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승18패 부진' NBA 뉴욕, 피츠데일 감독 해임
출처:뉴시스|2019-12-07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뉴욕 닉스가 데이비드 피츠데일(45·미국) 감독을 해임했다.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7일(한국시간) 올 시즌 4승 18패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뉴욕이 피츠데일 감독을 경질했다고 보도했다.

뉴욕은 피츠데일 감독과 함께 키스 스마트 코치도 해고했다. 뉴욕은 당분간 마이크 밀러 감독대행 체제로 시즌을 치른다.

피츠데일 감독은 지난해 5월 뉴욕과 4년간 2200만달러에 계약했으나 계약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자리에서 물러났다.

피츠데일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첫 시즌인 2018~2019시즌 뉴욕은 17승 65패로 시즌을 마쳤고, 올 시즌에도 4승 18패로 부진을 면치 못했다.

최근 8연패를 당하면서 팀 역사상 개막 후 22경기 최저 승률에 타이를 이뤘다.

피츠데일 감독은 뉴욕을 이끄는 동안 21승 83패, 승률 20.2%를 기록했는데, 이는 최근 30년간 NBA에서 최소 100경기 이상 치른 감독 중 최저 승률 5위에 해당한다.

뉴욕은 올 시즌 평균 득점(103.7점), 야투 성공률(42.2%) 등에서 NBA 최하위에 머물러있다.

지난 4일 밀워키 벅스에 88-132로, 7일 덴버 너기츠에 92-129로 패배한 뉴욕은 2경기 연속 35점차 이상 패배를 당한 NBA 사상 7번째 팀이 됐다. 구단 역사상 처음이다.

뉴욕은 오는 9일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맞붙는다.
  • 축구
  • 야구
  • 기타
신아영, 대한축구협회 신임 이사 선임…홍은아 교수는 부회장으로
신아영, 대한축구협회 신임 이사 선임…홍은아 교수는 부회장으로
방송인 신아영이 대한축구협회(KFA) 신임 이사로 선임됐다.대한축구협회는 27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협회는 부회장 6명, 분과위원장 5명, ...
자신감 넘치는 솔샤르 '이적시장 종료' 선언... OUT만 남았다
자신감 넘치는 솔샤르 '이적시장 종료' 선언... OUT만 남았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2021년 겨울 이적시장을 사실상 마무리했다.맨유는 올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아마드 디알로를 영입했다. 지난 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미 영입을 합의...
안산, ‘수원 삼성 출신’ MF 이상민 영입
안산, ‘수원 삼성 출신’ MF 이상민 영입
안산 그리너스가 K리그1 수원 삼성 출신의 미드필더 이상민을 영입했다.이상민은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중원과 측면에서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만능 살림꾼’이다. 감각적 공...
양정원, 글래머 비키니 몸매에 심쿵..친언니와 함께
양정원, 글래머 비키니 몸매에 심쿵..친언니와 함께
방송인 양정원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27일 양정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갑자기 또 사진첩 여행ㅋㅋ 꿈에서 계속 하쟈 언냐"라는 글과 함께 과거 모습을 담은 사진을...
오또맘, 탱크톱 입고 볼륨감 과시
오또맘, 탱크톱 입고 볼륨감 과시
오또맘이 콜라병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19일 본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업로드했다.공유된 사진 속에는 그녀가 몸매가 훤히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은 채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특...
'미스트롯2' 채은정, 볼륨감 넘치는 몸매 자랑
'미스트롯2' 채은정, 볼륨감 넘치는 몸매 자랑
채은정이 섹시한 비주얼을 자랑했다.26일 가수 채은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년 전 요즘인데 정말 가고싶다....동남아..여름나라...해변...바다수영...스노클링...무엇보다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