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cm' 타코 폴, G리그에서 시즌 시작...투-웨이 계약 전환
출처:점프볼|2019-10-14
인쇄

 

서머리그 때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던 보스턴 셀틱스의 신인 타코 폴(23, 231cm)이 G리그에서 올 시즌을 시작한다.

ESPN의 애드리안 워즈내로우스키 기자는 14일(한국 시간), 폴의 계약 형태가 투-웨이 계약으로 전환됐다. 그는 올 시즌의 대부분을 G리그에서 보낼 것이라고 보도했다.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 출신의 폴은 어마어마한 사이즈 덕분에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기본기와 기동력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2019 신인 드래프트에서 NBA 구단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올여름 알 호포드(PHI)와 애런 베인즈(PHX) 등 주축 빅맨들이 연이어 팀을 떠나면서 빅맨진 보강이 필요했던 보스턴은 폴과 서머리그 계약을 맺고, 그에게 기회를 제공했다.

그리고 폴은 서머리그에서 평균 12.6분의 짧은 출전 시간 동안 7.2득점(FG 77%) 4리바운드 1.4블록을 기록하며 보스턴 관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후 폴은 트레이닝캠프에서 정규리그 15인 로스터에 생존하기 위해 외곽 플레이를 익히는 등 그 누구보다 열심히 훈련을 소화했다. 이에 보스턴 팬들도 뜨거운 관심을 보내며 폴의 정규리그 로스터 합류를 간절히 원했다.

그럼에도 불구, 보스턴은 아직까지 폴의 성장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 정식 계약이 아닌 투-웨이 계약으로 전환하는 등 신중한 입장을 취했다. 보스턴 헤럴드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폴은 대학 때부터 고질적인 무릎 부상을 안고 있었다. 이번 트레이닝 캠프 때도 무릎에 경미한 부상을 입었고, 아직까지 내구성 측면에서 신뢰를 얻지 못했다고 한다.

여기다 현재 보스턴의 빅맨진을 살펴보면 주전 센터로 나설 것이 유력한 에네스 칸터를 포함해 로버트 윌리엄스 3세, 대니얼 타이스, 빈센트 포이리어까지 이미 4명의 선수가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

그렇다고 해서 아예 NBA 문이 닫혀있는 것은 아니다. 기존의 Exhibit 10보다 한 단계 더 높은 형태의 계약인 투-웨이로 전환된 그는 G리그 소속으로 뛰다가 최대 45일 동안 NBA 출전 로스터에 등록될 수 있다. 여기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면 정식 계약을 따낼 가능성도 충분하다.

보스턴의 이번 결정에 대해 아쉬움을 느낄 법도 하지만 폴은 크게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 모양새다. 폴은 ESPN과 인터뷰에서 "내 자신을 계속 증명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다"라며 "나는 여기까지 오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 아직도 이 자리 있다는 게 실감이 나지 않고,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더 치열하게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무리뉴의 만용..."안첼로티 만나면 사회적 거리두기 무시하고 안을 것"
무리뉴의 만용...
빈말이겠지만 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참 사회적 거리 두기 규칙을 가볍게 여기는 것 같다.영국 '더 선'은 6일(한국시간) "조세 무리뉴 감독은 에버튼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을 ...
‘89’ 리버풀 이기고 ‘66’ 맨시티 지고…EPL 역대 최다 승점 차 우승 기록?
‘89’ 리버풀 이기고 ‘66’ 맨시티 지고…EPL 역대 최다 승점 차 우승 기록?
리버풀은 이겼고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졌다. 역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다 승점 차 우승 기록이 새로 쓰일 가능성이 커졌다.리버풀은 6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
솔직한 오스카, "나 포함 모든 외인 선수가 中 온 이유는 돈"
솔직한 오스카,
"일부 선수처럼 추억을 팔고 살고 싶지는 않다"중국 '즈보 닷컴'은 지난 5일 "상하이 상강의 외인 오스카는 브라질 '아스펜'과 인터뷰서 자신이 중국에 온 이유는 '더 많은 돈'을...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걸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가 발그레한 두 볼을 공개했다.6일, 레드벨벳 예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서 예리는 새침하고 시크한 표정을 짓다 이...
유지애, 상큼 발랄 뿜뿜하는 포즈..깜찍함의 정석
러블리즈 유지애, 상큼 발랄 뿜뿜하는 포즈..깜찍함의 정석
걸 그룹 러블리즈의 유지애가 상큼 발랄한 포즈를 자신 있게 취했다.6일, 러블리즈 유지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Photo by soul"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
한다감, 슬림하면서도 이런 볼륨감이..절정의 미모
한다감, 슬림하면서도 이런 볼륨감이..절정의 미모
한다감이 화려한 미모를 담은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6일 배우 한다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사합니다 #한다감"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두 장 게재했다.공개...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