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쏠쏠한 전력 보강' 한화, 스토브리그 마지막퍼즐 김태균
출처:뉴스1|2020-01-21
인쇄



한화 이글스가 의 2020년 전력 보강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쏠쏠하게 채워넣은 퍼즐판의 마지막 조각은 김태균이다.

한화는 지난 시즌 9위에 그쳤다. 2018년 3위로 포스트시즌에 진출, ‘10년 암흑기‘를 끊어냈으나 그 흐름이 이어지지 못했다.

지난 시즌을 마친 뒤 한화에는 큰 변화가 불어닥쳤다. 팀의 레전드이자 영구결번(23번) 보유자, 정민철 해설위원을 신임 단장으로 선임한 것. 이후 한화는 정민철 단장의 주도 아래 전력보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정민철 단장이 선임 되기 전부터 한 가지 뚜렷한 전력보강 요인이 있었다. 지난해 시범경기 개막을 앞두고 트레이드를 요청해 ‘무기한 참가활동 정지‘ 처분을 받았던 이용규가 징계에서 해제됐다.

외야에 큰 공백을 안고 있던 한화에는 베테랑 이용규의 복귀가 큰 힘이 된다. 이용규는 10월 마무리캠프부터 팀에 합류, 열심히 다음 시즌을 준비했다. 선수단 투표로 새 시즌 주장까지 맡게 됐다.

스토브리그가 개막한 뒤로는 쏠쏠하게 전력을 보강했다. 먼저 2차 드래프트를 통해 포수 이해창, 좌완 투수 이현호, 좌타 외야수 정진호를 영입했다. 3명 모두 전 소속팀에서 1군 멤버로 활약했던 선수들이다.

2차 드래프트 이틀 뒤에는 롯데 자이언츠와 트레이드를 단행해 우완 선발 장시환을 영입했다. 백업 포수 지성준을 내줬지만, 그 공백은 이해창으로 메울 수 있다. 2차 드래프트 지명 때부터 계산된 수순이었다.

방출 선수들도 영입했다. 통산 타율 0.283을 기록 중인 김문호, 2016년 19홈런을 몰아쳤던 강타자 최승준이 한화 유니폼을 입었다.

이용규를 포함, 새로 수혈된 선수들은 올 시즌 모두 1군에서 뛸 가능성이 높다.

이용규와 정진호, 김문호는 외국인 선수 제라드 호잉과 함께 외야를 책임져야 하는 선수들. 이해창은 최재훈의 뒤를 받치는 백업포수, 이현호는 5선발 또는 스윙맨으로서 역할이 기대된다. 장시환은 당장 3선발을 맡아줘야 한다. 최승준도 1루수나 대타 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다.

내부 FA 3명과도 계약을 마쳤다. 가장 먼저 ‘수호신‘ 정우람과 4년 총액 39억원에 도장을 찍었다. 이어 윤규진은 1+1년 최대 5억원, 이성열은 2+1년 최대 20억원에 계약했다.



내부 FA 계약을 포함, 스토브리그의 마지막 관문은 김태균이다.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다음 영구결번 후보 김태균은 아직 한화와 계약에 이르지 못했다. 정민철 단장은 "구단의 뜻을 전달했고 합의점을 찾기 위한 시간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균은 여전히 한화에서 최고의 타자다. 지난해 팀 내 유일한 3할 타율(0.305)을 기록했다. 홈런(6개)과 타점(62개) 숫자가 감소하긴 했지만 타석에서 상대에게 위압감을 줄 수 있는 강타자다.

정민철 단장 역시 "김태균은 팀에 꼭 필요한 선수다. 나이라는 선입견이 있어서 그렇지 충분히 능력을 발휘할 선수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믿음을 보였다.

한화는 이달말 미국 애리조나로 스프링캠프를 떠난다. 한화와 김태균에겐 설 연휴를 포함해 열흘 남짓 시간이 남아 있다. ‘재도약‘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 안에 이견을 좁혀 계약을 마무리해야 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니에스타, “수원 원정 승리하면 16강 가까워진다”
이니에스타, “수원 원정 승리하면 16강 가까워진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빗셀 고베)가 수원 삼성 원정경기 승리를 다짐했다.수원과 고베는 1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G조 경기를 치른다.일본 ...
박주영 결승골로 서울, 챔스리그 첫 승리 장식
박주영 결승골로 서울, 챔스리그 첫 승리 장식
프로축구 FC서울이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 K리그 구단 중 가장 먼저 승리를 신고했다.서울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멜버른 빅토리(호주)와의 대회...
'이적 결심' 포그바, 이번 여름 적극 추진...맨유는 1억 5천만 파운드 요구
'이적 결심' 포그바, 이번 여름 적극 추진...맨유는 1억 5천만 파운드 요구
폴 포그바(26)가 다가오는 여름 이적을 계획 중이다. 하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쉽게 내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은 19일(한국시간) "포그바는 이번...
'상위 1% 몸매' 레이양, 초미니 비키니 입고 누워 셀카
'상위 1% 몸매' 레이양, 초미니 비키니 입고 누워 셀카
'상위 1% 몸매'로 유명한 레이양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변에서 망중한을 즐기는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레이양은 초미니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해변에 누워서 카메라를 손으로 제지하...
청순 글래머 BJ 코코, '비키니 상의가 작아 보여'
청순 글래머 BJ 코코, '비키니 상의가 작아 보여'
청순 글래머의 대명사로 인기를 모으는 아프리카 티비의 BJ 코코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상 사진을 올렸다.사진 중에는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뽐내는 샷이 있다.B...
로드FC 로드걸 겸 아프리카 비제이 한혜은, 나에게 팬은 재산목록 1호!
로드FC 로드걸 겸 아프리카 비제이 한혜은, 나에게 팬은 재산목록 1호!
ROAD FC 로드걸 한혜은이 자신의 SNS에 매력만점의 사진을 게시했다. 최근 화보촬영을 진행한 한혜은은 사진 속에서 누드톤의 원피스와 블랙 계열의 시스루 의상으로 고급스런 섹시...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