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현장 리액션] "평양 호텔에서 도청당했다" 벤투호 수비수 권경원의 증언
출처:인터풋볼|2019-10-21
인쇄

 

평양 원정에서 도청을 당했다는 증언이 이어졌다. 축구 국가대표팀 수비수 권경원(27, 전북현대)의 이야기다.

권경원은 지난주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 소집되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스리랑카전-북한전에 나섰다. 경기도 화성에서 열린 스리랑카전(8-0 승)에는 풀타임 출전했고, 평양에서 열린 북한전(0-0 무)은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권경원을 만났다. 포항스틸러스와의 ‘2019 하나원큐 K리그1‘ 파이널A 34라운드에 출전했던 권경원은 북한전에 대해 "좋은 경험이었다. 살면서 북한에 언제 한번 가보겠나. 다행히 축구하면서 갈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당초 이번 북한 원정은 축구 내외적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워낙 폐쇄적인 국가이기 때문에 알려진 이야기가 없었다. 지난 2017년 평양에서 아시안컵 여자축구 예선전을 치른 이민아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호텔에서)혼잣말로 ‘수건 좀 갖다주세요‘라고 외치자 5분 뒤 청소하는 분이 수건을 갖다주셨다"며 도청 에피소드를 전한 바 있다.

권경원 역시 비슷한 경험을 겪었다 그는 "저도 솔직히 도청을 당했다. 신기했다"면서 "호텔 방에서 커튼을 걷고 창문을 열어 밖을 구경하고 있었다. 점심 먹고 오니까 커튼이 열리지 않게 장치가 되어 있었다. 그래서 좀 놀랐다"고 회상했다.

 

 

자세한 설명을 부탁했다. 권경원은 "커튼이 더 이상 열리지 않도록 고리가 강하게 걸려있었다. 저희 주변에 사람들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다. 룸메이트인 (김)영권이 형과 서로 말조심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표팀은 평양 원정길에 오르면서 휴대폰 및 책을 소지할 수 없었다. 권경원은 "기사에 나왔듯이 선수들끼리 시간을 잘 보냈다. 빙고게임, 마피아게임도 했다"며 "영권이 형과 축구 얘기뿐만 아니라 인생 얘기 등 많은 대화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북한과의 2차전은 내년 6월 한국에서 열린다. 이에 대해 "저희가 북한 원정에 다녀오면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많이 힘들었다. 그렇다고 해서 똑같이 해주는 것 보다는 경기장 안에서 경기력으로 압도하고 싶다"며 다음 경기를 기약했다.

이날 포항전에서 권경원은 2-0으로 앞서고 있던 후반 23분 세트피스에서 쐐기골을 기록했다. "키커 (손)준호가 뒤쪽으로 가 있으라고 해서 뒤로 갔는데 운 좋게 골을 넣었다"고 득점 상황을 돌아봤다. 또한 "항상 홈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한다. 팬뿐만 아니라 (유스팀 후배인)영생고, 금산중 아이들이 보고 있다.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답했다.

끝으로 K리그1 우승 경쟁에 대해서는 "다른 팀 결과는 신경 쓰지 않는다. 우리 경기만 모두 승리하면 자력 우승이 가능하다. 모든 경기를 결승전처럼 준비해서 꼭 K리그 우승컵을 품에 안고 싶다"고 다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장훈, 'SNS 개설' 오타니에 독설 "너 배우 아니다, 연습 더해!"
뉴욕, 여전히 랜들 트레이드 시도할 예정
독설로 유명한 일본 야구 전설 장훈(80)이 최근 SNS 활동을 시작한 오타니 쇼헤이(26)를 저격했다.장훈은 7일 오전 일본 TBS 방송의 선데이 모닝에 출연해 오타니가 직접 올...
日 한신 외인 투수 수아레스 “야쿠르트 뛰고 있는 형 코로나19 음성 판정 다행”
NBA 포포비치 감독
일본 프로야구에서 뛰는 형제 외국인 선수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에 가슴을 쓸어내렸다.‘스포츠호치’를 비롯한 일본 매체들은 6일 “한신 타이거즈의 투수 로베르토 수아레스(29)가 이...
오늘 박세웅은 1승 투수가 될까? 5패 투수가 될까?
듀랜트, 시즌 재개해도 돌아오지 않는다
박세웅(25·롯데)은 승리투수가 될까, 아니면 또 패전투수가 될까.시즌 처음으로 주 2회 등판을 하는 박세웅이다. 2일 광주 KIA전에 이어 7일 사직 kt전에 선발 등판한다.KI...
조현, 레깅스 입고 뽐낸 완벽 S라인..마네킹 뺨치네
조현, 레깅스 입고 뽐낸 완벽 S라인..마네킹 뺨치네
그룹 베리굿 멤버 조현이 탄탄한 건강미를 뽐냈다.7일 조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운동을 사랑하시는 유리쌤과 불태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채은정, 한뼘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관리 끝판왕’
채은정, 한뼘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관리 끝판왕’[SNS★컷]
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이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채은정은 6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태닝할 겸 슬쩍 들러 실외 수영장 찍기. 볕이 너무너무 좋은 오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황보,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시크美 철철 비주얼
황보,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시크美 철철 비주얼
샤크라 출신 가수 황보가 일상을 공개했다.7일 황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시크한 분위기의 사진을 게재했다. 황보는 사진과 함께 "2017"이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황보는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