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엑:스토리] '묵묵한 전진' SK 김태훈, 높게 잡은 목표의 가시화
출처:엑스포츠뉴스|2019-09-15
인쇄

 

"다 합쳐서 40개, 너무 많은가? 30개로 할게요".

2018년 최고의 한 해를 보낸 SK 와이번스 김태훈은 시즌 전 올해 목표를 묻는 질문에 "승리와 홀드, 세이브를 합해 30개"라고 답했다. 이 목표는 이미 초과 달성한 지 오래다. 김태훈은 15일 경기 전까지 67경기에 나와 66⅓이닝을 소화, 4승(3패) 27홀드, 7세이브를 기록 중이다. 평균자책점도 3.39로 준수하다.

마무리투수로 시작해 보직이 바뀌었지만, 김태훈은 바뀐 자리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 30홀드 기록이 가까워졌고, 어렵다고 생각했던 ‘승·홀·세 40개‘도 고지가 눈앞에 있다. 시즌 내내 타이트했던 SK의 경기들에서 김태훈이 어떤 모습으로, 어떤 투구를 했는 지 증명하는 지표들이다.

김태훈은 "감독님, 코치님들이 터프한 상황에서도 많이 내보내주셔서 ‘나를 믿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믿고 내보내주셨기 때문에 열심히 던진 만큼의 기록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얘기했다. 이내 그는 "작년에 잘해서 올해 나에 대한 기대가 높지 않았나 싶다. 그래서 작년보다 잘하고 있는데도 그렇지 않은 것 같은 기분이다. 더욱이 다른 불펜들이 워낙 더 그래 보인다. 얄미울 정도로 잘한다"며 웃었다.

위기도 있었다. 7월 동안 13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김태훈은 8월에만 평균자책점 6.17을 기록했다. 그 동안 홀드 8개를 올렸지만 본인은 불만족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김태훈은 "작년에도 8월에 좋지 않았다. 작년에 그랬으니 올해는 안 그래야 하는데 준비를 잘못 했나 생각도 많이 하고, 체력  관리도 제대로 안됐나 싶어 한 달 내내 찝찝하고 마음이 안 좋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김태훈은 8월 중후반을 넘기며 안정감을 찾았고, 9월까지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팔꿈치 통증으로 휴식을 취했고, 경기가 밀리며 꽤 긴 시간 등판하지 않다 14일 문학 두산전에서 오랜만에 마운드에 올라 1이닝 퍼펙트로 팀 승리에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해 선발과 구원을 오가며 많은 이닝을 소화했고, 팔꿈치 통증으로 시즌 후 뼛조각 제거 수술을 예정하고 있는 김태훈의 올해 투구 내용에 대한 향한 우려의 시선도 있다. 하지만 김태훈은 오히려 "많이 던져야 하는 스타일 같다. 며칠 쉬고 던지면 오히려 안 좋더라"며 "1군 풀타임이 작년이 처음이었다. 최대한 많은 경기에 나가야지 팀으로서도, 나로서도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김태훈의 말처럼 지난해 첫 풀타임을 경험했던 그는 이제 국가대표 예비엔트리에도 이름을 드는 달라진 위상을 자랑하게 됐다. 김태훈은 "초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대표팀에 뽑힌 적이 한 번도 없다. 또 우리 팀 선수들이 엔트리에 많이 들어서 같이 가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하지만 일단 남은 시즌과 시리즈가 먼저다. 수술 스케줄도 생각을 해야 한다. 김태훈은 "아픈 부분이 있으니 더 신경이 쓰인다. 남은 시즌 홀드 3개 이상 더 하고, 가을야구까지 몸 관리 잘하고 싶다"고 목표를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 4연패 강원FC, 충격의 7위 추락...반등할 수 있을까?
[K리그] 4연패 강원FC, 충격의 7위 추락...반등할 수 있을까?
강원FC가 4연패의 늪에 빠졌다. 지난 4일 부산 아이파크와의 경기에서 4:2로 패배해 7위로 떨어졌다.10라운드에서 맞붙은 양팀은 초반부터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특히 부산은...
히바우두 "메시 유베행, 에이전트들도 주시… 실현 가능하다"
히바우두
과거 FC 바르셀로나에서 뛰었던 전설적인 공격수 히바우두가 최근 불거진 리오넬 메시의 유벤투스 이적설을 '실현 가능하다'라고 내다봤다.5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에 따르면 히바...
'김호남 부상 경미한 수준' 놀란 가슴 쓸어내린 인천
'김호남 부상 경미한 수준' 놀란 가슴 쓸어내린 인천
김호남(인천유나이티드)이 울산현대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되며 걱정을 샀지만, 검사 결과 장기 결장은 면했다.인천은 지난 4일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
슈이, 섹시 모노키니 입고 맥심에서 트럭 화보 촬영 “한 달 기름값만 500?”
미스맥심 슈이, 섹시 모노키니 입고 맥심에서 트럭 화보 촬영 “한 달 기름값만 500?”
미스맥심 모델 슈이가 맥심 6월호를 통해 섹시 트럭 화보를 선보였다. 미스맥심은 남성잡지 맥심(MAXIM)이 기획한 일반인 모델 선발대회 ‘미스맥심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맥심의...
꾸뿌, 빨래방 화보…“큐티섹시의 정석”
‘미스맥심’ 꾸뿌, 빨래방 화보…“큐티섹시의 정석”
지난해 스무 살의 나이로 최연소 미스맥심 모델이 된 꾸뿌가 남성잡지 맥심(MAXIM) 7월호에서 섹시한 빨래방 화보를 찍었다.2019년에 미스맥심으로 선발된 모델 꾸뿌는 음악을 전...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예리, 발그레한 두 볼..과즙이 흘러넘쳐♥
걸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가 발그레한 두 볼을 공개했다.6일, 레드벨벳 예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서 예리는 새침하고 시크한 표정을 짓다 이...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