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포체티노와 호날두, 유벤투스에서 만날까..토트넘·맨유도 포기 안해
출처:OSEN|2019-05-14
인쇄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토트넘 홋스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시즌 종료 후 거취가 안개 속이다. 다수의 클럽들이 포체티노 감독을 원하는 가운데 포체티노 감독이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받고 있다.

2014년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은 포체티노 감독은 토트넘을 확실한 빅4 클럽으로 성장시켰고 올해에는 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결승으로 이끌었다. 토트넘 선수들과 팬들은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 열광하고 있지만 포체티노 감독의 머리 속은 복잡하다. 올 시즌을 마지막으로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지난 몇 년간 확실한 성과를 보여준 포체티노 감독에게는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다. 그 중 하나가 토트넘과의 연장 계약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끝나면 토트넘 다니엘 레비 회장과 연장 계약 협상을 벌일 예정이다.

하지만 토트넘이 포체티노 감독이 만족할만한 조건을 제시하지 못한다면 다른 선택지로 눈을 돌릴 가능성이 높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미 유벤투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AC밀란 등 다수의 빅클럽들에게 영입 제안을 받았다.

이중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팀은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다. 이탈리아 매체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는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포체티노 감독이 2000만 유로(약 266억 원)를 받을 수 있다면 유벤투스로 떠날 것이라고 전했다. 

만약 포체티노 감독이 유벤투스 지휘봉을 잡는다면 세계적인 스타 크리스타아누 호날두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다.

이탈리아 매체 칼치오 메르카토는 12일 유벤투스와 맨유가 포체티노 영입전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라고 전했다. 맨유는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과 계약을 했지만 올 시즌 후반 극도의 부진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선수 영입에 소극적인 토트넘의 구단 운영 방식에 불만이라고 공식적으로 밝힌바 있다. 토트넘이 포체티노 감독을 붙잡기 위해서는 대대적인 선수 영입을 약속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빅클럽들 역시 이러한 점을 눈여겨 보고 대대적인 투자를 약속하며 포체티노 감독을 유혹하고 있다.

토트넘에서 손흥민과 3년째 함께 하고 있는 포체티노 감독이 잔류를 선택할지 아니면 빅클럽으로 떠나게될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팀 타율-타점 1위, 중심타선이 묵직한 '키움의 힘'
'르브론이 레너드보다 좋다고?' 팀 동료 AD도 의문인 게임 능력치
키움 히어로즈가 중심타선 활약에 힘입어 삼성 라이온즈에 2연승을 거뒀다. 아울러 리그 2위 자리 탈환에 성공했다.키움은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삼성과 전반기 마지막 3연...
2017년 ‘진격의 레일리’모드 절실…후반기 7승무패, 3위 견인
데미안 릴라드 “포틀랜드와 끝까지 함께하겠다”
브룩스 레일리(31)는 2015년부터 롯데 자이언츠에서 뛰었다. 벌써 5년차다. 두산 베어스 조쉬 린드블럼(32)과 입단 동기다.레일리는 딱 한 시즌만 10승을 채우지 못했다. 2...
다시 선발 기회 얻었지만…강정호, 3타수 무안타 침묵
벤 시몬스, 필라델피아와 5년 맥스 계약
다시 선발기회를 얻은 강정호(피츠버그)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강정호는 18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몸매가 다 보여’ 속살 드러낸 치어리더
‘몸매가 다 보여’ 속살 드러낸 치어리더
FC서울의 치어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서현숙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서현숙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살이 어마어마하게 탓다고 한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신재은, 볼륨감 꽉 찬 섹시 몸매
신재은, 볼륨감 꽉 찬 섹시 몸매
모델 신재은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신재은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외 촬영했는데 살이 많이 탔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복을 입은 ...
클라라, 남심을 저격하는 비키니 사진
클라라, 남심을 저격하는 비키니 사진
모델 겸 배우 클라라의 여름보다 핫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15일 클라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ummer bikini time!"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