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코로나19 시국에 토미 존 수술? 의사들 "선수에겐 꼭 필요해"
출처:뉴스1|2020-04-01
인쇄


미국 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의료진이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가운데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잇따라 토미 존(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아 논란이 됐다.

이에 빅리그에서 토미 존 수술 집도의로 유명한 제임스 앤드루스 박사는 당분간 이 수술을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나타냈다.

1일(한국시간) ESPN에 따르면 앤드루스 박사는 성명을 통해 "미국 플로리다주의 행정명령에 따라 토미 존 수술을 포함해 응급 상황이 아닌 어떠한 수술도 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미국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자 플로리다주에서는 긴급하거나 의학적으로 불필요한 수술을 금지하라는 행정명령이 지난달 21일 내려졌다.

하지만 최근 투수 노아 신더가드(뉴욕 메츠)와 크리스 세일(보스턴 레드삭스)이 토미 존 수술을 받으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세일의 경우 닐 엘라트레체 박사에게 토미 존 수술을 받은 바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의료진이 분주한 가운데 굳이 급하지 않은 수술을 받은 부분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진 것이다. 선수들은 코로나19로 개막이 미뤄지면서 일찌감치 수술을 받고 재활을 하려는 구상이었는데, 팬들 사이에선 굳이 이러한 시기에 수술을 했어야 했느냐는 지적이 나왔다.

앤드루스 박사는 "이 시기에 (수술을 하는 것이)비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선수들은 생계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수가 위기에 봉착해 한 시즌이 아닌 두 시즌을 못 뛴다면, 이것은 불필요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수술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엘라트라체 박사도 최근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선수들이 수술 받는 것에 대해 비판 받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하지만 이것은 그들의 일생에서 필수적인 것"이라고 항변한 바 있다.

한편 ESPN은 신더가드와 세일이 수술한 병원이 일반 병원이 아닌 특수 정형외과로 분류된 시설이라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항 vs 울산, 첫 '동해안 더비' 승자는?
포항 vs 울산, 첫 '동해안 더비' 승자는?
2020시즌 첫 '동해안 더비'가 6일 포항에서 열린다.포항 스틸러스와 울산 현대는 이날 오후 7시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릴 하나원큐 K리그1 2020 5라운드에서 올 시즌 첫 맞대결...
'라리가 재개' 메시, 훈련 중 다리 부상…마요르카전 출전 불투명
'라리가 재개' 메시, 훈련 중 다리 부상…마요르카전 출전 불투명
리오넬 메시가 훈련 중 입은 부상으로 재개를 앞둔 2019-20 스페인 라리가 28라운드에 결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제기됐다.스페인 스포츠 신문 아스는 4일 인터넷판 뉴스에서 카탈...
프로축구 성남 김남일 감독, 데뷔하자마자 '이달의 감독상'
프로축구 성남 김남일 감독, 데뷔하자마자 '이달의 감독상'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성남FC의 김남일 감독이 감독 데뷔 첫 달에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프로축구연맹은 4일 "김남일 감독이 하나원큐 K리그1 2020 ...
‘머슬퀸’ 오채원, 탄성 나오는 구릿빛 비키니 몸매
‘머슬퀸’ 오채원, 탄성 나오는 구릿빛 비키니 몸매
‘머슬퀸’ 오채원이 명품 몸매를 뽐냈다.그는 3일 인스타그램에 구릿빛 비키니 몸매가 돋보이는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오채원은 빼어난 복근을 갖춘 몸매로 눈길을 끌었다.오채원...
모델 신재은, 운동복 입고도 빛나는 명품 몸매
모델 신재은, 운동복 입고도 빛나는 명품 몸매
모델 신재은이 여전한 볼륨 몸매를 자랑했다. 3일 신재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Let's exercise. 운동하자"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밀...
최소미, 튜브톱 입고 아찔한 볼륨감 과시
최소미, 튜브톱 입고 아찔한 볼륨감 과시
모델 최소미가 남다른 볼륨감을 뽐냈다.그는 3일 인스타그램에 청바지에 과감한 튜브톱을 입고 있는 셀카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최소미는 군살 하나 없는 몸매로 눈길을 끌었다.한편 최...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