격력에는 의문 부호가 붙었다. 공격 자신감 자체가 떨어졌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났던 것도 아니다. 대학 무대에서도 일장일단이 있었던 선수였기에, 프로 진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었다.

하지만 정진욱은 2018 KBL 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1순위로 부산 kt의 부름을 받았다. 그러나 두 번째 시즌인 2019~2020 시즌에야 정규리그에 나설 수 있었다. 출전 경기 수도 1경기에 출전 시간은 4분 31초에 불과했다. 정진욱에게 남겨진 기록은 어시스트 1개.

정진욱의 미래는 불투명했다. 하지만 kt는 정진욱에게 1년의 기회를 더 줬다. 서동철 kt 감독은 “성실함과 열정을 믿었다”며 정진욱의 마음가짐에 높은 점수를 줬다.

정진욱은 4천만 원의 보수 총액(전부 연봉)을 받고, 2020~2021 시즌을 소화할 예정이다. 정진욱은 “좋은 감독님-좋은 코치님-좋은 형들과 1년을 더 할 수 있게 돼서 기뻤다. 공수 모두 부족한 면이 많은데, 열심히 해서 남은 기간 동안 기회를 더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재계약 소감을 밝혔다.

하지만 정진욱에게 주어진 시간은 길지 않다. 정진욱의 계약 기간은 1년. 2020~2021 시즌 준비가 정진욱에게 더 힘들 수 있다. 정진욱도 그걸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시즌 훈련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같은 포지션 선수들과 경쟁을 즐기고 있다. 가드 포지션 지도를 맡고 있는 배길태 코치로부터 하나라도 더 배우려고 하고 있다. 허훈(180cm, G)과 1대1 훈련에서 투지를 보인 게 그 증거다.

정진욱은 “배길태 코치님께서 야간에 가드 포지션 선수들을 집중적으로 지도해주신다. 그러면서 배우는 것들이 많다. 공격과 수비 모두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들을 배우고 있다”며 야간 훈련에서 얻는 것을 말했다.

이어, “(허)훈이형과는 1대1을 많이 하기도 하고, 팀 훈련할 때도 많이 매치된다. 훈이형과 마주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많은 걸 배우는 것 같다. 그리고 (김)윤태형과 (최)진광이 등 동포지션에 좋은 동료들이 많다는 것 역시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며 ‘배움’을 또 한 번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훈련을 하다 보니, 부족한 게 더 많이 보인다. 형들보다 모든 게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개인 연습으로 메워야 한다. 모든 걸 새롭게 배운다는 생각으로 이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항상 목표로 하는 건 경기 출전”이라며 훈련하는 마음가짐과 목표를 전했다. 부족함을 연습으로 메우고, 연습으로 만든 결과가 실전에서 나오길 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2위 수원FCvs3위 경남 승격 전쟁, 역사는 어느 쪽을 향해 웃나
2위 수원FCvs3위 경남 승격 전쟁, 역사는 어느 쪽을 향해 웃나
플레이오프에서 웃을 팀은 2위 수원FC일까, 3위 경남FC일까. 역사를 돌이켜봐도 예측은 쉽지 않다.수원FC와 경남FC는 29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K리그1 승격을 걸고 하나원큐 K...
비엘사 감독, “리즈에 세계 최고 무대서 뛸 선수 있어”
비엘사 감독, “리즈에 세계 최고 무대서 뛸 선수 있어”
마르셀로 비엘사 리즈 유나이티드 감독이 클럽 핵심 미드필더 마테우스 클리츠를 입이 마르도록 칭찬했다.리즈를 16년 만에 승격시킨 비엘사 감독은 2020 국제축구연맹(FIFA) 풋볼...
리버풀 클롭, 팀과 함께 도르트문트 경기장 방문 예정 "덴마크서 코로나 환자 급증해서"
리버풀 클롭, 팀과 함께 도르트문트 경기장 방문 예정
잉글랜드 프로축구 1부리그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리버풀 FC를 이끄는 위르겐 클롭(독일) 감독이 2008~15년 지도했던 독일 프로축구 1부리그 분데스리가 소속 보루시아 도르...
킴 카다시안 '하얀색 비키니로 드러낸 CG급 몸매'
압도적인 글래머 킴 카다시안 '하얀색 비키니로 드러낸 CG급 몸매'
미국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이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킴 카다시안은 25일 자신의 SNS에 한 장의 사진과 함께 "Reflecting"라는 문구를 올렸다. 사진 속 킴 ...
백성혜X박은혜, 몸짱 여신들 2021 시크릿 캘린더 화보 공개
머슬마니아 백성혜X박은혜, 몸짱 여신들 2021 시크릿 캘린더 화보 공개
머슬마니아 최강 섹시 듀오 백성혜X박은혜의 2021시크릿 캘린더가 공개돼 화제다.2021 시크릿 캘린더는 맥스큐에서 발행하는 디지털 화보집 ‘시크릿비’에 수록된 백성혜X박은혜의 스...
성유리 화장품 론칭…이름 내걸었다
성유리 화장품 론칭…이름 내걸었다
배우 성유리의 코스메틱 브랜드가 내일 론칭된다.대표적인 피부미인으로 대중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성유리. 그가 자신의 이름을 건 화장품 브랜드를 정식적으로 출시해 관심을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