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U-20 WC 결승 이끈 이강인, EPL-아약스서 러브콜.."안 쓸거면 보내줘"
출처:OSEN|2019-06-12
인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행을 이끈 이강인(발렌시아)를 향한 여러 구단들의 러브콜이 이어지며, 쓰지 않을 것이면 임대를 보내라는 주장이 나왔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수페르 데포르테‘는 12일(한국시간) "20세 이하(U-20) 월드컵서 스타로 떠오른 이강인에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과 네덜란드 예레디비지의 아약스가 접근했다"라고 보도했다.

지난 시즌 발렌시아 1군서 데뷔한 이강인은 마르셀리노 토랄 감독의 전술 성향상 주전 경쟁에서 배제되어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이강인 측은 주전 경쟁을 위해 다음 시즌 임대로 팀을 떠나기를 원하고 있다.

시즌 종료 직후 이강인의 행선지에 대한 여러 루머가 돌았다. 스페인 오사수나, 그라나다, 말라가, 레반테 등 여러 클럽들이 후보군으로 거론됐다.

한편 이강인은 지난 5월부터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대표팀의 주축으로 사상 첫 결승행을 이끌었다. 그는 대회 내내 준수한 모습을 보이며 1골 4도움을 기록하며 세간의 시선을 모았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U-20 월드컵은 유망주들의 가장 강력한 쇼케이스 중 하나이다. 모든 클럽들이 유망주들을 관찰한다. 이강인을 원하는 팀들은 이적뿐만 아니라 임대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PL 팀과 이강인을 노리는 팀으로 거론된 아약스의 경우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돌풍을 이뤘으나 주전 선수들이 대거 이탈할 것으로 보인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PSV도 이강인에게 관심이 있지만 더 확실한 팀은 아약스이다. 그들은 어린 나이에도 자신감 넘치는 이강인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 그는 대회의 압박감에서 빛나는 자신의 재능을 뽐냈다"고 분석했다.

이미 FC 바르셀로나행을 확정한 프랭키 데 용을 비롯해 반 데 비크, 하킴 지예흐 등 여러 공격 자원의 이탈이 유력하다. 아약스는 이미 공백을 최소하하기 위해 여러 유망주들 영입을 타진하고 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은 U-20 월드컵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며 1군 무대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것을 다시 확고히 했다. 그는 자신이 뛸 수 있는 클럽을 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르셀리노 감독이 이강인 활용에 대해 "그는 이강인을 로테이션 멤버로만 여기고 있다. 다른 구단들의 접근 역시 이러한 발렌시아의 사정에 기인한 것이다. 이강인을 쓰거나 안쓸거면 보내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U-20 월드컵서 이강인은 골든볼의 유력 후보로 떠올랐다. 이를 통해 발렌시아가 그의 미래를 결정해야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불펜 방화' 다저스, 애틀랜타에 3-5 역전패…벨린저 42호
[인터뷰]
LA 다저스가 또 불펜 부진에 발목잡혔다.다저스는 19일 미국 미주리주 애틀랜타 선트러스트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애틀랜타와 경기에서 3-5로 역전패 했다.3-1로 앞...
끝내기 주인공 탬파베이 최지만 "솔직히 많이 긴장됐다"
레이커스, 하워드 영입 본격 진행! 협상 테이블 만든다
탬파베이 최지만은 “솔직히 타석에 들어설 때 많이 긴장됐다”고 털어놓았다. 탬파베이가 3-4로 뒤진 9회말 1사 만루 상황이었다. 자칫 병살타가 된다면 그대로 경기가 패배로 끝날 ...
꼼수 넘어 방사능 공포까지..일본의 그릇된 '야구부심'
김종규와 다시 뭉치는 두경민
내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하계올림픽 때는 야구가 정식종목으로 펼쳐진다. 12년만의 ‘한시적 부활’이다. 개최국 일본의 의지가 강력하게 작용한 결과다. 그러나 2024년 파리올림픽...
정순주 'CF 한 장면 같은 비키니 자태'
정순주 'CF 한 장면 같은 비키니 자태'
프리랜서 아나운서 정순주가 아름다운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정순주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끝나간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순주는 비키니에 ...
고아라, 현직 모델들 제치고 미스맥심 콘테스트 12강 진출
일러스트레이터 고아라, 현직 모델들 제치고 미스맥심 콘테스트 12강 진출
몰트가 후원하는 2019 미스맥심 콘테스트 참가자 고아라가 미스맥심 콘테스트 12강에 12위로 합류했다. 고아라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7만 4천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일러스트레...
BJ 변신한 포켓걸스 하빈, 여전한 '베이글 몸매'
BJ 변신한 포켓걸스 하빈, 여전한 '베이글 몸매'
그룹 포켓걸스 하빈이 화제다.하빈은 최근 아프리카TV에서 '하빈츄'라는 닉네임으로 개인 방송을 시작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그는 BJ로 변신한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와 완벽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