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SW인터뷰] 투수들에 미안한 KT 이해창 “양의지 정도가 아니어서…”
출처:스포츠월드|2019-04-14
인쇄

 

“양의지 정도 포수가 아니어서 미안하죠.”

포수 이해창(32·KT)은 투수들에 ‘미안함’을 느낀다. 팀 내 어리고 유망한 투수들이 마운드 위에서 즐길 수 있도록 판을 만들어주지 못했다는 생각에서다. 호흡을 맞추는 포수로서 후배들에게 ‘즐기면서 하자’라고 언급하면서도 한편으론 부담만 전가하는 것 같단 마음이다.

KT 마운드엔 새로운 얼굴들이 있다. 배재성(23)과 김민(20)은 선발 로테이션, 손동현(18)은 불펜에서 힘을 보태고 있다. 단순히 잠재력만으로 자리를 차지한 게 아니다. 당장 1군에서도 통할 기량과 구위를 가졌다. 현역 시절 KBO리그 정상급 투수였던 이강철 감독이 이들을 ‘KT의 미래’라 점찍은 이유다.

‘인고의 시간’이다. 기대만큼 결과가 좋지 않아서다. 배제성은 3경기 1패 평균자책점 5.23, 김민은 3경기 3패 평균자책점 7.20이다. 1승1패1홀드를 챙긴 손동현도 평균자책점이 8.64에 이른다. 당장 통하리라 봤는데 시간이 필요한 모양새다. 이 감독이 “성장하는 과정”이라고 강조하지만 아쉬운 건 사실이다.

이해창은 ‘내 탓이오’를 외친다. 수비, 타격에서 도움을 주지 못했다는 이유에서다. 한 경기 한 경기 승리가 급한 팀 상황도 마찬가지다. 최소한의 부담도 덜어주지 못했다는 자책이다. “지난해 두산 이영하처럼 양의지 같은 포수와 함께 하며 성장하는 경우가 있다”고 운을 뗀 이해창은 “난 그 정도가 아니다.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 같아 미안하다”고 덧붙였다.

그나마 위안은 기죽지 않는 점이다. 어린 투수들이 마운드 위에서 포수의 사인에 고개를 가로젓는다. 사실 스무 살 남짓 신인에게서 흔히 볼 일은 아니다. 이해창은 “우리 팀은 그렇게 하기로 약속했다. 나와 (장)성우, 코치님들도 다 동의한 일”이라며 “언제든 투수들이 원하는대로 던지게 하고 결코 책임을 묻지 않는다. 그 과정에서 성공도 실패도 하는 게 성장하는 길이 아닐까”라고 설명했다.

타선 부진으로 시즌 초부터 최하위로 처졌던 KT. 방망이가 서서히 올라오고 있다. 어린 투수들이 부담을 덜 느낄 상황이 만들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해창의 자책이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우크라이나는 한국 이겨봤다? 이번 승부는 다르다
우크라이나는 한국 이겨봤다? 이번 승부는 다르다
2019 FIFA 폴란드 U-20 월드컵 파이널 무대에서 충돌할 한국과 우크라이나 선수들은 구면이다. 이전 만남에서 씁쓸하게 패했던 아쉬움을, 트로피가 걸린 이번 싸움에서는 반드시...
'손흥민 몸값에 화들짝' 中 언론 "우레이보다 1100억 많네!"
'손흥민 몸값에 화들짝' 中 언론
손흥민 몸값 9720만 유로(약 1300억), 우레이 몸값 1500만 유로(약 200억 원).중국 언론이 세계적인 몸값을 기록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손흥민(27·토트넘)을 향...
윤덕여 감독 "한국 여자축구 여기서 끝나지않아...노르웨이전, 끝까지 최선"
윤덕여 감독
"여기서 한국 여자축구가 끝나는 것이 아니다. 좋은 마무리를 통해 희망의 끈을 가지고 가야 한다."윤덕여 여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프랑스여자월드컵 노르웨이와의 최종전을 앞두고 유종의...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최소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복을 입은 최소미의 모습이 담겼다.글래머 몸매가 시선을 사로...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대한민국 모델 중 최고의 관능미를 자랑하는 윤체리가 최근 자신의 SNS에 화이트 시스루 란제리를 입고 절정의 섹시함을 뽐냈다. 윤체리는 사진 속에서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35-24...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가 볼륨을 드러낸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찍은 셀카를 게재했다. 사진 속 김한나는 핑크빛의 수영복에 살짝 드러...