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머드, 부안 곰소소금 꺾고 바둑리그 2승 고지 올라
출처:MK 스포츠|2020-05-31
인쇄


신생팀 보령 머드가 디펜딩 챔피언 부안 곰소소금을 꺾고 서울 부광약품에 이어 승차 없는 2위에 올라섰다.

30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벌어진 2020한국여자바둑리그 2라운드 3경기에서 보령 머드가 부안 곰소소금을 2-1로 꺾었다.

보령머드는 1라운드에서 인천 EDGC를 꺾어 1승을 거두었고, 2019시즌 통합챔피언 부안 곰소소금은 서울 부광약품에게 1패를 당한 상황이다.



장건현 심판위원의 대국개시 선언과 함께 시작된 이 경기의 1국 오더는 보령 머드가 불운했다. 부안 곰소소금의 3주전 이유진은 보령 머드의 강다정을 상대로 7승 무패, 특별히 강한 면모를 보였던 천적이기 때문이다.

제2국은 에이스 맞대결은 여자바둑 랭킹1위 최정과 랭킹2위 오유진의 대국이다. 랭킹 1, 2위지만 상대전적에서 20승 2패, 크게 열세를 보인 오유진이 최정을 상대로 어떤 전략과 전술을 보여줄지가 관건이었다.

제3국은 여자바둑리그에서 가장 안정적인 2주전으로 꼽히는 부안 곰소소금의 허서현과 보령 머드의 샛별 김경은의 대결. 지난해라면 말할 필요도 없이 허서현의 손을 들어주겠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

불과 1년 사이에 부쩍 성장한 김경은이 1라운드에서 인천 EDGC의 ‘하드펀처’ 박태희의 대마를 잡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기 때문이다. 김경은이 여세를 몰아 대기의 가능성을 입증할지, 대 김경은전 3승 무패로 앞선 허서현이 그 기세를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됐던 승부다.

국내를 벗어나 세계의 원톱으로 우뚝 선 최정은 역시 강했다. 초반 포석단계에서는 오유진이 나쁘지 않았는데 하변 2선 젖힘과 우하 쪽 두점머리 코붙임의 응수타진 한방으로 순식간에 주도권을 움켜쥐었다. 병력이 우세한 우상 쪽에서 펼쳐진 육박전에서 우위를 점했고 상변 백이 탈출하는 과정에서 필승지세를 구축했다.

오유진은 좌변 흑 대마 공략으로 승부수를 띄웠으나 워낙 탄력이 풍부한 형태라 잡힐 돌이 아니었다. 최정이 여유 있게 흑 대마를 수습하자 싹싹하게 돌을 거두었다. 최정은 2018년 10월 11일 이후 여자 프로들에게 단 한 판도 내주지 않고 49연승을 질주하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보령 머드 선승.

오후 8시에 시작된 제3국이 뒤를 이었다. 1라운드에서 관록을 자랑하는 베테랑의 대마를 잡고 팀 승리에 기여했던 보령 머드의 김경은이 중반 초입까지 부안 곰소소금의 허서현을 리드해 문도원 감독을 흐뭇하게 했는데 유리하게 이끌 수 있었던 중앙전에서 무리수를 연발하면서 역전당했다. 이후 중앙 백 대마의 타개과정에서도 허서현의 실수를 틈타 필승의 기회를 잡았으나 또 다시 초강수를 거듭하다 자멸했다.

팀의 확실한 주축이 되기 위해서는 에이스 최정에게 완급조절을 전수받아야 할 듯. 우변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고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패색이 짙었던 바둑을 뒤집은 허서현은 1라운드에 이어 연승을 기록했다. 부안 곰소소금이 반격에 성공하면서 1승 1패, 승부는 제1국(장고대국)으로 넘겨졌다.

제1국은 천적 이유진(부안 곰소소금)에게 단 한 판도 이기지 못하고 철저하게 눌려왔던 강다정(보령 머드)이 지긋지긋했던 7연패의 사슬을 끊으면서 팀의 승리도 결정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전남, 브라질 윙어 영입한다… '거인' 쥴리안과 시너지 기대
전남, 브라질 윙어 영입한다… '거인' 쥴리안과 시너지 기대
최근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전남드래곤즈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영입으로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한 전남 관계자에 따르면 전남이 남은 외국인쿼터 한 자리를 채울 계획이다. 왼...
'1324억' 아자르, 언제쯤 이적료 값할까...'이번엔 발목 부상 악화'
'1324억' 아자르, 언제쯤 이적료 값할까...'이번엔 발목 부상 악화'
언제쯤 이적료 값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에당 아자르(레알 마드리드)의 발목 부상이 악화됐다.스페인 매체 ‘아스’는 8일(현지시간) “지난달 말 에스파뇰전에서 레알의 승리를 이끈...
성남 임선영-수원 김종우, 유니폼 바꿔 입는다…6개월 맞임대
성남 임선영-수원 김종우, 유니폼 바꿔 입는다…6개월 맞임대
K리그1(1부) 성남FC와 수원 삼성이 선수 맞교환을 진행한다. 성남 미드필더 임선영(32)과 수원 미드필더 김종우(27)가 유니폼을 바꿔 입는다.K리그 소식통은 9일 “성남과 수...
김준희, 45세라곤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김준희, 45세라곤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방송인 김준희가 스윔 웨어를 입고 화려한 몸매 인증샷을 찍었다.9일 최근 결혼한 새댁 김준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
레이싱모델 박지은, 뒤태 한껏 강조한 포즈
레이싱모델 박지은, 뒤태 한껏 강조한 포즈
레이싱모델 박지은이 아찔한 뒤태를 자랑했다.박지은은 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조오타"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박지은은 자신의 자택으로 보이는 ...
모델 한나나, 수영복으로 드러낸 볼륨 몸매
모델 한나나, 수영복으로 드러낸 볼륨 몸매
모델 한나나가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한나나는 최근 자신의 SNS에 "즐거운 토요일?! #수영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원피스 수영복을 입은 채...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