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를 잡아라” SK는 지금 리바운드와 밀당 중
출처:점프볼|2019-12-08
인쇄

 

감독과 선수 모두 리바운드를 외쳤고, 이것이 곧 승리로 이어진 경기였다.

서울 SK는 7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와의 3라운드 첫 경기에서 80-73으로 이겼다. 이번 시즌 전자랜드를 상대로 3전 전승을 거둔 SK는 14승 5패를 기록,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이날 SK의 승리에는 여러 요인이 있었지만, 핵심은 역시 리바운드였다.

자밀 워니(28득점 5어시스트)와 안영준(15득점 2어시스트)이 각각 12개와 9개의 리바운드를 걷어내며 골밑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SK는 둘의 활약에 힘입어 리바운드의 우위(37-32)를 점했고, 이는 곧 승리로도 이어졌다.

경기 전 만난 문경은 감독은 리바운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선수들에게 리바운드를 단순히 열심히 잡으라고 하지 않았다. 40개라는 구체적인 수치를 정해 목표로 삼게 했다”고 말했다.

최근 SK는 리바운드 단속에 실패하며 힘든 경기를 펼쳤다. 지난 1일에는 부산 KT에 40개의 리바운드를 허용했으나 28개를 걷어내는데 그쳤고, 결국 경기도 패했다. 5일 고양 오리온전 역시 승리하긴 했으나, 상대에 리바운드를 10개 더 허용(35-45)하며 어려운 경기를 했다.

이번 시즌 전체를 돌아봐도 마찬가지다. SK는 올 시즌 패한 5경기 중 4경기에서 리바운드 열세에 놓였다. 특히 지난 10월 12일 원주 DB와의 맞대결에서는 무려 3명의 선수에게 더블더블을 허용하는 등 리바운드에서 압도(39-55)당하며 패했다.

그렇다면 이날 경기는 어땠을까. SK는 문경은 감독의 주문대로 40개의 리바운드를 걷어내진 못했다. 다만 워니가 트로이 길렌워터와 머피 할로웨이를 상대로 골밑에서 우위를 점했고, 안영준 역시 공격리바운드 4개를 잡아내며 쉬운 득점을 만들었다. 또한 183cm에 불과한 최성원도 리바운드에 적극 가담하며 5개를 걷어냈다.

수훈 선수로 선정된 워니는 “공격리바운드가 나의 큰 장점인데, 그런 모습을 최근에 잘 보여주지 못했다. 내가 좀 더 적극적으로 리바운드에 가담한다면 팀의 승리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며 리바운드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안영준 역시 “감독님이 팀 전체 리바운드 40개라는 목표를 정해주셔서 경각심도 생기고, 박스아웃에 좀 더 신경 쓰게 됐다. 그 부분이 승리로도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처럼 SK의 최근 팀내 화두는 리바운드다. 경기 후 문 감독이 승장 자격으로 인터뷰실을 찾자마자 가장 먼저 언급한 부분도 리바운드 개수였다.

SK는 오는 11일 부산 KT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40리바운드’ 슬로건을 내건 SK가 불과 일주일 전 패배를 안긴 KT를 상대로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까. 또한 그 투지가 3연승이라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분위기 반전 광주, 숙적 포항 상대 창단 첫승 도전
분위기 반전 광주, 숙적 포항 상대 창단 첫승 도전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광주FC가 숙적 포항스틸러스를 상대로 한 ‘첫 승’ 재도전에 나선다.광주는 오는 8일 오후 7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원큐 K리그1 2020 15라운드 ...
'굴러온 구바로우' VS '박힌 세드가', 전북-대구 '빅뱅'
'굴러온 구바로우' VS '박힌 세드가', 전북-대구 '빅뱅'
대구FC와 전북 현대는 8일 대구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하나원큐 K리그 2020 15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대구는 7승 4무 3패 승점 25점으로 3위에 올라있다. 전북은 10승...
‘악몽의 밤’ 보낸 바란, “동료들에게 미안하다”
‘악몽의 밤’ 보낸 바란, “동료들에게 미안하다”
라파엘 바란은 지난밤 커리어 ‘최악의 경기’를 치렀다. 평소답지 않게 실수를 연발하며 레알 마드리드 탈락의 원흉이 됐다.레알 마드리드는 8일(이하 한국 시간) 벌어진 2019-20...
최소미, 역대급 비키니 “환상의 S라인”
최소미, 역대급 비키니 “환상의 S라인”
모델 최소미가 역대급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그는 2일 인스타그램에 “흐린 날이라 사진이 조금 아쉽지만 또 이 나름대로의 무드가 있으니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최소...
'미스 맥심' 김나정 아나, 오락실 비키니 화보
'미스 맥심' 김나정 아나, 오락실 비키니 화보
김나정의 오락실 비키니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잡지 맥심 8월호에 실린 ‘오락실 비키니 화보’에서 김나정은 청순하고 섹시한 매력에 발랄하고 귀여운 미소, 명품 골반라인을 뽐내고 있다....
레이싱모델 이해른, 레드빛 유혹
레이싱모델 이해른, 레드빛 유혹
레이싱모델 이해른이 화보를 공개해 화제다.공개된 화보 속 이해른은 빨간색 의상을 입고 청순 섹시한 미모를 뽐내 감탄을 자아낸다.사진 속 이해른에 누리꾼들은 “청순 섹시하다”“고혹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