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채프먼 "알투베 끝내기 홈런…슬라이더 제구 안 돼"
출처:스포탈코리아|2019-10-21
인쇄

 

뉴욕 양키스 마무리 아롤디스 채프먼은 시속 100마일에 이르는 강속구를 던지는 투수다.

엠엘비닷컴(MLB.com)에 따르면 채프먼은 2016년 이래 매년 슬라이더 구사율을 높였다. 2019년에 던진 슬라이더는 전체 구종 가운데 31.1%를 차지했다. 그중 2스트라이크 이후 슬라이더를 던진 비율은 38.3%다.

20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휴스턴과 2019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에서 채프먼이 택한 마지막 공도 슬라이더였다.

채프먼은 이날 공 19개를 던졌다. 포심패스트볼은 8개 던졌는데, 그보다 슬라이더를 1개 더 던졌다.

포심패스트볼이 던지는 족족 스트라이크존을 크게 벗어나니 채프먼은 크게 흔들렸다. 채프먼은 슬라이더로 카운트를 잡으려 애썼다.

그게 자충수가 될 줄은 채프먼도 몰랐다. 채프먼은 4-4로 맞선 9회 말 2사 1루 볼카운트 2S1B에서 우타자 호세 알투베에게 바깥쪽 높은 데다 슬라이더를 던졌다. 알투베 방망이가 거침없이 돌았고, 타구는 경기를 끝내러 외야 담장 너머로 뻗었다.

채프먼은 그 자리에서 굳었다. 시리즈 전적 2승 4패로 양키스의 월드시리즈 진출이 좌절되는 순간이었다.

경기가 끝나고 채프먼은 "공이 넘어가던 그 순간, 도무지 믿기지 않았다"며 "슬라이더로 카운트를 잡으려 했는데, 그렇게 못 했다. 내가 원하는 데 던지지 못했다. 그리고 알투베는 그 이점을 최대한 활용했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알투베를 고의4구로 보내고 후속타자 제이크 마리스닉과 상대하는 게 나았으리라 보는 관측도 나왔다. 마리스닉이 채프먼과 붙어 통산 삼진 1개 당한 게 유일한 기록이기 때문이다.

애런 분 양키스 감독은 "볼넷이나 고의4구를 줄 상황은 아니었다"며 "늘 그래왔듯 공격적으로 던지려는 거였고, 채프먼은 그렇게 했다. 채프먼은 스트라이크존 낮은 데 던지려고 했을 것"이라고 감쌌다.

채프먼은 "나는 늘 싸우려고 한다. 상대가 리그에서 최고이든 최악이든 신경 쓰지 않는다"며 "매번 타자에게 도전하는 거다. 내 모든 커리어를 통틀어, 공격적으로 던져 잡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붙었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로나19 확진자, 천안시축구단 클럽하우스 방문…K3리그 일정 변경
코로나19 확진자, 천안시축구단 클럽하우스 방문…K3리그 일정 변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클럽하우스를 방문한 천안시축구단의 K3리그 일정이 변경됐다.4일 천안시축구단에 따르면 이날 펼쳐지기로 했던 춘천시민축구단과의 K3리...
산체스, 인테르로 완전 이적할까…"269억 준비했다"
산체스, 인테르로 완전 이적할까…
알렉시스 산체스(인터 밀란)가 완전 이적을 하게 될까.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인터 밀란으로 임대 이적한 산체스는 최근 임대 연장에 합의했다. 당초 산체스는 6월 맨유로 복귀할 예정...
리버풀의 성공 비결 '뛰고 또 뛰기'…"독일식 훈련법"
리버풀의 성공 비결 '뛰고 또 뛰기'…
페어질 판 다이크(리버풀)가 성공의 비결을 언급했다.리버풀은 1989-90시즌 이후 30년 만에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걸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가 발그레한 두 볼을 공개했다.6일, 레드벨벳 예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서 예리는 새침하고 시크한 표정을 짓다 이...
유지애, 상큼 발랄 뿜뿜하는 포즈..깜찍함의 정석
러블리즈 유지애, 상큼 발랄 뿜뿜하는 포즈..깜찍함의 정석
걸 그룹 러블리즈의 유지애가 상큼 발랄한 포즈를 자신 있게 취했다.6일, 러블리즈 유지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hoto by soul"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
한다감, 슬림하면서도 이런 볼륨감이..절정의 미모
한다감, 슬림하면서도 이런 볼륨감이..절정의 미모
한다감이 화려한 미모를 담은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6일 배우 한다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사합니다 #한다감"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두 장 게재했다.공개...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