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U-20 WC 결승 이끈 이강인, EPL-아약스서 러브콜.."안 쓸거면 보내줘"
출처:OSEN|2019-06-12
인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행을 이끈 이강인(발렌시아)를 향한 여러 구단들의 러브콜이 이어지며, 쓰지 않을 것이면 임대를 보내라는 주장이 나왔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수페르 데포르테‘는 12일(한국시간) "20세 이하(U-20) 월드컵서 스타로 떠오른 이강인에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과 네덜란드 예레디비지의 아약스가 접근했다"라고 보도했다.

지난 시즌 발렌시아 1군서 데뷔한 이강인은 마르셀리노 토랄 감독의 전술 성향상 주전 경쟁에서 배제되어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이강인 측은 주전 경쟁을 위해 다음 시즌 임대로 팀을 떠나기를 원하고 있다.

시즌 종료 직후 이강인의 행선지에 대한 여러 루머가 돌았다. 스페인 오사수나, 그라나다, 말라가, 레반테 등 여러 클럽들이 후보군으로 거론됐다.

한편 이강인은 지난 5월부터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대표팀의 주축으로 사상 첫 결승행을 이끌었다. 그는 대회 내내 준수한 모습을 보이며 1골 4도움을 기록하며 세간의 시선을 모았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U-20 월드컵은 유망주들의 가장 강력한 쇼케이스 중 하나이다. 모든 클럽들이 유망주들을 관찰한다. 이강인을 원하는 팀들은 이적뿐만 아니라 임대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PL 팀과 이강인을 노리는 팀으로 거론된 아약스의 경우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돌풍을 이뤘으나 주전 선수들이 대거 이탈할 것으로 보인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PSV도 이강인에게 관심이 있지만 더 확실한 팀은 아약스이다. 그들은 어린 나이에도 자신감 넘치는 이강인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 그는 대회의 압박감에서 빛나는 자신의 재능을 뽐냈다"고 분석했다.

이미 FC 바르셀로나행을 확정한 프랭키 데 용을 비롯해 반 데 비크, 하킴 지예흐 등 여러 공격 자원의 이탈이 유력하다. 아약스는 이미 공백을 최소하하기 위해 여러 유망주들 영입을 타진하고 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은 U-20 월드컵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며 1군 무대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것을 다시 확고히 했다. 그는 자신이 뛸 수 있는 클럽을 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르셀리노 감독이 이강인 활용에 대해 "그는 이강인을 로테이션 멤버로만 여기고 있다. 다른 구단들의 접근 역시 이러한 발렌시아의 사정에 기인한 것이다. 이강인을 쓰거나 안쓸거면 보내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수페르 데포르테는 "U-20 월드컵서 이강인은 골든볼의 유력 후보로 떠올랐다. 이를 통해 발렌시아가 그의 미래를 결정해야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롯데 자이언츠, '마음방역 챌린지' 동참
NBA 밀스, 인종차별 철폐운동 단체에 잔여시즌 급여 12억원 기부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이 '마음방역 챌린지'에 동참한다.최근 확산되고 있는 "마음방역 챌린지"란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사회적 우울증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마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자신...
에디슨 러셀, 양평 입성…2주 뒤를 기대하는 키움
스테판 커리, 한 경기 92점을 넣은 2020 신인 최대어 라멜로 볼과 한솥밥 먹나
에디슨 러셀(26·키움 히어로즈)이 마침내 한국 땅을 밟았다. 키움에 천군만마가 합류한 분위기다. 키움은 러셀의 자가격리가 해제되는 2주 뒤를 기대하고 있다.러셀이 8일 오후 대한...
마테오, 샌디에이고 이적 일주일 만에 코로나19 감염
브래들리 빌, 재개 시즌 불참 선언...어깨 부상 때문
트레이드를 통해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게 된 내야수 호르헤 마테오(25)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9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
김준희, 45세라곤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김준희, 45세라곤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방송인 김준희가 스윔 웨어를 입고 화려한 몸매 인증샷을 찍었다.9일 최근 결혼한 새댁 김준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
레이싱모델 박지은, 뒤태 한껏 강조한 포즈
레이싱모델 박지은, 뒤태 한껏 강조한 포즈
레이싱모델 박지은이 아찔한 뒤태를 자랑했다.박지은은 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조오타"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박지은은 자신의 자택으로 보이는 ...
모델 한나나, 수영복으로 드러낸 볼륨 몸매
모델 한나나, 수영복으로 드러낸 볼륨 몸매
모델 한나나가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한나나는 최근 자신의 SNS에 "즐거운 토요일?! #수영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원피스 수영복을 입은 채...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