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13G 연속 무패’ 광주FC, 수원 삼성 상대로 FA컵 8강 도전
출처:스포츠동아|2019-05-15
인쇄


프로축구 K리그2 광주FC가 수원 삼성을 상대로 FA컵 8강에 도전한다.

광주는 15일 오후 7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과 2019 KEB 하나은행 FA컵 16강 원정경기를 치른다.

이번 시즌 광주의 기세는 대단하다. 승점 23점(6승 5무)으로 리그 선두를 유지하고 있고, FA컵에서도 전남 드래곤즈와 안동과학대(승부차기 승)를 차례로 꺾으며 이번 시즌 13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광주는 이번 수원 전 실리를 우선으로 두고 경기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 치열한 승격 전쟁을 위해서는 주전 선수들의 체력관리가 필수고, 경기에 나서지 못한 선수들의 실전 경기 감각도 끌어올려야 한다.

로테이션을 가동한다고 해도 만만하게 볼 수는 없다. 광주는 두터워진 선수층으로 내부경쟁을 이끌어 내고 있고, 출전 기회가 적었던 선수들의 동기부여 역시 상당하다.

실제 김주공, 정준연 등은 FA컵에서의 활약으로 리그 선발 기회를 얻었고, 팀의 무패행진에 힘을 보태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강호 수원과의 대결은 주전 경쟁에서 입지를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반면 수원은 이번 FA컵에 모든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전북현대, 울산현대, FC서울 등 강팀들이 모두 떨어지면서, 수원이 FA컵 우승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리그 8위로 고전하고 있지만 지난 라운드 제주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K리그 레전드 데얀과 염기훈을 비롯해 홍철, 사리치, 노동건 등 리그 톱클래스 선수들도 즐비하다.

광주는 우승을 향한 수원의 간절함을 역으로 이용하겠다는 계획이다. 광주의 적극성과 끈질김이 중요한 키포인트다. 로테이션과 함께 수원을 상대로 ‘자이언트 킬링’을 노리고 있는 광주가 FA컵 8강 진출을 이뤄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장훈, 'SNS 개설' 오타니에 독설 "너 배우 아니다, 연습 더해!"
뉴욕, 여전히 랜들 트레이드 시도할 예정
독설로 유명한 일본 야구 전설 장훈(80)이 최근 SNS 활동을 시작한 오타니 쇼헤이(26)를 저격했다.장훈은 7일 오전 일본 TBS 방송의 선데이 모닝에 출연해 오타니가 직접 올...
日 한신 외인 투수 수아레스 “야쿠르트 뛰고 있는 형 코로나19 음성 판정 다행”
NBA 포포비치 감독
일본 프로야구에서 뛰는 형제 외국인 선수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에 가슴을 쓸어내렸다.‘스포츠호치’를 비롯한 일본 매체들은 6일 “한신 타이거즈의 투수 로베르토 수아레스(29)가 이...
오늘 박세웅은 1승 투수가 될까? 5패 투수가 될까?
듀랜트, 시즌 재개해도 돌아오지 않는다
박세웅(25·롯데)은 승리투수가 될까, 아니면 또 패전투수가 될까.시즌 처음으로 주 2회 등판을 하는 박세웅이다. 2일 광주 KIA전에 이어 7일 사직 kt전에 선발 등판한다.KI...
조현, 레깅스 입고 뽐낸 완벽 S라인..마네킹 뺨치네
조현, 레깅스 입고 뽐낸 완벽 S라인..마네킹 뺨치네
그룹 베리굿 멤버 조현이 탄탄한 건강미를 뽐냈다.7일 조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운동을 사랑하시는 유리쌤과 불태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채은정, 한뼘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관리 끝판왕’
채은정, 한뼘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관리 끝판왕’[SNS★컷]
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이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채은정은 6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태닝할 겸 슬쩍 들러 실외 수영장 찍기. 볕이 너무너무 좋은 오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황보,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시크美 철철 비주얼
황보,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시크美 철철 비주얼
샤크라 출신 가수 황보가 일상을 공개했다.7일 황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시크한 분위기의 사진을 게재했다. 황보는 사진과 함께 "2017"이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황보는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