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최강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 "국내엔 적수가 없어, 해외에서 도전자를 물색해야 할 판이다"
출처:스포츠서울|2020-01-14
인쇄



체급을 올리지 않는 한 국내에 적수가 없다. ROAD FC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25·쎈짐)의 현실이다. 국내에는 자신의 적수가 없다며 해외 선수와의 방어전을 바라고 있다. 로드FC 역사상 최다방어전을 기록했던 ‘무적’ 최무겸을 무찌르고 챔피안 벨트를 차지했고, 7연승의 박해진을 챔피언 타이틀전 사상 최단 시간만에 KO시키며 방어전에 성공한 이정영이다. 

지난해 9월, 이정영은 자신의 고향인 대구에서 1차 방어에 성공했다. 과거 한 팀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박해진은 1라운드 10초 만에 꺾으며 ROAD FC 타이틀전 역대 최단 시간 승리 기록을 세웠다.

1차 방어에 성공한 이후에도 이정영은 꾸준하게 운동하며 지내고 있었다. 그 어떤 유혹에도 오직 운동만 생각하며 실력을 발전시키고 있다.

“특별한 건 없다”고 운을 뗀 이정영은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남들보다 덜 놀고 열심히 운동하면서 지내고 있다. 여전히 운동 중독이다. 몸이 근질근질해서 1차 방어 끝냈으니 또 내 실력을 증명하고 싶다. 선수는 증명해야 하는 의무가 있지 않나”라며 근황을 전했다.

1차 방어에 성공했기에 이정영은 2차 방어에 도전, 자신의 자리를 다시 한 번 지켜야 한다. 그동안 국내 선수와 주로 싸워온 이정영은 외국 선수와의 시합을 바랐다.

이정영은 “솔직히 말해서 ROAD FC 페더급 국내 선수 중에 내 상대가 없다. 김세영 선수와 타이틀전을 하는 것도 아닌 것 같고, 나는 계속 성장하고 있는데, (챔피언급으로) 올라오는 선수가 없다. 2차 방어전은 외국 선수랑 해보고 싶다. 누가 상대가 되어도 다 자신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정영이 자신감을 보이는 것은 자신의 실력에 대한 확신과 격투기를 대하는 마인드 때문이다. 이긴다는 마음가짐 없이는 안 된다는 것.

이정영은 “스포츠이긴 하지만 싸우는 것이 직업이다. 이긴다는 자신감이 없으면 안 된다. 이길지, 질지 모르겠다는 말하는 선수들이 이해가 안 된다. 상대가 강하더라도 무조건 이긴다고 생각하면서 준비하고, 최면을 걸어서라도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 한다. 마음가짐에서 지게 되면 끝”이라는 자신의 소신을 전했다.

이정영은 “시합 잡히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하루 하루 노력하고 있다. 팬들은 물론이고,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키고, 기대할만한 경기를 할 자신이 있다. 팬분들 모두 올해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생기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다시 여기 축구장!’ 대전하나, 팬들과 함께 ‘선두 탈환’ 도전
‘다시 여기 축구장!’ 대전하나, 팬들과 함께 ‘선두 탈환’ 도전
대전하나시티즌이 올 시즌 첫 유관중 홈경기로 펼쳐지는 경남FC전을 통해 3연승과 선두 탈환에 도전한다.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전은 8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
레알도 탈락, 호날두도 탈락…메시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레알도 탈락, 호날두도 탈락…메시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라이벌들이 연이어 탈락하는 가운데, 리오넬 메시는 빅이어를 향한 여정을 이어 갈 수 있을까.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는 8일(이하 한국 시간)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
분위기 반전 광주, 숙적 포항 상대 창단 첫승 도전
분위기 반전 광주, 숙적 포항 상대 창단 첫승 도전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광주FC가 숙적 포항스틸러스를 상대로 한 ‘첫 승’ 재도전에 나선다.광주는 오는 8일 오후 7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원큐 K리그1 2020 15라운드 ...
‘공대여신’ 민한나, 침대서 숨길 수 없는 볼륨감
‘공대여신’ 민한나, 침대서 숨길 수 없는 볼륨감
‘공대여신’ 민한나가 볼륨감을 뽐냈다.민한나는 6일 인스타그램에 “잘자 #오늘도 #배 가득 채우고 #꿀꿀 #육덕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민한나는 란제리를 입고 잠...
DJ소다, 아찔한 쇄골라인 풍만한 볼륨
DJ소다, 아찔한 쇄골라인 풍만한 볼륨
DJ소다가 아찔 쇄골라인을 뽐냈다.그는 7일 인스타그램에 꽃밭에 앉아 눈을 감고 입술을 살짝 내밀고 있는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그는 치명적인 쇄골라인과 풍만한 볼륨으로 눈...
최소미, 역대급 비키니 “환상의 S라인”
최소미, 역대급 비키니 “환상의 S라인”
모델 최소미가 역대급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그는 2일 인스타그램에 “흐린 날이라 사진이 조금 아쉽지만 또 이 나름대로의 무드가 있으니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