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조현우 향한 독일 관심 확실..조광래, "슈투트가르트 제의 왔었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19-06-19
인쇄



대구FC 조광래 사장이 조현우의 독일 분데스리가 이적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 17일 한 매체가 조현우의 마인츠05 이적을 기정사실화하면서 사그라들었던 조현우 이적설이 다시 재점화됐다.

정해진 것은 없었다. 조광래 사장은 “현재까지 결정난 게 없다. 있으면 내가 이렇게 말이 많아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빨리 발표한다”면서 “가는 곳은 독일이 맞다. 독일 아니면 갈 수가 없다”라고 밝혔다.

조현우는 지난해 러시아월드컵에서 맹활약을 펼쳐 전세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어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혜택까지 받자 끊임없이 이적설에 시달렸다. 아우크스부르크, 프라이부르크, 뒤셀도르프, 홀슈타인 킬에 이어 마인츠까지 조현우 영입을 원하고 있다는 보도가 쏟아져 나왔다.

대구는 조현우의 유럽진출을 돕고 있다. 대구와 연말에 계약이 만료되는 조현우는 조광래 사장에게 유럽 무대 도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조광래 사장은 “본인도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다고 그러더라. 적절한 제의가 오면 무조건 보내려고 한다”라고 뜻을 같이 했다.

하지만 마인츠가 조현우를 노린다는 소식은 조광래 사장도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이었다. 조광래 사장은 “처음에 ‘어디’ 가려고 했다가 일이 잘 풀리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곳을 찾고 있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오늘 터진 거다. 아무 것도 결정난 게 없는데 내가 무슨 말을 하겠나”라며 마인츠 이적설을 부인했다.

조광래 사장이 밝힌 ‘어디’는 슈투트가르트였다. 슈투트가르트는 조현우 영입을 위해 대구에 직접 문의를 했다. 조광래 사장은 “슈투트가르트에서 제의가 왔었다. 그 팀 주전 골키퍼가 다른 곳으로 간다고 했다. 주전 골키퍼가 이적하면 아무래도 유리하지 않겠나. 그래서 ‘잘됐다’하고 있었는데 슈투트가르트가 2부 리그로 강등됐다”라고 밝혔다.

슈투트가르트 주전 골키퍼는 론-로베르트 칠러였다. 2014 브라질월드컵 우승 멤버인 칠러는 최근 하노버96 이적을 확정지었다. 칠러의 이적은 조현우에게도 좋은 기회였다. 하지만 슈투트가르트가 우니온 베를린에 밀려 2부 리그로 강등되면서 일이 꼬였다. 구단 사정 등의 문제가 겹쳤고 결국 조현우의 이적은 무산되고 말았다.

조광래 사장은 “많은 사람이 조현우의 이적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이 잘 풀려 이적이 확정되면 곧바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조현우를 향한 독일 구단의 관심이 있었던 것이 확실해졌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이 조현우가 유럽 진출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다. 독일 구단들은 조현우의 능력을 분명 높이 평가하고 있다. 비록 슈투트가르트 이적이 무산됐지만 이적 가능성은 충분히 남아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정규리그 2위 SK, 키움에 충격의 2연패…최정 살아날까
[부상] LAL 카일 쿠즈마, 팀 훈련 복귀...AD도 큰 부상 피해
2019 프로야구 정규리그 2위 팀 SK와이번스가 포스트시즌에서 벼랑끝에 몰렸다.SK는 15일 인천 SK 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프로야구 KBO리그 플레이오프(PO·...
류중일이 대표팀 김현수에게 "잘 하고 와, 창피 당하지 말고"
르브론 제임스
'김경문호'에 합류한 김현수(31·LG 트윈스)가 가을야구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반등을 다짐했다.김현수는 지난 15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대표팀 훈련을 소화했다. 스트레칭부터...
'게릿 콜 7이닝 무실점' 휴스턴, 양키스 잡고 ALCS 2승1패 우위
CLE의 스리-가드 시스템, 정규시즌에도 활용될 수 있을까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게릿 콜의 역투를 앞세워 2연승을 달렸다.휴스턴은 16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신재은, 호피무늬 비키니 입고 육감적 몸매 자랑
신재은, 호피무늬 비키니 입고 육감적 몸매 자랑
모델 신재은이 몸매를 뽐냈다.그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호피 무늬 비키니를 입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육감적인 몸매가 눈길을 끌었다.한편 신재은은 과거 인터뷰에서 자신은 모델이 아니라 ...
억만장자 카일리 제너, 다리 꼬고 앉아 터질듯한 몸매 자랑
억만장자 카일리 제너, 다리 꼬고 앉아 터질듯한 몸매 자랑
억만장자 카일리 제너가 근황을 전했다.그는 15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사진 두 장을 올렸다.터질듯한 몸매가 눈길을 끌었다.한편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지난...
킴 카다시안, 란제리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킴 카다시안, 란제리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킴 카다시안이 아찔한 란제리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다.16일(한국시간) 유명 할리우드 스타 킴 카다시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