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염경엽이 바란 '미친 4명'…키움서 다 나와
출처: 스포탈코리아|2019-10-18
인쇄

 

SK 와이번스 염경엽 감독은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서 "가을에는 미치는 선수가 나와야 한다"며 "그런 선수 4명만 나오면 좋겠다"고 내심 바랐다.

그런 선수는 단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 1차전 선발 투수 김광현이 5회까지 공 92개 던지면서 무실점 투구 내용을 써 제 몫을 했다는 평가이지만, 이른바 ‘미친 선수‘는 시리즈 내내 안 보였다.

되레 키움에서 미친 선수가 쏟아졌다. 4명도 넘긴다.

1차전에서 서건창이 먼저 미쳤다. 6타수 4안타를 쳐 끊임없이 밥상을 차렸다. 연장 11회 초 1사 2루에서 김하성이 친 결승 타점도 서건창이 발판을 마련한 다음 이야기다.

물꼬가 트이자 미친 선수가 속출했다.

 

 

이정후는 플레이오프 3경기에서 타율 0.533(15타수 8안타) 3타점 4득점으로 잘 쳐 시리즈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2, 3차전에서 결정적 장면을 연출한 김규민은 2경기 타율 0.625(8타수 5안타) 5타점 2득점을 기록했다.

시리즈 내내 포수 마스크를 낀 이지영은 타석에서도 타율 0.364(11타수 4안타) 1타점으로 잘 쳤다. 장정석 키움 감독도 이지영에 대해 질문 받으면 "그냥 ‘최고‘라고 써 주시면 될 것 같다"고 설명을 대신했을 정도다.

그리고 송성문은 불규칙한 출장 패턴에도 2차전 8회 초 1사 1, 3루에서 대타로 나와 결승타를 치더니 3차전에서는 3안타 경기를 치렀다. 데일리 MVP도 송성문 차지였다. 송성문은 "첫 경험이던 지난해 플레이오프는 아쉬움이 컸다. 올해 다시 기회가 와 경험보다는 결과를 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장 감독을 비롯해 선수단이 강조하는 게 ‘원팀‘이다. 모두 하나 돼 이룬 결과라고 입을 모은다. 그러면서 구단 역사상 두 번째 한국시리즈 진출 쾌거도 이뤘다.

장 감독은 "난 신도, 점쟁이도 아니다. 그저 선수들이 잘해줬을 뿐"이라며 "시즌을 앞두고 설정한 목표를 이룰 기회가 왔다. 분위기를 이어 한국시리즈도 좋은 경기 치를 수 있을 거로 본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SON 뒤늦은 폭발 한탄' 英 전문가, "빨리 부활했다면 UCL행인데"
'SON 뒤늦은 폭발 한탄' 英 전문가,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에서 맹활약과 함께 징크스를 털어내며 웃었지만, 시기가 다소 늦은 아쉬움은 있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14일(한국시간)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
K리그1 선두 울산현대, 경주한수원과 FA컵 16강 "방심은 없다"
K리그1 선두 울산현대, 경주한수원과 FA컵 16강
프로축구 K리그1 울산현대가 K3리그 경주한수원을 상대로 FA컵 첫 경기를 치른다.울산은 15일 오후 7시 30분 문수축구경기장에서 2020 하나은행 FA컵 4라운드(16강)에 임...
'레알 팬 보세요' 베일, 경기 중 낮잠&망원경 기행.."시선 무시 중"
'레알 팬 보세요' 베일, 경기 중 낮잠&망원경 기행..
내 갈 길을 간다. 가레스 베일이 다시 한 번 경기 중 기행으로 화제를 모았다.영국 '더 선'은 14일(한국시간) "가레스 베일이 경기 중 낮잠 퍼포먼스에 이어 쌍안경 퍼포먼스로 ...
신재은, 일상 속 빛나는 셀카 공개
신재은, 일상 속 빛나는 셀카 공개
모델 신재은의 SNS가 화제다.신재은은 12일 인스타그램에 “이제 집에왔어요! 씻을 준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신재은은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며 셀...
루나, 팔색조 매력 뽐내
루나, 팔색조 매력 뽐내
f(x)루나가 청량한 분위기를 뽐내며 유튜버와 인플루언서 이야기를 다루는 매거진 ‘맥앤지나’ 루나호 커버를 장식했다.루나는 ‘맥앤지나’ 루나호를 통해 ‘루나의 알파벳’을 주제로 화...
'비율 실화?' 박은지, 해변에서 뽐낸 모노키니
'비율 실화?' 박은지, 해변에서 뽐낸 모노키니
방송인 박은지가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박은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건강이 최고의 의미이며 곧 행복, 사진은 올해 1월 촬영된 것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