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대전 시티즌 이흥실 감독 “광주 전, 젊은 선수들 간절함으로 승리하겠다”
출처:동아닷컴|2019-11-08
인쇄


프로축구 K리그2 대전 시티즌이 2019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대전은 9일 오후 3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광주FC와의 36라운드 경기에서 시즌 최종전을 펼친다.

시즌 막판 대전은 무서운 뒷심을 발휘 중이다. 지난 주말 갈 길 급한 FC안양의 발목을 또다시 잡았다. 전반 5분 선제 실점을 허용했지만, 골키퍼 김진영의 연이은 선방으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결국, 후반 37분 김승섭의 천금 같은 동점골로 경기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이제 대전에게 패배는 익숙하지 않은 일이 됐다. 최근 3경기에서 무패(1승 2무)를 진행 중이며, 최근 11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했다. 전반기와 확연히 달라진 모습이다. 완성된 수비 조직력과 안토니오를 앞세운 날카로운 공격이 후반기 큰 힘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전은 다가올 광주 전에서도 최근 기세를 이어간다는 각오다. 이제는 무패가 아닌 승리가 필요한 때다. 마지막 홈경기인 만큼 반드시 승리해 홈팬들에게 보답한다는 각오다.

물론 광주는 쉽지 않은 상대다. 광주는 조기 우승으로 다음 시즌 승격을 확정 지었다. 우승 확정 후 그동안 기회가 적었던 어린 선수들 위주로 경기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는 부상에서 복귀한 펠리페(19골)가 득점왕 경쟁을 위해 출전이 점쳐지는 만큼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대전은 젊은 선수들이 주축이 될 광주를 상대로 맞불 작전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흥실 감독은 “광주의 젊은 친구들이 잘 하더라. 뛸 수 있다는 동기부여가 오히려 더 좋은 효과를 낳는 것 같다. 우리도 젊은 선수들의 간절함을 이용해보려 한다”고 밝혔다. 물론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마지막 홈경기를 맞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오후 1시 30분부터 대전월드컵경기장 남문광장에선 선수단 팬 미팅에 이어 사인회 및 포토타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남문 게이트에선 선수들과 함께하는 감사의 하이파이브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대전의 레전드 김은중과 대전의 아들 황인범도 마지막 홈경기에 함께한다. 하프타임을 통해,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마지막 홈경기를 맞아 이날 경기 입장권(E/S석)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티켓예매는 대전시티즌 공식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구단주 “48경기 시즌 하자” MLB 초미니 시즌? 노사 대립 점입가경
듀랜트, 시즌 재개해도 돌아오지 않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개막이 연기된 메이저리그(MLB)가 노사의 팽팽한 대립 속에 좀처럼 진전된 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역시 그 중심에는 ‘돈 문제’가...
강백호, 이정후, 구창모, 나성범이 메이저리그 '귀하신 몸'이 될 수 있는 이유
프로농구 최장수 외국인선수 헤인즈의 운명은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코리안 메이저리거라는 사실 이외에 이들에게서 하나의 공통점을 발견할...
대전 관중석 올라간 한용덕 감독, 30년 한화맨의 위기
거리 청소 나선 NBA 코빙턴 “시위와 폭동은 달라” 지적
30년 한화맨. ‘영원한 이글스’ 자부심을 갖고 살아온 한용덕(55) 감독의 잠 못 이루는 밤이 깊어지고 있다. 어느새 12연패, 한화의 추락은 끝을 모른다.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
김준희, 탄탄 복근+아찔 비키니 몸매 “엄청난 사진의 힘”
김준희, 탄탄 복근+아찔 비키니 몸매 “엄청난 사진의 힘”
방송인 김준희가 탄탄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김준희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엄청난 사진의 힘”이라는 글과 함께 볼륨 몸매를 공개했다.이어 “다리가 길어보이려면 한 발을 앞으로...
'설현 닮은 치어리더'의 과감한 해변 의상
'설현 닮은 치어리더'의 과감한 해변 의상
안지현 치어리더는 데뷔 때부터 '설현 닮은꼴'로 유명했다. 청순한 얼굴과 늘씬한 몸매, 시원한 응원 안무로 스포츠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올 시즌 롯데 자이언...
"상큼 터지네" 주연, 오프숄더 원피스로 더한 청량미
가수에서 배우로 전업한 주연이 여름화보를 통해 상큼한 매력을 발산했다.주연은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커다란 리본이 눈길을 끄는 오렌지색 오프숄더 원피스 차림으로 다양한 포즈를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