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문태영, “문태종 형, 마음껏 먹으며 놀린다”
출처:점프볼|2019-09-17
인쇄



“형(문태종)이 지금 거실에서 TV를 보며 먹고 싶은 거 마음껏 먹을 수 있다며 놀린다.”

서울 삼성은 부산 KT와 함께 14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14일부터 3일 연속 연습경기를 치른 뒤 17일 하루 휴식을 갖고 18일 제주도를 떠난다. 삼성은 3차례 연습경기에서 2승 1패를 기록했다.

삼성은 16일 오전 마지막 연습경기를 앞두고 공천포전지훈련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코트 훈련을 했다. 훈련을 마친 뒤 문태영(194cm, F)을 만났다.

문태영은 2009~2010시즌 KBL 무대에 데뷔해 11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다. 정규리그 통산 513경기(30위)에 출전해 8275점(7위) 3110리바운드(8위) 1236어시스트(35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시즌에는 54경기 평균 28분 27초 출전해 12.5점 4.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임동섭이 복귀한데다 국내선수들의 부상만 없다면 문태영은 이번 시즌에 지난 시즌보다 적은 출전 기회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고 해도 정확한 점퍼 등 득점력에서 식스맨 이상의 역할을 해줄 수 있다. 

문태영은 어떻게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지 묻자 “20여일 정도 개막이 남았는데 컨디션이 좋지만, 조금 더 몸 상태를 끌어올려야 한다”며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으니까 수비나 더 잘 달리기 위해서 준비하는 시간이 좀 더 길어진다”고 답했다. 

프로 구단들이 제주도에서 전지훈련을 하는 건 흔치 않다. 문태영은 “제주도에 처음 왔다. 밖에 나가지 못했지만, 주위를 보니까 아름다운 섬”이라며 “아내와 여행을 오기로 했는데 함께 못 와서 아내가 화가 나 있다”고 웃었다. 

문태영은 2010~2011시즌부터 9시즌 동안 형인 문태종과 함께 KBL에서 활약했다. 문태종은 지난 시즌 울산 현대모비스에서 통합우승을 끝으로 아름답게 은퇴했다. 문태영은 다시 2009~2010시즌처럼 형 없이 시즌을 맞이한다. 

문태영은 “KBL에서 처음 시즌을 치를 때와 비슷하다. 형과 같이 있을 땐 경기 전이나 경기 후 통화도 자주 하고, 저녁 식사도 함께 했는데 지금은 그러지 못해서 그게 그립다”며 “형은 농구를 좋아했지만, 비시즌 훈련만은 좋아하지 않았다. 형이 지금 거실에서 TV를 보며 먹고 싶은 거 마음껏 먹을 수 있다며 놀린다”고 문태종의 근황을 전했다. 



문태영은 현재 지난 시즌처럼 정리를 했지만, 비시즌 기간 동안 수염을 굉장히 길게 길렀다. 

문태영은 “수염을 기른 이유는 딱히 없다. 이제 흰 털이 나고 있어서 이번이 수염을 기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다. 딱히 제임스 하든 등을 따라 한 건 아니다”고 했다. 

문태영은 “매년 같은 방식으로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단기와 장기 목표를 정해서 건강한 식습관으로 몸 관리를 한다. 푹 쉴 때는 쉬면서 몸 관리를 하며 시즌 개막을 기다린다”며 “건강을 유지하며 시즌을 치렀으면 좋겠고, 지난 시즌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WK리그 감독 만난 벨 女 대표팀 감독, “소통의 장 열었다”
WK리그 감독 만난 벨 女 대표팀 감독, “소통의 장 열었다”
콜린 벨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한국 여자 축구를 이끄는 WK리그의 8개 구단 감독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벨 감독은 8개 팀 감독과 여자 축구 발전을 위해 대화를 나누었...
발렌시아, 코로나19 증상에도 원정 동행한 아탈란타 감독 공개 비판
발렌시아, 코로나19 증상에도 원정 동행한 아탈란타 감독 공개 비판
발렌시아가 코로나19 의심 증상에도 발렌시아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에 함께한 아탈란타(이탈리아) 감독을 공개 비판했다.발렌시아는 1일(한국시간) 구단 홈...
[오피셜] 전북, 중원사령관 신형민 재영입...허리 안정감↑
[오피셜] 전북, 중원사령관 신형민 재영입...허리 안정감↑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이 K리그 4연패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전북현대가 지난해 K리그 3연패의 주역으로 활약한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 신형민을 재영입했다.전북은 리그 4연패를 위...
맥스큐 커버모델 윤다연, 나랑 함께 하면 건강해져요
맥스큐 커버모델 윤다연, 나랑 함께 하면 건강해져요[포토]
머슬마니아 세계챔프 윤다연이 1일 서울 마포구의 에이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남성잡지 맥스큐 8월호 커버촬영 프레스콜에서 환상적인 자태를 뽐내고 있다.지난해 머슬마니아 마이애미 세계...
원다희, 머슬마니아 비키니에서 그랑프리를 탔거든요
울음을 터뜨리는 원다희, 머슬마니아 비키니에서 그랑프리를 탔거든요[포토]
발레리나 출신 피트니스 모델 원다희가 지난달 31일 수원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2020 맥스큐 머슬마니아 제니스 챔피언십’에서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많은 종목 중 관객...
'맥심 모델' 신재은, 속옷 비치는 줄도 모르고…'게임 삼매경'
'맥심 모델' 신재은, 속옷 비치는 줄도 모르고…'게임 삼매경'
'회사원 모델' 신재은이 아찔한 뒤태를 자랑했다.30일 모델 신재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뒷모습 2탄. 과연 뒷모습은 몇탄까지 있을까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