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선 보인 ‘유러피언 듀오’ 돈치치&포르징기스
출처:점프볼|2019-10-12
인쇄



댈러스 매버릭스는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리틀 시저스 아레나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의 NBA 프리시즌 경기에서 117-124로 패했다.

그러나 승패를 떠나 팬들의 관심을 받은 경기였다.

왼쪽 무릎 전방십자인대 부상으로 한 시즌을 쉬었던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가 복귀 후 갖는 첫 경기였기 때문. 게다가 팀의 새로운 간판이 된 인 루카 돈치치와 함께 뛰는 것을 처음 볼 수 있는 경기였다.

우선 돈치치는 21득점 8리바운드 5어시스트 3스틸을 기록하며 직전 시즌의 좋은 페이스를 이어갔다. 이날 포인트가드로 출전한 돈치치는 안정적인 운영뿐만 아니라, 폭발적인 득점력도 과시했다. 지난 시즌의 좋은 기세, 그대로였다.



그와 듀오를 이룰 포르징기스 역시 건재함을 과시藍다. 18득점 7리바운드를 복귀전에서 기록했다. 이는 몸 관리 차원에서 겨우 19분이란 짧은 시간만을 뛰면서 낸 기록이었다. 팀이 패배했기에 팀내 선수들 대부분 코트 마진에서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포르징기스는 압도적인 +13을 기록했다. 

기록상으로 그는 최고의 복귀전을 치렀다. 하지만 그 진가는 전술적 활용도에서 더 잘 나타났다. 

그렇다면 돈치치와 함께 뛰었을 때의 조합은 어땠을까?

처음 호흡을 맞춘 경기치고는 무난한 호흡을 선보였다. 볼 소유가 간결한 포르징기스이기에, 돈치치의 플레이메이킹이 방해를 받는 모습은 없었다. 두 선수가 함께 뛸 때 공격 흐름은 매우 유기적이었다. 돈치치가 경기 중반에 턱없이 높은 앨리웁 패스를 시도하는 장면이 나왔다. 일반적인 선수였으면 소화하기 어려운 높이의 패스였다. 하지만 포르징기스는 높은 윙스팬으로 이 패스를 팁인 슛으로 연결시키기도 했다. 두 선수의 패스 플레이는 앞으로 자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댈러스는 23일 워싱턴 위저즈와의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정규시즌에 돌입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고향서 홀로 훈련 중인 무고사, “돌아갈 수 없는 상황… 인천이 이해해줘”
고향서 홀로 훈련 중인 무고사, “돌아갈 수 없는 상황… 인천이 이해해줘”
인천 유나이티드의 스트라이커 무고사는 현재 몬테네그로에 머무르고 있다. 이런 저런 이유로일찌감치 고향으로 귀국했지만, 지금은 몬테네그로가 출국을 불허하고 있다.무고사의 근황을 몬테...
손흥민, 메시가 뽑은 '최고의 재능 25인'에 이름 올려
손흥민, 메시가 뽑은 '최고의 재능 25인'에 이름 올려
손흥민(28·토트넘)이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33·아르헨티나)가 뽑은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재능 25인’에 포함됐다.영국 매체 데일리...
팔라시오스, “현재 한국은 정상, 포항에서 열심히 훈련 중”
팔라시오스, “현재 한국은 정상, 포항에서 열심히 훈련 중”
포항 스틸러스에서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콜롬비아 출신 공격수 마누엘 팔라시오스가 자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한국이 코로나 19에서 서서히 정상을 되찾고 있다고 전했다.팔라시오스는 ...
모델 최소미, 욕실 비키니 셀카 '이게 진짜 대문자 S라인'
모델 최소미, 욕실 비키니 셀카 '이게 진짜 대문자 S라인'
모델 최소미가 욕실에서 찍은 비키니 셀카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다.최소미는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성숙한 외모로 각종 화보 등에서 돋보이는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최소미는 비키니 셀카 사진...
신재은, 초아찔 비키니 몸매 “3kg 쪄서 슬퍼”
신재은, 초아찔 비키니 몸매 “3kg 쪄서 슬퍼”
모델 신재은이 아찔 몸매를 뽐냈다.그는 31일 인스타그램에 “4달전에 예약한 5월 1일 출발 베트남 항공권 다 취소하고 숙소 두곳도 취소 수수료 없이 잘 취소됐는데, 호텔 하나가 ...
서현, 나날이 발전하는 미모…청순+도도
서현, 나날이 발전하는 미모…청순+도도
가수 겸 배우 서현이 청순미 가득한 셀카를 공개했다.서현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here"이라고 적고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서현은 긴 생머리에 블라우스...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