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챔피언스리그 결승 정조준 손흥민 "불타오른다"
출처:뉴스1|2019-05-15
인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버풀과의 결승전을 앞둔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이 "불타오르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마무리한 그에게 남은 것은 ‘꿈의 무대‘ UCL 결승전. 손흥민의 토트넘은 6월2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리는 UCL 결승전에 나설 전망이다. 아시아와 한국 선수로는 박지성에 이은 역대 2번째 UCL 결승전이다.

14일 손흥민은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와의 인터뷰에서 전의를 다졌다. 손흥민은 "마지막 경기인 UCL 결승전에서 모든 것을 쏟아내기 위해 몸을 만들고 있다. 결승전 한 경기를 위해 확실히 몸을 만들어야 한다. 3주가 남았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12일 EPL 최종전인 에버턴전에 전 라운드 본머스전에서 받은 퇴장으로 출전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리버풀과의 결승전에 대해 "항상 준비돼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긍정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나는 굉장히 긍정적인 사람이다. 결승전에 출전한다면 매 순간 즐겁게 지낼 생각이다"면서 "볼을 만질 때마다 최선을 다해 뛸 것이다. 모든 것은 우리의 준비에 달려 있다. 리버풀을 상태로 불타오를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EPL 시즌을 마무리한 그는 상복이 터졌다. 토트넘 팬클럽이 주는 이번 시즌 개인상을 싹쓸이했다. 손흥민은 Δ올해의 선수 Δ올해의 주니어 선수 Δ공식 팬클럽 선정 올해의 선수 Δ올해의 골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손흥민은 이에 대해 "팬들이 주는 상을 받는 것은 놀랍고도 감사한 일이다. 나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 함께 잘해준 팀 동료들 모두가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감사함과 함께 공을 팀원들에 돌렸다.

이번 시즌 자신의 유럽 무대 커리어하이(21골)에 1골 모자란 20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꿈의 무대에서 자신의 기록 경신에도 도전한다. 하지만 팀의 승리가 우선이다.

토트넘은 리버풀과의 EPL 맞대결에서 두 번 모두 1-2로 졌다. 손흥민은 "승패에 대해 미리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UCL 결승에서 진다면 오랫동안 고통스러울 것"이라면서도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고 완벽하게 준비할 것이다. 그리고 결과를 기다리겠다. 리버풀은 강팀이지만 우리의 플레이가 중요하다"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장훈, 'SNS 개설' 오타니에 독설 "너 배우 아니다, 연습 더해!"
뉴욕, 여전히 랜들 트레이드 시도할 예정
독설로 유명한 일본 야구 전설 장훈(80)이 최근 SNS 활동을 시작한 오타니 쇼헤이(26)를 저격했다.장훈은 7일 오전 일본 TBS 방송의 선데이 모닝에 출연해 오타니가 직접 올...
日 한신 외인 투수 수아레스 “야쿠르트 뛰고 있는 형 코로나19 음성 판정 다행”
NBA 포포비치 감독
일본 프로야구에서 뛰는 형제 외국인 선수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에 가슴을 쓸어내렸다.‘스포츠호치’를 비롯한 일본 매체들은 6일 “한신 타이거즈의 투수 로베르토 수아레스(29)가 이...
오늘 박세웅은 1승 투수가 될까? 5패 투수가 될까?
듀랜트, 시즌 재개해도 돌아오지 않는다
박세웅(25·롯데)은 승리투수가 될까, 아니면 또 패전투수가 될까.시즌 처음으로 주 2회 등판을 하는 박세웅이다. 2일 광주 KIA전에 이어 7일 사직 kt전에 선발 등판한다.KI...
황보,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시크美 철철 비주얼
황보,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시크美 철철 비주얼
샤크라 출신 가수 황보가 일상을 공개했다.7일 황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시크한 분위기의 사진을 게재했다. 황보는 사진과 함께 "2017"이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황보는 ...
서유리 일침…"이혼하라는 말 무례해" 분노
서유리 일침…
성우 서유리가 악플에 대해 분노했다.서유리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SNS 오시는 전부가 다 그런다는 건 아닌데 빨리 이혼하라는 둥, 안 행복해 보인다는 둥, 댓글 달고 디...
김지우, 볼륨감 드러낸 레깅스 자태
‘레이먼킴♥’ 김지우, 볼륨감 드러낸 레깅스 자태 [SNS★컷]
배우 김지우가 육감적인 몸매를 자랑했다.김지우는 6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기를 멋진 말"이라는 글과 두 장의 셀카를 게재했다.사진 속 김지우는 탱크톱...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