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수 3점슛, 행운 아닌 꾸준한 노력의 결과물
출처:마이데일리|2020-01-20
인쇄

 

행운이 아니다. 꾸준히 노력한 결과물이다.

KB 박지수는 18일 KEB하나은행과의 홈 경기서 3점슛 2개를 던졌다. 둘 다 정면에서 시도했고, 모두 림을 통과했다. 박지수의 수비수 마이샤 하인즈 알렌의 대처가 느슨했다. 그럴 수밖에 없었다. 박지수는 WKBL 데뷔 후 이날 전까지 14개의 3점슛을 던져 단 1개도 성공하지 못했다.

박지수가 3점 라인 밖에서 공을 잡으면 수비수는 몇 발 떨어져 페인트존을 지키는 게 상식이었다. 박지수는 패스능력이 뛰어나다. 괜히 바짝 달라 붙다 카일라 쏜튼이나 국내선수들의 스페이싱 게임을 원활하게 만들어줄 여지가 있다.

여전히 박지수가 3점슛 1~2개를 넣었다고 해서 상대가 박지수의 3점슛을 강력하게 견제할 가능성은 낮다. 위에 거론한 이유 외에도, 공격수 박지수는 미드레인지와 골밑에서 가장 위력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박지수는 꾸준히 3점슛을 연마해왔다. 그는 "진경석 코치님과 함께 세컨브레이크에서 트레일러로 따라 들어오면서 공을 받고 쏘는 것, 로 포스트에서 하이포스트로 올라오면서 슛을 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3점 라인 밖으로 나와서 던지는 걸 연습했다"라고 밝혔다.

박지수는 4쿼터 초반 두 번째 3점슛을 넣고 진심으로 기뻐했다. "재미 있지 않나. 올스타전 때처럼 세리머니를 해야 했는데 제대로 못했다. 첫 번째 3점슛은 짧은 것 같았는데 리바운드를 들어가는 와중에 들어가더라. 세리머니를 못했다"라고 말했다.

 

 

빅맨에게 3점슛은 로망이다. 박지수는 로망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준비해왔다. 장난 삼아 던진 게 아니었다. 안덕수 감독도 박지수의 3점슛, 혹은 퍼리미터에서의 2점슛을 KB의 또 다른 공격옵션으로 여긴다.

박지수는 "예전에는 몸싸움에 익숙하지 않아 외곽으로 나왔는데, 포스트업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들었다. (골밑에서 몸싸움 능력도 좋아진 현재)이젠 밖에서도 쏴야 한다는 말을 듣는다. 감독님도 긍정적이다. 그동안 ‘내가 이걸 던져도 되나‘ 싶은 마음이 컸다"라고 털어놨다.

박지수의 슛 거리가 길어지면 수비수가 붙게 되고, 기브&고 혹은 2대2 옵션이 발생한다. 안 감독은 "지수의 3점슛이 주요 공격이 되면 안 되지만, 적극적으로 던지라고 한다. 파생되는 옵션이 1~2개 더 생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굳이 현대농구의 트렌드를 언급할 필요도 없다. 박지수가 3점슛을 던지는 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더 세밀하게 다듬는 게 숙제일 뿐이다. 안 감독은 "지수가 45도나 코너보다 정면에서 슛 감각이 좋다. 잘 다듬어보겠다"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부산 조덕제 감독 사퇴… 이기형 대행 체제로
부산 조덕제 감독 사퇴… 이기형 대행 체제로
프로축구 K리그1 부산의 조덕제 감독(55·사진)이 29일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했다. 2018년 12월 당시 K리그2(2부) 소속이던 부산을 맡은 조 감독은 지난해 ...
‘서울전 해트트릭’ 타가트, K리그1 23라운드 MVP
‘서울전 해트트릭’ 타가트, K리그1 23라운드 MVP
수원 삼성의 아담 타가트가 하나원큐 K리그1(1부) 2020 23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타가트는 지난 26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 서울과 슈퍼 매치에서 해...
무리뉴 "손흥민, 10월 A매치 이후 복귀"
무리뉴
지옥일정 속에 부상으로 쓰러진 손흥민(28·토트넘)이 10월 A매치 휴식기 이후 복귀할 전망이다.주제 무리뉴 감독은 3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른 ...
미스맥심 김소희, 란제리만 입고 집콕 ‘섹시발랄’
미스맥심 김소희, 란제리만 입고 집콕 ‘섹시발랄’
글로벌 대표 남성지 맥심(MAXIM)이 ‘팬데믹’을 주제로 한 10월호를 발행했다. 이번 ‘팬데믹’ 호에는 인기 모델 김소희의 깜찍 발랄한 ‘집콕 챌린지’ 화보가 실려 눈길을 끈다...
김나정 아나, 속옷 벗을 듯한…‘아악 이게 뭐야’
김나정 아나, 속옷 벗을 듯한…‘아악 이게 뭐야’
김나정 아나운서가 민망함을 뽐냈다.김나정 아나운서는 최근 인스타그램 계정에 “소녀다”라는 짧은 글과 영상을 올렸다.공개된 영상에는 민망한 김나정 아나운서 모습이 담겼다. 짧은 상의...
모델 민한나, 컴퓨터 작업하다 드러난 풍만 볼륨감
모델 민한나, 컴퓨터 작업하다 드러난 풍만 볼륨감
모델 민한나가 아찔한 몸매를 드러냈다.민한나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어~~방해하지마. 고양이 푸르 저리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컴퓨터 자판 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