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U-20 WC 결승 이끈 이강인, EPL-아약스서 러브콜.."안 쓸거면 보내줘"
출처:OSEN|2019-06-12
인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행을 이끈 이강인(발렌시아)를 향한 여러 구단들의 러브콜이 이어지며, 쓰지 않을 것이면 임대를 보내라는 주장이 나왔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수페르 데포르테‘는 12일(한국시간) "20세 이하(U-20) 월드컵서 스타로 떠오른 이강인에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과 네덜란드 예레디비지의 아약스가 접근했다"라고 보도했다.

지난 시즌 발렌시아 1군서 데뷔한 이강인은 마르셀리노 토랄 감독의 전술 성향상 주전 경쟁에서 배제되어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이강인 측은 주전 경쟁을 위해 다음 시즌 임대로 팀을 떠나기를 원하고 있다.

시즌 종료 직후 이강인의 행선지에 대한 여러 루머가 돌았다. 스페인 오사수나, 그라나다, 말라가, 레반테 등 여러 클럽들이 후보군으로 거론됐다.

한편 이강인은 지난 5월부터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대표팀의 주축으로 사상 첫 결승행을 이끌었다. 그는 대회 내내 준수한 모습을 보이며 1골 4도움을 기록하며 세간의 시선을 모았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U-20 월드컵은 유망주들의 가장 강력한 쇼케이스 중 하나이다. 모든 클럽들이 유망주들을 관찰한다. 이강인을 원하는 팀들은 이적뿐만 아니라 임대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PL 팀과 이강인을 노리는 팀으로 거론된 아약스의 경우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돌풍을 이뤘으나 주전 선수들이 대거 이탈할 것으로 보인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PSV도 이강인에게 관심이 있지만 더 확실한 팀은 아약스이다. 그들은 어린 나이에도 자신감 넘치는 이강인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 그는 대회의 압박감에서 빛나는 자신의 재능을 뽐냈다"고 분석했다.

이미 FC 바르셀로나행을 확정한 프랭키 데 용을 비롯해 반 데 비크, 하킴 지예흐 등 여러 공격 자원의 이탈이 유력하다. 아약스는 이미 공백을 최소하하기 위해 여러 유망주들 영입을 타진하고 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은 U-20 월드컵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며 1군 무대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것을 다시 확고히 했다. 그는 자신이 뛸 수 있는 클럽을 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르셀리노 감독이 이강인 활용에 대해 "그는 이강인을 로테이션 멤버로만 여기고 있다. 다른 구단들의 접근 역시 이러한 발렌시아의 사정에 기인한 것이다. 이강인을 쓰거나 안쓸거면 보내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U-20 월드컵서 이강인은 골든볼의 유력 후보로 떠올랐다. 이를 통해 발렌시아가 그의 미래를 결정해야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지만, 에인절스전 4타수 무안타…타율 0.281
마이애미, 잔류한 드라기치 트레이드 시도 중
최지만(28‧탬파베이 레이스)이 무안타에 그쳤다.최지만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 팀의 5번타자(1루...
양키스 승부수, 'AL 홈런 1위' 엔카나시온 트레이드 영입
레이커스, 마침내 앤소니 데이비스 품었다...트레이드 합의
뉴욕 양키스가 승부수를 던졌다. 아메리칸리그 홈런 1위를 달리고 있는 ‘거포’ 에드윈 엔카나시온(36)을 트레이드로 영입했다.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롯데, 15일 동래로덴치과병원과 사회공헌활동 협약식 진행
NBA 토론토 유지리 사장, 우승 후 보안관 폭행혐의로 조사
롯데자이언츠는 지난 15일 열린 KIA와의 홈경기에 앞서 협력의료기관인 동래로덴치과병원과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식은 이 날 열린 ‘팬사랑 페스티...
김현아,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보디라인
[포토] ‘프로듀스48’ 김현아,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보디라인
‘프로듀스48’ 출신 김현아의 일상이 화제다.김현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행 끝”이라는 글과 함께 베트남 다낭에서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
노지훈, 레이싱모델 아내 이은혜와 파격화보 ‘부부만이 가능’
노지훈, 레이싱모델 아내 이은혜와 파격화보 ‘부부만이 가능’
가수 노지훈과 레이싱모델 이은혜가 결혼 전 파격화보를 찍었다.최근 노지훈과 이은혜는 파격 화보를 찍어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데님룩과 속옷으로 커플 스타일링을 시도했다.노지훈은 “...
박하선, 파격 멜로 담은 포스터 공개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박하선, 파격 멜로 담은 포스터 공개
배우 박하선이 오는 7월 5일 밤 11시 처음 방송되는 채널A 금토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에 출연한다.16일에는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에서 파격적인 박하선의 모습이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