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최준 골-이강인 도움'한국, 에콰도르 누르고 U20 결승진출! 男축구 최초
출처:스포츠조선|2019-06-12
인쇄



정정용호가 한국 축구의 역사를 다시 썼다. 1983년을 넘어섰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은 11일 밤(현지시각) 폴란드 루블린에 있는 아레나 루블린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월드컵 4강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한국 남자 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대회에서 결승에 올랐다. 



▶압도

정정용호가 에콰도르와의 4강전 전반을 압도했다. 선제골도 넣었다. 1-0으로 앞서가고 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 대표팀은 11일 밤(현지시각) 폴란드 루블린에 있는 아레나 루블린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월드컵 4강전에서 전반을 1-0으로 마쳤다. 최준이 골을 넣었다. 이강인이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한국은 초반부터 에콰도르를 압도했다. 시작하자마자 40초만에 최준이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다. 이어 오세훈이 머리로 떨궈준 볼을 김세윤이 침투해 들어가기도 했다. 

이강인은 남달랐다. 종횡무진 움직이며 패스와 슈팅을 시도했다. 에콰도르의 혼을 빼놓았다. 14분 중원에서 볼을 잡은 뒤 대지를 가르는 패스를 찔렀다. 18분 역습 상황에서도 왼쪽 구석으로 향하는 정확한 패스로 에콰도르를 흔들었다. 21분에는 상대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의도적으로 프리킥을 시도하기도 했다. 



▶이강인 도움+최준 골

에콰도르는 전반 중반이 넘어서면서 시동을 걸었다. 22분 포로소가 헤딩슛을 시도했다. 이어 24분에는 시푸엔테스가 2선에서 기습적인 오른발 중거리슈팅을 날렸다. 

한국은 전열을 가다듬었다. 전반 30분 코너킥에서 이지솔이 잘라먹는 슈팅을 시도했다. 살짝 빗나갔다. 

남은 시간 한국은 골을 노렸다. 전반 36분 김세윤의 크로스가 부정확했다. 전반 38분 캄파나에게 골대를 때리는 슈팅을 허용하기도 했다. 

그리고 전반 39분 프리킥을 얻었다. 이강인이 기습적으로 찔러넣었다. 최준이 바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때렸다. 골네트를 갈랐다. 



▶에콰도르의 거센 공격 vs 한국의 역습

후반 들어 에콰도르가 힘을 냈다. 빠른 공격으로 한국의 골문을 위협했다. 한국은 탄탄한 수비로 막아냈다. 그리고 날카로운 역습을 펼쳤다. 이를 위해 김세윤을 빼고 조영욱을 넣었다. 후반 17분 이강인이 대단한 개인기로 수비수 서너명을 제쳐냈다. 이어진 공격에서 고재현의 슈팅이 살짝 빗나갔다. 에콰도르는 후반 26분 팔라시오스가 회심의 왼발 슈팅을 때렸다. 이광연 골키퍼가 막아냈다. 

한국은 후반 28분 수비를 강화했다. 이강인을 불러들이고 박태준을 넣었다. 이어 정호진의 패스에 이어 조영욱이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다. 골키퍼가 막아냈다. 

남은 시간 한국은 버텼다. 이강인이 빠지자 공격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았다. 일단 수비에 치중했다. 이광연 골키퍼의 선방이 연거푸 나왔다. 

위기가 찾아왔다. 후반 36분 고재현이 부상으로 교체아웃됐다. 엄원상을 넣었다. 에콰도르는 계속 몰아쳤다. 

한국은 집중력을 높였다. 남은 시간을 막아냈다. 쐐기골을 박을 수 있었다. 40분 엄원상이 골을 넣었다. 하지만 오프사이드였다. 

아쉬움을 삼켰다. 한국은 집중력을 발휘했다. 결국 막아냈다. 1대0. 한국은 결승에 올랐다. 

15일 밤 폴란드 우치에서 우크라이나와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지만, 에인절스전 4타수 무안타…타율 0.281
마이애미, 잔류한 드라기치 트레이드 시도 중
최지만(28‧탬파베이 레이스)이 무안타에 그쳤다.최지만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 팀의 5번타자(1루...
양키스 승부수, 'AL 홈런 1위' 엔카나시온 트레이드 영입
레이커스, 마침내 앤소니 데이비스 품었다...트레이드 합의
뉴욕 양키스가 승부수를 던졌다. 아메리칸리그 홈런 1위를 달리고 있는 ‘거포’ 에드윈 엔카나시온(36)을 트레이드로 영입했다.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롯데, 15일 동래로덴치과병원과 사회공헌활동 협약식 진행
NBA 토론토 유지리 사장, 우승 후 보안관 폭행혐의로 조사
롯데자이언츠는 지난 15일 열린 KIA와의 홈경기에 앞서 협력의료기관인 동래로덴치과병원과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식은 이 날 열린 ‘팬사랑 페스티...
김현아,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보디라인
[포토] ‘프로듀스48’ 김현아,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보디라인
‘프로듀스48’ 출신 김현아의 일상이 화제다.김현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행 끝”이라는 글과 함께 베트남 다낭에서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
노지훈, 레이싱모델 아내 이은혜와 파격화보 ‘부부만이 가능’
노지훈, 레이싱모델 아내 이은혜와 파격화보 ‘부부만이 가능’
가수 노지훈과 레이싱모델 이은혜가 결혼 전 파격화보를 찍었다.최근 노지훈과 이은혜는 파격 화보를 찍어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데님룩과 속옷으로 커플 스타일링을 시도했다.노지훈은 “...
박하선, 파격 멜로 담은 포스터 공개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박하선, 파격 멜로 담은 포스터 공개
배우 박하선이 오는 7월 5일 밤 11시 처음 방송되는 채널A 금토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에 출연한다.16일에는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에서 파격적인 박하선의 모습이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