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 '블랙아웃 화요일' 동참 페더러에 '한 번에 끝나지 않아요'
출처:연합뉴스|2020-06-04
인쇄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의 ‘떠오르는 스타‘ 코리 고프(미국)가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에게 패기 있는 조언을 남겼다.

올해 16세인 고프는 4일(한국시간) 페더러의 소셜 미디어에 ‘당신이 도울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댓글을 달았다.

페더러가 전날 ‘블랙아웃 화요일‘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검은색 화면을 올린 것에 대한 댓글이다.

‘블랙아웃 화요일‘ 캠페인은 지난달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조지 플로이드라는 흑인 남성이 백인 경찰의 무릎에 목 부위를 8분 이상 눌린 끝에 숨진 사건에 대해 온라인상에서 진행된 항의의 표시다.

그러나 플로이드 사망 사건에 대해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는 고프에게 페더러의 ‘블랙아웃 화요일‘ 캠페인 동참은 성에 차지 않았다.

그가 페더러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단 댓글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번 시위대나 흑인 인권 단체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각종 탄원 및 청원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나 기부하는 방법, 이번 사건에 관련된 시청이나 경찰 등 관련 단체에 직접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는 방법, 안전하게 시위에 참여하는 방법 등이 설명된 인터넷 사이트 링크를 안내한 것이다.


고프가 직접 쓴 글은 아니지만 그가 소개한 각종 실용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맨 첫머리에는 ‘다 끝났다고요. 좀 더 배우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한 번에 끝나는 일이 아니고 유행 같은 것도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나와 있다.

즉 소셜 미디어에 검은 화면을 띄우는 것으로 할 일을 다 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인 셈이다.

영국 신문 텔레그래프는 "고프가 페더러에게 소셜 미디어 댓글을 통해 더 자세하고 실용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고 보도했다.

고프는 최근 테니스 선수들이 만든 영상 ‘라켓 다운, 핸즈 업‘ 캠페인에도 동참하는 등 이번 사건과 관련해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텔레그래프는 "남자 테니스의 ‘빅3‘인 페더러와 라파엘 나달(스페인),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가 모두 블랙아웃 화요일 캠페인에 참여했지만 다른 언급은 없었고, 동료 선수들이 만든 ‘라켓 다운, 핸즈 업‘ 캠페인도 소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라켓 다운, 핸즈 업‘ 동영상은 테니스 선수들이 인종 차별에 항의하는 뜻으로 만든 캠페인으로 선수들이 테니스 라켓을 내려놓고 양팔을 치켜들며 인종 차별의 부당한 현실을 고발했다.

고프는 지난해 윔블던과 올해 호주오픈 16강까지 진출한 신예로 현재 단식 세계 랭킹 52위에 올라 있는 선수다.

  • 축구
  • 야구
  • 농구
[K리그] 4연패 강원FC, 충격의 7위 추락...반등할 수 있을까?
[K리그] 4연패 강원FC, 충격의 7위 추락...반등할 수 있을까?
강원FC가 4연패의 늪에 빠졌다. 지난 4일 부산 아이파크와의 경기에서 4:2로 패배해 7위로 떨어졌다.10라운드에서 맞붙은 양팀은 초반부터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특히 부산은...
히바우두 "메시 유베행, 에이전트들도 주시… 실현 가능하다"
히바우두
과거 FC 바르셀로나에서 뛰었던 전설적인 공격수 히바우두가 최근 불거진 리오넬 메시의 유벤투스 이적설을 '실현 가능하다'라고 내다봤다.5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에 따르면 히바...
'김호남 부상 경미한 수준' 놀란 가슴 쓸어내린 인천
'김호남 부상 경미한 수준' 놀란 가슴 쓸어내린 인천
김호남(인천유나이티드)이 울산현대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되며 걱정을 샀지만, 검사 결과 장기 결장은 면했다.인천은 지난 4일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
슈이, 섹시 모노키니 입고 맥심에서 트럭 화보 촬영 “한 달 기름값만 500?”
미스맥심 슈이, 섹시 모노키니 입고 맥심에서 트럭 화보 촬영 “한 달 기름값만 500?”
미스맥심 모델 슈이가 맥심 6월호를 통해 섹시 트럭 화보를 선보였다. 미스맥심은 남성잡지 맥심(MAXIM)이 기획한 일반인 모델 선발대회 ‘미스맥심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맥심의...
꾸뿌, 빨래방 화보…“큐티섹시의 정석”
‘미스맥심’ 꾸뿌, 빨래방 화보…“큐티섹시의 정석”
지난해 스무 살의 나이로 최연소 미스맥심 모델이 된 꾸뿌가 남성잡지 맥심(MAXIM) 7월호에서 섹시한 빨래방 화보를 찍었다.2019년에 미스맥심으로 선발된 모델 꾸뿌는 음악을 전...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걸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가 발그레한 두 볼을 공개했다.6일, 레드벨벳 예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서 예리는 새침하고 시크한 표정을 짓다 이...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