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카멜로 앤서니 '비정규직' 계약으로 NBA 복귀
출처:CBS 노컷뉴스|2019-11-15
인쇄

 

작년 11월을 끝으로 한동안 미국프로농구(NBA) 무대를 떠나 있었던 베테랑 포워드 카멜로 앤서니(35)가 마침내 새로운 소속팀을 찾았다.

미국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는 15일(한국시간) 카멜로 앤서니와 비보장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규 계약이 아니다. 만약 포틀랜드가 한국시간으로 2020년 1월8일까지 앤서니를 방출하지 않을 경우 시즌 마지막까지 연봉 지급을 보장하는 정규 계약으로 전환된다.

이전까지 앤서니는 포틀랜드의 출전선수 명단에 포함된 날마다 1만4,490달러(약 1690만원)를 지급받는다.

포틀랜드 입장에서는 앤서니의 기량을 확인해보고 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금전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언제든지 방출할 수 있는 계약 조건이다.

2012-2013시즌 NBA 득점왕이자 통산 10회 올스타전 출전을 자랑하는 앤서니의 경력을 감안하면 선수에게는 초라한 수준의 계약 조건이다.

그러나 앤서니가 처한 현실이기도 하다.

앤서니는 휴스턴 로켓츠에 몸담았던 지난해 11월초 이후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특별히 부상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부진한 경기력을 이유로 그를 로테이션에서 제외했다.

앤서니는 올해 1월 시카고 불스로 트레이드됐고 단 1경기도 뛰지 못한 채 다음달 방출됐다.

앤서니는 전성기 시절 리그 최정상급 득점력을 자랑했다. 그러나 점점 떨어지는 1대1 공격 효율과 수비력 부족으로 인해 지난 비시즌 30개 구단의 계약 제시를 받지 못했다.

포틀랜드는 현재 잭 콜린스의 부상 등으로 인해 파워포워드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포틀랜드의 간판 대미안 릴라드는 예전부터 구단이 앤서니를 영입하기를 희망해왔다고 밝힌 바 있다.

앤서니는 NBA 정규리그 1,064경기에 출전해 통산 평균 24.0득점, 6.5리바운드, 3.0어시스트를 기록했다.

NBA에서는 우승 경험이 없지만 시라큐스 대학에서 뛰었던 2003년 NCAA 토너먼트 우승, 올림픽 3회 우승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은퇴 후 미국 농구 명예의 전당 입성이 유력한 살아있는 레전드다.

  • 축구
  • 야구
  • 기타
'SON 뒤늦은 폭발 한탄' 英 전문가, "빨리 부활했다면 UCL행인데"
'SON 뒤늦은 폭발 한탄' 英 전문가,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에서 맹활약과 함께 징크스를 털어내며 웃었지만, 시기가 다소 늦은 아쉬움은 있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14일(한국시간)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
K리그1 선두 울산현대, 경주한수원과 FA컵 16강 "방심은 없다"
K리그1 선두 울산현대, 경주한수원과 FA컵 16강
프로축구 K리그1 울산현대가 K3리그 경주한수원을 상대로 FA컵 첫 경기를 치른다.울산은 15일 오후 7시 30분 문수축구경기장에서 2020 하나은행 FA컵 4라운드(16강)에 임...
'레알 팬 보세요' 베일, 경기 중 낮잠&망원경 기행.."시선 무시 중"
'레알 팬 보세요' 베일, 경기 중 낮잠&망원경 기행..
내 갈 길을 간다. 가레스 베일이 다시 한 번 경기 중 기행으로 화제를 모았다.영국 '더 선'은 14일(한국시간) "가레스 베일이 경기 중 낮잠 퍼포먼스에 이어 쌍안경 퍼포먼스로 ...
신재은, 일상 속 빛나는 셀카 공개
신재은, 일상 속 빛나는 셀카 공개
모델 신재은의 SNS가 화제다.신재은은 12일 인스타그램에 “이제 집에왔어요! 씻을 준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신재은은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며 셀...
루나, 팔색조 매력 뽐내
루나, 팔색조 매력 뽐내
f(x)루나가 청량한 분위기를 뽐내며 유튜버와 인플루언서 이야기를 다루는 매거진 ‘맥앤지나’ 루나호 커버를 장식했다.루나는 ‘맥앤지나’ 루나호를 통해 ‘루나의 알파벳’을 주제로 화...
'비율 실화?' 박은지, 해변에서 뽐낸 모노키니
'비율 실화?' 박은지, 해변에서 뽐낸 모노키니
방송인 박은지가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박은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건강이 최고의 의미이며 곧 행복, 사진은 올해 1월 촬영된 것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