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있어요, 경쟁을 즐길 테니까” 성숙해진 박지수의 깊은 다짐
출처:점프볼|2019-04-15
인쇄

 

“자신 있어요, 즐기고 올게요.”

대한민국 여자농구의 미래이자 현재인 박지수가 다시 한 번 도전에 나선다.

박지수는 5월 초,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트레이닝 캠프를 소화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다. 지난해 WNBA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 소속으로 활약한 그는 두 번째 시즌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

2018시즌 박지수의 성적은 32경기 출전 평균 2.8득점 3.3리바운드. 돋보이지는 않지만, 만20세의 나이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누비는 무대에 함께 섰다는 것만으로도 박수를 받았다. 그저 경험으로만 만족했던 첫 시즌은 지났다. 이제는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될 뿐이다.

박지수는 “4년 계약을 했지만, 한국처럼 보장된 사회가 아니다. 트레이닝 캠프를 통해 12인 엔트리에 들어야 하고 이후부터는 살아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어려움을 이야기했다.

그러나 이제는 마냥 어린이가 아니다. 대한민국 여자농구를 지배한 박지수는 미국 무대 역시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떠날 예정이다.

“우승을 못 하고 떠난 지난 시즌과는 다르다. 이번에는 통합우승은 물론 MVP에 선정되면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나간다. 전보다는 마음이 홀가분하다.”

적어도 국내에서 박지수를 대체할 선수가 없다. 그러나 미국으로 떠난다면 말이 달라진다. 박지수처럼 던지고 빠른 선수가 즐비하기 때문이다. 하나, 박지수의 자신감은 남달랐다. “경쟁이 어려운 건 사실이다. 하지만 이미 한 번 치러봤고, 전보다는 겁 없이 덤벼들 수 있을 것 같다. 예전에는 나에 대한 가치를 잘 몰랐던 것 같다. 이제는 다르다. 상대에 주눅 들지 않고 덤벼든다면 내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전보다 나은 나를 보여주고 싶다.”

라스베이거스 소속 동료들도 박지수를 반겨주고 있다. 이미 통합우승 당시 박지수에게 SNS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박지수는 “동료들과도 계속 소통하고 있다. 우승했을 때도 따로 연락이 오는 등 축하한다고 하더라. 한 시즌을 잘 보내면서 마음이 맞는 친구들을 사겼다. 코트 안에서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며 기뻐했다.

박지수와 함께 통합우승의 기쁨을 나눈 안덕수 감독 역시 “이번에는 적어도 15분 이상은 뛸 것이다. (박)지수가 발전했다는 건 내가 제일 잘 알고 있다. 예전처럼 소극적이지 않고 리더의 자질을 갖추고 있다. 미국 무대에서도 자기 역할을 잘 해낼 거라고 믿는다”며 신뢰를 보였다.

박지수의 도전, 그것은 개인의 도전이 아니다. 대한민국 여자농구의 위상을 떨칠 수 있으며 더욱 발전했다는 것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박지수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정말 잘하고 오겠다. 중국 선수들도 이번에 두 명이 지명됐다고 하더라. 그들은 내게 동기부여를 생기게 해준다. 재밌게 경쟁하고 오겠다. 전과 다른 박지수를 보여주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우크라이나는 한국 이겨봤다? 이번 승부는 다르다
우크라이나는 한국 이겨봤다? 이번 승부는 다르다
2019 FIFA 폴란드 U-20 월드컵 파이널 무대에서 충돌할 한국과 우크라이나 선수들은 구면이다. 이전 만남에서 씁쓸하게 패했던 아쉬움을, 트로피가 걸린 이번 싸움에서는 반드시...
'손흥민 몸값에 화들짝' 中 언론 "우레이보다 1100억 많네!"
'손흥민 몸값에 화들짝' 中 언론
손흥민 몸값 9720만 유로(약 1300억), 우레이 몸값 1500만 유로(약 200억 원).중국 언론이 세계적인 몸값을 기록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손흥민(27·토트넘)을 향...
윤덕여 감독 "한국 여자축구 여기서 끝나지않아...노르웨이전, 끝까지 최선"
윤덕여 감독
"여기서 한국 여자축구가 끝나는 것이 아니다. 좋은 마무리를 통해 희망의 끈을 가지고 가야 한다."윤덕여 여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프랑스여자월드컵 노르웨이와의 최종전을 앞두고 유종의...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최소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복을 입은 최소미의 모습이 담겼다.글래머 몸매가 시선을 사로...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대한민국 모델 중 최고의 관능미를 자랑하는 윤체리가 최근 자신의 SNS에 화이트 시스루 란제리를 입고 절정의 섹시함을 뽐냈다. 윤체리는 사진 속에서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35-24...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가 볼륨을 드러낸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찍은 셀카를 게재했다. 사진 속 김한나는 핑크빛의 수영복에 살짝 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