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 감독 "젊어진 농구대표팀, 압박·속공 강해졌다"
출처:이데일리|2020-02-21
인쇄

 

김상식 남자 농구 대표팀 감독이 인도네시아전을 마친 뒤 세대교체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내렸다.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컵 예선 A조 1차전에서 인도네시아를 109-76으로 제압했다.

1쿼터에는 인도네시아의 외곽슛에 다소 고전해 6점 차로 뒤졌다. 하지만 2쿼터부터 전면강압수비가 통하면서 인도네시아의 득점을 틀어막았고 결국 33점 차 승리를 거뒀다.

김상식 감독은 경기 후 대한농구협회를 통해 전한 인터뷰에서 “인도네시아가 강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은 했지만 강하게 나온 정도가 나도 그렇고 우리 선수들도 그렇고 약간 당황했다”고 인정하면서 “1쿼터 어려운 경기를 했지만 선수들 스스로가 안정을 찾으면서 끝까지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도 강하게 밀어 붙이다 보니 쉽게 페네트레이션에서 파생되는 외곽 공격이 상대적으로 잘 들어가다 보니 거기서 조금 어려움을 겪은 것 같다”며 “이 점을 다음 경기에서 보완해서 쉽게 뚫리지 않고 더불어 파생되는 공격을 내주지 않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연습해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표팀은 전원이 1991년생 이하 젊은피로 구성된 팀이다. 양홍석, 송교창 등 20대 초반의 신예들이 태극마크를 달고 코트를 누비고 있다.

김상식 감독은 “지금 나이는 젋어졌지만 모든 선수들이 각 팀에서 주전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이다”며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슈팅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이 합류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오늘 2쿼터에도 3점슛이 터지고, 계속 압박해주고, 속공 상황에서 달려주고 이런 것들이 장점인 것 같다”며 “젊어진 만큼 거기에 맞게 농구를 해보자고 했는데, 선수들이 잘 이해했다”고 말했다.

무릎 인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라건아 대신 골밑을 지킨 장재석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김상식 감독은 “사실 주전 5명이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지금 구성은 어느 누가 나가더라도 좋은 역할을 해낸다”며 “특히 장재석을 비롯해 2쿼터에 나간 선수들이 자기 몫을 충분히 해냈다. 리바운드나 압박 수비에서 빨리 뛰어준다든지 하는 부분들이 맞아떨어지면서 서서히 경기가 풀린 것 같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23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 A조 최약체 태국을 불러들여 2연승을 노린다. 이 경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관중 없이 열린다.

김상식 감독은 “상대가 약체든, 스코어가 많이 벌어졌든 간에 무관중이더라도 TV로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서 끝까지 하는 경기를 보여주자고 이야기를 했다”며 “태국전도 초반에 강하게 나올 것 같은데, 그 부분을 대비해서 잘 맞춰서 좋은 경기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주장 김종규는 “처음에 준비했던 수비가 잘 안돼서 상대에게 쉬운 슛을 내줬다”며 “생각보다 인도네시아가 슛이 좋은 팀이어서 당황을 했는데, 2쿼터에 들어간 선수들이 분위기를 잘 잡아주면서 승리 할 수 있었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관중으로 태국과 경기를 치르게 된 김종규는 “팬들이 없는 가운데 경기를 하게 된 부분은 선수로서 아쉽다”면서도 “팬 여러분의 응원이 있으면 더 힘이 나겠지만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들인 만큼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테니 TV로 보시는 팬들, 경기장에 오시려던 모든 팬들 모두 우리 대표팀을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원·부산서 뛴 디에고, “한국이 가장 좋았다”
강원·부산서 뛴 디에고, “한국이 가장 좋았다”
한국 프로 무대에서 3년을 활약하고 고국 브라질로 복귀한 디에고가 그가 뛴 여러 국가 중 한국이 가장 좋았다고 회상했다.디에고는 최근 <가제타 에스포르티바>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
英매체, “손흥민 이전에 박지성, 기성용, 박주영이 병역 혜택”
英매체, “손흥민 이전에 박지성, 기성용, 박주영이 병역 혜택”
손흥민의 해병대 기초군사훈련 입소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면서과거 병역 혜택을 받았던 박지성, 기성용, 박주영도 소환됐다.영국 ‘90min’은 6일 “토트넘 스타 손흥민이 이번 달...
‘무관중’ 재개 추진 독일 프로축구, 선수 포함 ‘239명’만 입장
‘무관중’ 재개 추진 독일 프로축구, 선수 포함 ‘239명’만 입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가 재개해도 ‘239명’만 입장할 수 있다.독일 ‘빌트’는 7일(현지시간) “독일프로축구리그(DFL)은...
최설화, 탄력넘치는 S라인 비키니 몸매
최설화, 탄력넘치는 S라인 비키니 몸매
'피트니스 요정’최설화가 과감한 비키니 몸매를 드러냈다.최설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어제 산 비키니에요! 비키니 한세트 3만원도 안주고 샀는데 너무 예뻐...
'극강 청순미녀' 슈퍼레이스 한국타이어 모델 이가은, '코로나=집콕'이랍니다
'극강 청순미녀' 슈퍼레이스 한국타이어 모델 이가은, '코로나=집콕'이랍니다
서킷에서 가장 청순한 미모를 자랑하는 모델로 유명한 이가은이 최근 자신의 SNS에 청순함과 섹시함이 동시에 묻어나는 사진을 게시하고 매력을 뽐냈다. 사진 속에서 이가은은 흰 와이셔...
맥스큐 커버모델 콘테스트에 도전하는 '패왕색' 백성혜, "표지모델은 나의 버킷리스트!"
맥스큐 커버모델 콘테스트에 도전하는 '패왕색' 백성혜,
화려한 외모와 강렬한 개성의 카리스마로 ‘모델계의 패왕색’, ‘마성의 모델’, ‘모델계의 현아’로 불리는 백성혜가 맥스큐 커버모델에 도전한다. 맥스큐는 최근 남녀 각각 10명씩 콘...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